[신상NEWS] 이마트, 가수 김연자와 믹스넛 ‘아몬드 파티’ 출시 外

강이슬 기자 입력 : 2020.09.09 14:00 ㅣ 수정 : 2020.09.09 14:0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건강을 더 생각하는 신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이마트는 가수 김연자와 함께 믹스넛 ‘아몬드 파티’를, 풀무원다논은 눈에 좋은 발효유 ‘더눈솔루션’을 내놓았다.

 

또 CJ제일제당은 햇반 잡곡밥의 신메뉴로 ‘햇반 현미쌀밥’을 선보이는가 하면 써브웨이는 실제 고기와 유사한 식감의 식물성 고기로 만든 샌드위치 ‘얼터밋 썹’을 내놓았다. 이밖에 SPC삼립은 추석을 맞아 ‘그릭슈바인 추석 선물세트’ 6종을 출시하기도 했다.

 
9일 수요일 오전 이마트 성수 본사 세트장에서 가수 김연자가 이마트와 콜라보한 믹스넛 '아몬드 파티'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이마트]


■ 이마트, 가수 김연자와 믹스넛 ‘아몬드 파티’ 출시

 

이마트가 길림양행, 가수 김연자와 손잡고 아몬드, 땅콩 등으로 구성된 믹스넛 '아몬드 파티'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아몬드 파티’는 고객에게 재미를 주기 위해 인기 트로트 '아모르 파티(Amor Fati)'에서 이름을 따왔으며, ‘아모르 파티’를 부른 가수 김연자를 모델로 기용한 상품이다.

  

'아몬드 파티'는 이마트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수입한 아몬드를 허니버터아몬드로 유명한 길림양행에서 상품화했다. 총 단량은 900g이며, 아몬드 315g, 토피넛라떼아몬드 135g, 카라멜땅콩 315g, 카라멜프레첼 135g으로 구성됐다.

 

이마트는 '아몬드 파티'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 23일까지 2주간 정상가 1만2980원에서 신세계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3000원 할인된 9980원에 판매한다.

 

김영완 이마트 견과 바이어는 “코로나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자 간편하게 먹는 간식으로 아몬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품성과 재미 모두 잡은 차별화 상품들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풀무원다논]
 

■ 풀무원다논, 눈에 좋은 ‘더눈(The noon)솔루션’ 출시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루테인을 더한 간편 멀티 솔루션 발효유 더눈(The noon)솔루션’을 출시했다.

 

`솔루션’은 발효유 전문가들로 구성된 풀무원다논 연구소에서 다년 간의 연구 개발 끝에 출범한 멀티 솔루션 발효유 브랜드다. 요거트의 기본 기능인 장 건강은 기본에 현대인들이 필요로 하는 요소들을 플러스해 일상 생활에서 보다 간편하게 챙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신제품 `더눈 솔루션’은 일상 생활에서 간편하게 루테인과 비타민 A, 비타민 C, 결명자 추출물 등과 프로바이오틱스를 한번에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총 6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외 다양한 성분들이 담겼다. 제품 1병당 배합함량 기준으로 6mg의 루테인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A와 비타민 C는 일 필요 섭취량의 30%가 함유됐다. 결명자추출물, 야생 블루베리, 아로니아 농축액 등도 포함돼 있다.

 

가격은 130ml 4입 기준 4480원, 8입 기준 7980원이다. 전국 대형마트와 수퍼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풀무원다논 관계자는 “더눈솔루션은 루테인, 프로바이오틱스 등을 더한 신개념의 멀티 솔루션 발효유로 요거트의 본래 기능인 장 건강뿐만 아니라 현대인들이 필요로 하는 요소들을 넣어 개발된 제품”이라며 “위솔루션에 이어 “더눈솔루션이 밝고 가벼운 하루를 위한 현대인의 멀티 솔루션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햇반 현미쌀밥’ 출시

 

CJ제일제당이 햇반 잡곡밥 신제품 ‘햇반 현미쌀밥’을 출시했다. 

