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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뉴스투데이 E] 하이트진로 미국법인, LA 교민에 ‘코로나19 방역 물품’ 전달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지난 8일 미국 LA총영사관에서 강경태 하이트진로 미국법인장(오른쪽)과 김완중 LA총영사관 총영사(왼쪽)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스크와 물티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하이트진로아메리카(법인장 강경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지역 교민들을 대상으로 방역 물품을 지원했다고 1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아메리카 법인사옥은 LA 한인타운과 얼바인시 중간에 위치하고 있으며, 우리 교민들과의 교류에 힘쓰고 있다.  하이트진로아메리카는 주 로스앤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LA 총영사관)을 통해 마스크와 물티슈 등의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기증한 물품들은 우리 교민들은 물론, 방역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현지 공공기관 및 병원 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강경태 하이트진로아메리카 법인장은 “코로나19감염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LA지역 교민들과 의료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부분들을 발굴하고 나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국내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되기 위해 대구·경북 지역에 마스크, 손 세정제 등의 방역 물품과 생수 등 총 12억원을 지원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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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10
  • [뉴스투데이 E] 넷마블, '마구마구' 2020 시즌 오픈 업데이트 실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사진제공=넷마블]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2020 시즌 오픈을 기념해 자사의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에 시즌 오픈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체형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선수카드의 외형 변화를 통해 능력치를 강화하여 강력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게 되었다.  넷마블은 신규 시즌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7일 출석만으로 최고등급인 블랙 선수카드 1장을 획득할 수 있는 '시즌 오픈 블랙 픽업' 이벤트와 더불어 이벤트 기간 내 15일을 출석 할 시 각종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을 비롯해 최고 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블랙장비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사용한 보석 일부를 이용자들에게 환급하는 보석 페이백 이벤트도 오는 22일까지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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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9
  • [뉴스투데이 E] 대림산업, ‘아크로 하이드원’에 하이엔드 기술력 적용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아크로 하이드원 문주 [사진제공=대림산업]   [뉴스투데이=최천욱 기자] 대림산업이 ‘아크로 하이드원’에 하이엔드 기술력을 적용한다. ‘바이러스 제로 시스템’을 선보인다는 것.     9일 대림산업에 따르면 ‘아크로 하이드원’은 차량이 출입하는 단지 입구 곳곳에 열 화상 카메라를 비치해 철저하게 발열을 감지하는 한편 신발 소독 매트와 신발장 살균기를 통해 위험요소와 오염물질의 1차 필터링을 실시한다.   또 단지 내부에서 가장 이용 빈도가 높으면서도 밀폐성이 강한 엘리베이터에는 공기정화 및 살균기능을 더하고 안티 바이러스 핸드레일, 터치리스 버튼과 풋 버튼을 설치해 바이러스의 실내 유입을 원천 차단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아크로 하이드원’에는 미세먼지 제로 시스템 등 삶의 질을 높이고 안전을 강조하는 토탈케어 시스템이 단지 전체에 적용돼 미세먼지 및 바이러스 등의 유해물질을 원천 차단할 계획이다.   ‘아크로 하이드원’에는 입주민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설계가 추가적으로 적용된다. 내진 특등급 설계와 함께 내풍 설계, 내화충진 구조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지진발생 알림 시스템, 승강기 자동구출 시스템, 가스와 전기 자동차단기 등 다양한 안전 시스템을 구축해 지진 발생 후 상황까지 철저하게 대비할 계획이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최우선의 가치는 안전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이라며 “‘아크로 하이드원’이 제안하는 절대 우위의 특화설계로 바이러스 감염, 미세먼지 및 자연 재해로부터 입주민의 안전을 철저히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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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9
