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쇼핑정보]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황금연휴 맞이 할인 행사 ‘풍성’

강이슬 기자 입력 : 2020.08.14 14:09 ㅣ 수정 : 2020.08.14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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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오는 17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생긴 황금연휴 기간에 맞춰 대형마트들의 할인 행사가 풍성하게 준비됐다. 이마트는 오는 19일까지 한우, 토종닭 등을 30% 할인하고, 롯데마트는 이번 주말 동안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통큰절’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17일까지 전 카테고리 4900여종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광복절을 기념하는 할인 프로모션도 있다. 위메프는 오는 18일까지 국산 신선식품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G마켓은 LG디오스와 손잡고 식기세척기를 할인하고, 매출액 일부를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을 위해 기부한다.


[사진제공=이마트]
 

■ 이마트, 황금연휴 가족 먹거리 한우‧토종닭 30% 할인

 

이마트가 황금연휴에 내수 진작을 위한 대대적 할인 행사를 오는 19일까지 실시한다.

 

우선 황금연휴 가족 먹거리를 책임질 한우와 삼겹살/목심을 할인 판매한다. 한우 전 품목은(브랜드 한우 제외) 행사카드 이용 시 30% 할인 판매한다. 할인가는 1등급 기준 등심은 100g에 7910원, 국거리/불고기는 3850원이다. 삼겸살과 목심은 7대 브랜드(더느림/날씬/해발500/맥돈/엄선/한솔농장/바른농장) 균일가를 진행해 100g 2950원에 판매한다.
 
한우와 삼겹살/목심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동 행사 상품으로 신세계포인트 카드 회원 인증 시 1인당 최대 1만원까지 20%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8월15일 말복을 맞아 행사카드를 통해 우리종자 우리 토종닭 전품목을 30% 할인 판매하며, 장마에도 고당도를 유지하는 씨없는 수박(7kg미만~9kg미만)은 정상가 1만4900~1만6900원에 행사카드 이용시 2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코로나와 긴 장마에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진 우리 아이를 위한 인기완구 균일가도 실시한다. 대표품목은 미니특공대X특공X웨폰, 뽀로로 스피드 글라이더, 토미카 빙글빙글 버스타운, 달님이 의사놀이 등 이며 모두 1만9800원에 판매한다.
 
황금연휴인 오는 15~17일까지 단 3일간 특가 행사도 실시한다. 국내산 거봉(2kg)은 전점 5만박스 한정으로 행사카드 이용 시 50% 할인된 9900원에, 의성 오! 좋은쌀10kg은 전점 2만포 한정으로 2만1900원에 판매한다. 햇감자 900g은 1000원, 캠핑용 갈비(2kg/미국산)은 3만9800원, 미니 단호박은 신세계 포인트카드 회원 인증 시 50% 저렴한 990원에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 롯데 자일리톨 용기껌 전품목, 오뚜기 평양 물냉면/함흥 비빔냉면 등은 1+1에, 유아음료/이유식 전품목, 오뚜기 크로크뮤수 전품목, 켈로그 크랜베리 그래놀라 등은 2개 구매시 50% 할인 판매한다.
 
또 오는 17일까지 오뚜기 낱개 컵라면 전품목 3개이상 구매 시 30% 할인 판매하며, 신라면과 신라면 블랙은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이번 연휴는 102일만의 황금 연휴인 데다 말복까지 있어 고객들이 이마트를 많이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마트에서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실시하는 만큼 고객들이 황금연휴를 맞아 알뜰 쇼핑을 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사진제공=롯데마트]

 

■ 롯데마트, ‘통큰절’ 진행…인기 상품 50% 할인

 

롯데마트가 오는 15일과 16일, 인기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하는 ‘통큰절’ 행사를 진행한다. 인기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행사 상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입하면 상품권도 증정한다.

 

우선, 15~17일까지 ‘항공직송 랍스터(454g내외/1마리/냉장/미국산)’를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롯데/KB국민/신한/NH농협/현대/우리)로 결제하면 기존 판매가에서 4800원 할인된 998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15~16일에는 ‘미국산 냉동 LA식 갈비(100g/냉동/미국산)’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기존 판매가에서 40% 할인된 1980원에, ‘델몬트 바나나(1.2kg내외/필리핀산)’ 1+1행사를 진행해 3980원에 판매한다.
 