 

‘햇반 현미쌀밥(210g, 2050원)’은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잡곡인 현미를 자연 상태 그대로 지은 제품으로, 쌀겨와 쌀눈(배아)이 고스란히 담겨 영양소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햇반만의 노하우인 ‘잡곡별 최적 불림시간 조절’로 고슬고슬한 현미 본연 식감을 살리면서도 잡곡의 거친 식감을 없애 남녀노소 누구나 부드러운 현미밥을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가정간편식 트렌드 확대에 맞춰 잡곡 즉석밥 시장 성장 확대에 계속 집중할 계획”이라며, “이번 신제품 ‘햇반 현미쌀밥’과 같이 햇반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잡곡밥들을 추가로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햇반 현미쌀밥’ 출시로 햇반 잡곡밥 라인업은 현미쌀밥, 100% 현미밥, 발아현미밥, 흑미밥, 매일오곡밥, 매일잡곡밥, 매일콩잡곡밥, 매일찰잡곡밥까지 모두 8종이 됐다. 

 
[사진제공=SPC삼립]
 

■ SPC삼립, ‘그릭슈바인 추석 선물세트’ 6종 출시

 

SPC삼립이 ‘그릭슈바인 추석 선물세트’ 6종을 출시했다.

 

‘그릭슈바인 추석 선물세트’는 그릭슈바인 캔햄으로 구성한 햄 선물세트부터 포도씨유, 카놀라유, 올리고당, 천일염, 통후추, 참치 등과 함께 구성한 복합 선물세트까지 총 6종이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의 ‘해피마켓’, 쿠팡, G마켓 등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그릭슈바인 캔햄은 적당한 기름기를 머금은 돼지 앞다리살과 쫄깃한 식감을 맛볼 수 있는 뒷다리살을 최적의 비율로 혼합해 쫀득한 식감과 육즙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대는 2~8만원 대로 구성됐다.

 

카카오커머스와의 협업을 통해 ‘톡별 깨끗한 햄(캔햄 200g, 9개입)’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톡별 깨끗한 햄’은 국내산 돼지를 91% 이상 사용하고 등심과 뒷다리살을 적절히 혼합해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천일염과 샐러리 분말을 넣어 염분은 줄이고 감칠맛을 더했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오는 14일부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2만8900원이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비대면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추석 선물도 온라인을 통해 전달하려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SPC삼립 추석 선물세트와 함께 넉넉한 한가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써브웨이]
 

■ 써브웨이, 식물성 고기 샌드위치 ‘얼터밋 썹’ 출시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식물성 고기로 만든 샌드위치 ‘얼터밋(altermeat) 썹’을 출시했다.

 

얼터밋 썹은 써브웨이가 최근 출시한 코리안 스타일 샌드위치 ‘K-바비큐 샌드위치’의 대체육 버전으로, 써브웨이가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대체육 메뉴다.

 

‘얼터밋’(altermeat)은 ‘대체육’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얼터너티브 미트’(alternative meat)의 줄임말이다. 얼터밋 썹은 실제 고기 대신 프리미엄 대체육 토핑을 사용한다. 실제 고기와 유사한 식감의 식물성 고기에 특제 ‘K-바비큐 소스’를 더해 한국인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얼터밋 썹에 사용되는 대체육은 밀 단백과 대두 단백을 최적 배율로 조합한 식물성 단백에 퀴노아, 렌틸콩, 병아리콩 등 슈퍼푸드 곡물을 추가해 영양을 강화한 제품이다. 실제 소고기와 단백질 함량은 비슷하면서도 칼로리는 낮고 포화지방은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 게다가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전혀 없다.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고기와 구분하기 어려울 만큼 뛰어난 비주얼과 식감, 풍미를 자랑한다. 

 

소스는 ‘K-바비큐 샌드위치’와 같은 ‘K-바비큐 소스’를 사용한다. 써브웨이가 한국인의 입맛을 정조준해 개발한 특제 마늘 간장 소스다. 대체육 메뉴에 걸맞게 우유나 달걀 등 동물성 재료는 일절 사용하지 않은 100% 식물성 소스다. 달짝지근한 간장 맛과 알싸한 마늘의 향미, 은은한 불맛이 어우러져 고기의 감칠맛을 더해준다. 

 

써브웨이 관계자는 “얼터밋 샌드위치는 K-바비큐 샌드위치와 더불어 써브웨이가 한국 고객을 위해 특별히 선보이는 코리안 스타일 샌드위치”라며 “지속가능한 먹거리를 지향하는 분들은 물론, 가벼우면서도 든든하고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원하는 모든 분들에게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얼터밋 썹 가격은 15cm 6500원, 30cm 1만 1100원 이다. 샌드위치 단품가에 1900원을 추가하면 쿠키(칩)와 탄산음료 1잔이 포함된 세트 메뉴로 즐길 수 있다. 또 15cm 샌드위치 가격에 1700원을 추가하면 얼터밋 샐러드로 변경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