  • [뉴스투데이 L] 한국콜마 자회사 티케이엠, ‘HK바이오이노베이션’으로 사명 변경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한국콜마 건물 외관. [사진제공=뉴스투데이DB]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한국콜마의 바이오의약품 계열사 ‘티케이엠’이 ‘HK바이오이노베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2002년 대한제당의 바이오 사업부문으로 시작한 티케이엠은 만성 신부전 환자의 빈혈치료제로 쓰이는 EPO(Erythropoietin; 적혈구 생성 인자) 제제 전문 바이오의약품 기업으로, 지난 해 7월 한국콜마홀딩스에서 인수했다. 티케이엠의 새로운 사명인 HK바이오이노베이션(HK Bio Innovation)에는 혁신적 제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회사로 도약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HK바이오이노베이션은 약 20년 간 쌓아온 바이오의약품 연구, 개발 및 생산 노하우를 기반으로 위탁개발 생산(CDMO; Contract Development & Manufacturing Organization)뿐만 아니라 활발한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첨단 바이오의약품 개발까지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HK바이오이노베이션 이동억 대표는 “적극적인 투자와 기술 연구를 바탕으로 바이오의약품 사업을 강화해 EPO제제(제품명 아로포틴)외에도 경쟁력 있는 제품을 지속 개발, 생산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바이오산업을 선도하는 100년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새롭게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제조 전문 기업인 한국콜마그룹은 2018년 HK이노엔(구 CJ헬스케어)을 인수한 것에 이어 지난 해 수액 신공장 투자, 티케이엠(현 HK바이오이노베이션)인수 등을 통해 제약바이오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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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9
  • [뉴스투데이 L] 일동제약,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산뜻해진 ‘아로골드D’ 출시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일동제약이 리뉴얼 출시한 '아로골드D'. [사진제공=일동제약]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일동제약의 비타민드링크 ‘아로골드D’가 카카오프렌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한 층 산뜻하게 재단장했다.  일동제약은 자사의 비타민드링크 ‘아로골드D’와 ‘아로골드D플러스’를 리뉴얼했다고 9일 밝혔다. 생기 넘치는 카카오프렌즈 아트워크를 패키지에 적용하여 활력을 전하는 비타민 음료의 콘셉트를 표현했다. 아로골드D 시리즈는 비타민C 500mg을 비롯해 비타민D 등이 함유돼 있으며, 아로골드D플러스의 경우 1일 충분섭취량(600IU)의 비타민D가 들어 있다. 비타민D는 뼈 건강뿐 아니라 우리 몸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는 필수영양소로, 햇빛을 받아 피부에서 합성되거나 음식물을 통해 흡수된다. 고명훈 일동제약 음료 담당 CM(category manager)은 “보건복지부의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 10명 중 9명이 비타민D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아로골드D와 함께 비타민D의 중요성을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2016년 출시 후 아로골드D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8000만 병을 넘어섰다”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SNS 마케팅, 샘플링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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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9
  • [뉴스투데이 E]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모델에 ‘미스터트롯’ 임영웅 발탁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미스터트롯' 임영웅 인스타그램 이미지. [사진제공=매일유업]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매일유업 ‘바리스타롤스’를 ‘최애’커피로 뽑았던 ‘내일은 미스터 트롯’ 우승자 임영웅이 바리스타롤스의 광고모델이 됐다.  매일유업은 9일 자사 RTD 커피 ‘바리스타룰스’ 광고모델로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평소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개인 SNS를 통해 매일유업의 ‘바리스타롤스’를 애용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팬클럽 회원들은 바리스타룰스를 ‘임영웅커피’, ‘영웅커피’라고 부르며 모델 발탁을 위해 자발적인 구매운동을 벌이기도 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최근 임영웅씨를 모델로 기용해 달라는 고객 문의가 하루에도 수 십 건 씩 접수되었고, 바리스타룰스를 영웅커피로 알고 구매했다며 인증하는 고객들도 계셨다. 유관 부서 검토 결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정상의 자리에 오른 임영웅씨의 모습이 ‘최고의 커피’를 추구하는 바리스타룰스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성별과 연령을 불문하고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임영웅씨와 함께 바리스타룰스도 다양한 고객층에 두루 사랑받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모델 발탁에 대해 “평소 비공식 홍보대사로 활동해 왔던 ‘최애’ 커피, 바리스타룰스의 공식 모델이 되어 영광이다. 팬들의 관심과 사랑 덕에 모델로 선정되었다고 생각하고, 평소 좋아하던 브랜드인 만큼 1등 커피브랜드의 모델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1등 가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임영웅은 온라인 위촉식 이후 바리스타룰스 모델로서 TV CF 촬영, 온라인 팬미팅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임영웅이 모델로 나오는 바리스타 광고는 오는 6월 TV와 SNS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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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9