단 하루 행사도 선보인다. 15일 단 하루, ‘캠벨포도(3kg/박스/국산)’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기존 판매가에서 50% 할인된 9900원에 판매한다. 16일에는 ‘제주 하우스 감귤(800g/1팩/국산)’을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롯데/KB국민/신한/NH농협/현대/우리)로 결제하면 기존 판매가에서 5990원 할인된 399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상품권 증정 행사도 준비했다. 15일 하루 동안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롯데/KB국민/신한/NH농협/현대/우리)로 ‘과자/시리얼 전품목’, ‘동원/사조/오뚜기 통조림 전품목’, ‘화장지 전품목’, ‘섬유유연제 전품목’을 각 1만 5000원 이상 구입하면 각 5000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16일에도 행사를 진행해,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롯데/KB국민/신한/NH농협/현대/우리)로 ‘식수용차/녹차류 전품목’, ‘오뚜기/롯데푸드 냉장냉동식품 전품목’을 각 1만5000원 이상 구입하면 각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롯데마트가 코로나19 장기화 및 역대 최장 장마로 피로감이 높아진 고객들이 부담 없는 금액으로 다양한 상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며 “할인과 더불어 상품권 행사도 준비했으니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혜택을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 홈플러스, ‘홈플 5일장’ 열어…4900여종 상품 최대 50% 할인
 
홈플러스는 지난 13일부터 오는 17일까지 5일간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창립 행사 수준의 ‘홈플5일장’ 행사를 열고 전 카테고리 4900여종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본격 황금연휴 기간인 14~17일까지 ‘주말혁명 세일’ 행사를 펼친다. 14~15일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백숙용 토종닭(마리, 1050g, 국내산, 8990원)을 2000원 할인된 6990원, 부드러운 복숭아(박스, 6~11입, 국내산, 1만2990원)는 행사카드 결제고객 대상 9990원에 판다. 스낵 10여 종은 2+1, 서울 멸균우유(1L, 2600원), 해태제과 부라보화이트 바닐라/롯데푸드 구구콘/롯데푸드 월드콘(각 6000원), CJ 납작군만두(700g, 7990원, 1인 2개 한정), 오뚜기 오즈키친 치즈스틱/치즈스틱 코코넛(각 410g, 각 6990원, 1인 2개 한정), 면도기날 4종 및 헤어칼라 20여 종은 1+1 판매한다.
 
16~17일에는 신선식품 혜택을 더욱 강화해 호주산 안창살/토시살(600g, 호주산 소고기, 각 2만1990원)은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각 1만5990원에 팔고, 자숙랍스터(캐나다산, 1마리 1만2900원)는 3마리당 2만9900원, 해동 제주 갈치 5마리(중, 국내산) 8990원, 맛타리버섯(팩, 500g, 국내산) 1490원, 고시히카리초밥 30입 9990원, 거봉(1.5kg, 국내산, 1박스 1만1990원)은 2박스 구매 시 박스당 9990원에 판다.
 
또한 주방세제 30여 종(스페셜 점포 20여 종)과 면도크림 7종을 각 1+1에 내놓고, 디즈니 캐릭터 아동팬티 각 990원, 토미카 미니카 전품목은 3개 이상 구매 시 40% 할인, 행사카드 결제 시 헬로키티/당근/브롤스타즈 캐릭터문구 신상품 120여 종 30% 할인, 레고 전품목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상품권 증정 등 비식품 카테고리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홈플러스는 최근 폭우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 지원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청경채, 얼갈이, 풋고추, 가지, 토마토 등 5개 채소, 과일을 20% 할인해 팔고, 해양수산부와는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완도 전복 최대 1만원 멤버십 20% 할인행사를 진행해 소비 촉진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홈플러스는 19일까지 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해 쥬쥬/콩순이 인기상품 13종 및 플레이고 주방놀이 13종을 행사카드 결제 고객 대상 30% 할인 판매하고, 연휴 기간 수요가 높아지는 자동차 용품은 불스원, 3M, 페브리즈 브랜드 일정금액 이상 구매 시 상품권 증정(15~17일), 자동차 여름 시즌상품 30여 종은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가전은 필립스/테팔 5/10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1만원, 쿠쿠/쿠첸 30/40/50만원 이상 결제 시 1/2/3만원, 일렉트로룩스 20/30만원 이상 결제 시 2/3만원, SK매직 50/70/100만원 이상 결제 시 3/5/7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에어컨 등 대형가전은 으뜸효율 가전 구매 시 구매금액 10% 환급, 300/500/1000만원 이상 결제 시 10/25/50만원 상품권 증정, 행사상품 행사카드 결제 시 별도 캐시백과 10개월 무이자 할부(200만원 이상 결제 시) 혜택 등을 제공한다.
 