  • [뉴스투데이 L] 동아제약, 박카스 TV광고 ‘회복’편 선보여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동아제약 박카스 광고의 한 장면. [사진제공=동아제약]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동아제약 박카스가 ‘회복’을 주제로 한 새 TV광고를 선보인다.  ‘회복’ 편은 바다의 회복을 위해 자신이 피로하지만,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묵묵히 바닷속 쓰레기를 줍는 부부의 이야기와 피로 회복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박카스를 함께 담아냈다.  이번 박카스 광고는 우리 사회가 가진 대내외적 다양한 이슈들로 인한 개인적인 피로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피로를 회복하고 국민들에게 힘과 용기를 드리고자 기획됐다. 광고는 부부가 스쿠버다이빙을 하며 바닷속 쓰레기를 줍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누군가 부부에게 “지금 뭐 하세요?”라고 묻는다. 부부는 “저희 쓰레기 주워요”라고 답한다. 이어 “이 넓은 바다가 그런다고 회복될까요?”라는 물음에 부부는 “최소한 우리가 지나온 길은 바뀌잖아요”라고 답한다. 마지막에는 “우리에겐 회복하는 힘이 있습니다”라는 희망찬 메시지로 마무리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국민의 일상에 건강한 기운을 전달해 주는 박카스가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회복할 수 있는 힘이 되고자 이번 박카스 광고를 제작했다”며, “나 스스로의 회복을 넘어 사회적인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분들이 지치지 않고 하루빨리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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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9
  • [뉴스투데이 E] 한국야쿠르트, ‘브이푸드’ 6종 출시…백종원 모델 발탁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제공=한국야쿠르트]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브이푸드(Vfood)’ 신제품 6종을 출시하고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신제품은 비타민 4종(‘멀티비타민미네랄’, ‘비타민B 복합’, ‘비타민C’, ‘비타민D’)과 ‘칼슘’, ‘마그네슘’ 총 6종이다. 한국야쿠르트는 ‘브이푸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천연 유래 원료의 핵심 콘셉트는 유지한 채 제형, 제품 라인업을 새롭게 기획했다. 특히 비타민도 음식처럼 권장 섭취량이 중요하다는 점을 내세웠다. 식약처 규정 ‘일일 권장섭취량 100%’에 맞춰 설계해 넘치거나 부족함 없이 섭취 가능하다.  섭취 편의성도 높였다. 6종 모두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작은 정제로 만들어 목 넘김이 편하다. 특히 ‘비타민 B복합’과 ‘비타민C’, ‘비타민D’ 3종의 경우 ‘설하(舌下)’ 타입으로 물 없이 혀 밑에서 녹여먹을 수 있다. 신제품 ‘멀티비타민미네랄’은 현대인에게 부족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한 20가지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챙길 수 있다. ‘비타민 B복합’은 에너지대사에 필수적인 비타민 B군 6종을 담았다. ‘비타민C’는 섭취 시 활성산소를 억제해 주고 항산화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D’는 야외 활동이 부족해 칼슘 흡수가 떨어지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뼈와 근육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마그네슘’은 청정지역 아일랜드 산(産) 원료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제품 출시와 함께 신규 CF모델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를 발탁했다. 백 대표는 평소 솔직한 입담과 특유의 친근한 매력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새로운 CF는 방송을 통해 ‘국민 먹거리 개선’에 힘써온 백 대표가 올바른 비타민 섭취를 알리는 콘셉트다. 오는 13일부터 온 에어한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브이푸드 6종’은 적정량의 비타민 섭취 습관을 만들기 위해 일일 권장섭취량 100%에 맞춰 설계한 제품이다”며 “향후에도 관련 연구와 품질 강화를 지속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브이푸드’는 신선 서비스 기업 한국야쿠르트가 지난 2010년 선보인 비타민, 미네랄 통합 브랜드다. 합성 원료가 아닌 건조효모, 해조류 등 자연 유래 원료를 사용해 이슈가 되었다. 출시 두 달 만에 100억원을 넘는 매출을 올리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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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9
  • [뉴스투데이 E]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신규 펫 '위즈' 업데이트 진행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에 캐릭터의 능력을 강화시키는 '신규 펫'과 '펫 마법진 시스템'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펫'은 전설 등급 '복수의 망령 위즈'로 공격을 받았을 때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획득이 가능하며, 보호막 소멸 시 일정 범위의 몬스터에게 피해 효과를 입히는 강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 펫에게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펫 마법진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해 펫의 활용 범위를 대폭 넓혔다. 펫조합과 성급, 마법진을 통해 캐릭터와 펫을 강화해나가는 육성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펫 먹이를 일괄적으로 주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45레벨 이상 이용자들이 자유로운 PK(Player Kill)를 즐길 수 있는 '사냥터' 지역을 확장해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이 외에도 길드 대장간에서 게임 내 가장 높은 등급인 '신화' 등급 '무기'와 '바지' 제작이 가능해졌다. '신화' 등급 제작 재료는 65레벨 이상의 최상위 이용자를 위한 '킬리언의 사형장 제3난이도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펫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펫 소환 횟수에 따라 '고급 사료', '레드다이아', '전설 펫 알'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며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전설 강화석', '특급사료' 등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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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9
  • [뉴스투데이 E] 삼성웰스토리, 면역력 강화 ‘봄 처방전’ 선보여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강이슬기자] 삼성웰스토리(대표이사 정금용)는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메뉴를 사내식당에서 제공하는 '봄 처방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봄 처방전'에서 선보이는 면역력 강화 메뉴로 낙지, 전복, 소고기 등을 주재료로 한 보양식과 면역력을 높이는 제철 반찬, 디톡스워터와 같은 후식이 제공된다. 삼성웰스토리는 이를 위해 낙지능이갈비탕, 전복누룽지닭다리백숙 등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메인 메뉴 310여 종을 준비했다. 또한 구운마늘, 홍삼파우치 등과 같이 비타민, 셀레늄, 아연 등 면역력 강화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사이드 메뉴도 170여 종 준비했다. 이와 함께 항바이러스, 면역력 강화 효과를 지닌 과일청, 과일과 허브를 조합해 만든 디톡스 워터 등 20여 종의 음료도 후식으로 제공한다. 삼성웰스토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그 어느 때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단체급식 이용 고객들을 위해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봄 메뉴를 준비했다"며 "건강한 한 끼 식사를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에너지가 전달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웰스토리는 코로나19 확산에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내식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매일 식기류와 주방도구를 열탕소독하고 있으며 배식 전후 10분 이상 환기 및 식당 시설물 소독을 하고 있다. 더불어 사내식당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켜지도록 식사시간 6부제 운영, 비말방지 스크린 설치, 한방향 좌석 배치 등을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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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9
  • [뉴스투데이 E] 신한은행, 포모사채권 USD 5억달러 발행 성공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신한은행은 9일 미화 5억달러 규모의 5년 만기 외화 포모사채권 공모 발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연합뉴스]   [뉴스투데이=이철규 기자]신한은행은 9일 미화 5억달러 규모의 5년 만기 외화 포모사채권 공모 발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는 신한은행 최초의 포모사채권 발행으로 금리는 USD 3개월 리보에 1.70%를 가산한 수준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로 유동성에 대한 염려가 커져 있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외화 유동성이 풍부한 대만 지역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전략이 경쟁력 있는 금리로 발행됐다는 시장 평가다.   신한은행은 이번 채권 발행으로 대만까지 투자자 저변을 확대했으며 포모사채권과 글로벌본드(144A/RegS)방식을 결합한 형태로 미주 지역 투자자들까지 참여시켜 한국계 포모사채권 사상 최대 규모로 발행하게 됐다.   특히, 시장 불확실성이 극대화된 상황에서 발행액 대비 4.2배의 초과주문을 이끌어 내 신규발행프리미엄 지급 없이 성공적으로 발행을 마무리하며 신한은행에 대한 글로벌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신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지역별로는 대만 57%, 대만 외 아시아 36%, 미국 6%, 유럽 1%이며 유형 별로는 은행 80%, 자산운용사/보험사/연기금 19%, PB/기타 1%의 투자자 분포를 보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발행이 향후 국내 금융기관들의 글로벌 자본시장 재접근 및 외화채권 발행시 금리결정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발행에는 Citi, Credit Agricole, HSBC가 공동주간사로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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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9