김웅 홈플러스 상품부문장은 “모처럼 맞는 황금연휴 기간 소비자들의 물가 걱정을 덜어주고 생산 농가와 제조회사 매출 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대규모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내수 경기 회복과 장바구니 물가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행사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위메프]
 

■ 위메프, 국내산 채소‧과일 할인 ‘대한민국 특가대전’ 열어
 
위메프가 8월15일 광복절을 맞아 오는 18일까지 국산 신선식품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위메프는 마트당일배송관에서 ‘대한민국 특가대전’을 열고 국내산 채소, 과일, 축산 등을 할인 판매한다.
 
‘대한민국 특가대전’에서 △한우 1+등급 불고기 300g △GAP썸머킹 햇사과 1.2kg △강릉 초당 냉콩국물 1L △구룡포 국산 오징어(중) 3마리 △제주 더큰 제주통갈치 △청도 미나리 300g 등을 선보인다.
 
대한민국 특가대전 상품 전용 쿠폰도 발급한다. 전 상품 즉시 할인 최대 7% 쿠폰과 결제 수단별 쿠폰(카드사별 10% 또는 차이페이 11%)을 제공한다. 중복 적용 시 최대 18%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대한민국 특가대전 상품은 ‘마트당일배송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마트당일배송 서비스는 지난 3월 말에 위메프가 GS프레시와 손잡고 선보인 빠른 배송 서비스다. 주문 가능 품목은 채소, 과일, 정육 등 신선식품과 유제품, 베이커리, 음료, 생활용품 등 생필품 1만2000여종이다.
 
특히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원하는 시간대를 지정해 3만원 이상 주문 시 무료배송 가능하다. 당일 배송 받을 수 있는 시간은 배송지 입력 후 확인할 수 있다. 서울, 경기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에서 이용 가능하며 대상 지역은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제공=G마켓]
 

■ G마켓-LG디오스, ‘식기세척기’ 할인 판매 “매출액 일부,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G마켓이 오는 16일까지 LG디오스와 함께 ‘스마일클럽 온에어’ 스페셜딜 행사를 열고, 식기세척기를 특가에 판매한다. 광복절을 맞아 매출액 일부는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을 위해 기부한다.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 전용 프로모션이다. 판매 제품은 12인용 ‘LG 디오스 식기세척기(DFB22W)’로, 3~4인 가족이 사용하기 좋은 넉넉한 용량에 54개 토네이도 세척 날개와 100도 트루 스팀 기능, 저소음 및 저전력 설계 기능까지 갖춰 인기가 좋은 제품이다.
 
판매 가격은 정가 대비 12% 할인한 110만9000원이다. 여기에 행사 기간 특별 제공되는 ‘2만원 중복할인쿠폰’을 사용하면, 최종 혜택가 108만9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해당 할인쿠폰은 행사 기간 내 ID당 1회 제공한다.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행사를 통해 제품을 구입한 후 오는 9월15일까지 구매 확정을 지으면, 에어프라이어, 써큘레이터, LED블루투스 3종 중 한 가지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기존 스마일클럽 회원이 아니어도, 가입하면 즉시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광복절을 맞아 기부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스마일클럽 온에어 제품을 구매한 금액의 1%는 한국해비타트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개선 캠페인에 기부된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에서 ‘스마일클럽 온에어’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유두호 G마켓 스마일마케팅실 실장은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파격적인 조건에 선보이고, 동시에 광복절을 맞아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뜻 깊은 행사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쇼핑에 가치를 담아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