  • [뉴스투데이 E]우리금융, 대구지역 의료진 위한 ‘든든한 도시락’ 사업 연장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우리금융그룹은 9일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대구지역 거점병원 의료진을 위한 ‘든든한 도시락’ 사업을 다음달 15일까지 연장한기로 했다.[사진제공=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9일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대구지역 거점병원 의료진을 위한 ‘든든한 도시락’ 사업을 다음달 15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9일 시작한 이 사업은 이달 8일까지 한달간 진행될 예정이었다.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고군분투하는 대구·경북지역 의료진의 소식을 접한 손태승 회장의 제안으로 시작된 ‘든든한 도시락’ 사업을 통해 대구지역 거점병원인 대구의료원과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의료진 400명에게 매일 점심을 제공했다.   영양가 높은 식자재로 준비된 도시락과 건강보조식품은 병원 관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장 역시 병원 요청에 의해 진행됐다.   손태승 회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도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대구지역 의료진들에게 든든한 도시락이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금융그룹은 앞으로도 그룹 역량을 총동원해 코로나19 피해복구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관계자는 “우리금융그룹이 제공하는 도시락은 우리 의료진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연장 요청에 흔쾌히 화답한 우리금융그룹 임직원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월 감염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예방 키트를 지원했으며, 2월에는 대구·경북 지역 취약계층 노인과 아동생활시설에 5억원 상당의 식료품과 임직원 성금을 전달했다.   3월부터는 대구 지역거점 병원 의료진 400명을 대상으로 매일 점심 도시락과 건강보조식품을 지원했다. 4월부터는 서울 소재 아동복지시설 160곳에 대한 방역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온라인 펀딩플랫폼인 위비크라우드를 활용해 코로나19 피해지원 모금을 하고 있다.    
    • 경제
    • 은행
    2020-04-09
  • [뉴스투데이 L] 해피바스, 세균 99.9% 살균 ‘V-PROTECT 라인’ 출시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토탈 바디케어 해피바스가 99.9% 안티 박테리아 효과로 유해 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하는 ‘V-PROTECT 라인’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V-PROTECT 안심 손 소독제 겔’은 70% 에탄올 함량으로 빠르고 강력하게 유해 세균을 99.9% 살균하는 식약처 신고 의약외품이다.   상큼한 라임향이 손 소독제 특유의 강한 에탄올 향을 잡아주고, 자연 유래 성분인 녹차 추출액과 알로에 베라를 함유해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수시로 덧발라 사용할 수 있다. 안심 손 소독제 겔은 휴대가 편리한 45ml 소용량과 400ml 대용량 2가지로 선보인다.   ‘V-PROTECT 항균 버블 핸드워시’는 자연 유래 발효 주정으로 항균력 99.9% 효과가 검증됐다. 트리클로산 등 특정 성분 6가지 무첨가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손을 씻을 수 있고, 자연 유래 성분인 편백수, 녹차 카테킨, 유칼립투스를 함유해 개운한 페퍼민트 향을 느낄 수 있다.   미세 거품형 펌프 용기가 거품을 빠르게 생성해 편리하게 위생 관리를 도와준다. 항균 버블 핸드워시는 250ml, 500ml 2종과 리필형 파우치 200ml, 400ml 2종으로 나뉘어 판매한다.   해피바스 V-PROTECT 안심 손 소독제 겔과 항균 버블 핸드워시는 4월 아모레퍼시픽몰, 온라인 몰, 아리따움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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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패션·뷰티
    2020-04-09
  • [뉴스투데이 E] NH투자증권, ESG·강남아파트 등 혁신적이고 다양한 지수 개발 박차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H투자증권은 8일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지속가능발전소, 탱커펀드와 ‘iSelect 인덱스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지속가능발전소 윤덕찬 대표, NH투자증권 임계현 경영전략본부장, 탱커펀드 임현서 대표가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NH투자증권]   [뉴스투데이=윤혜림 기자] NH투자증권은 지속가능발전소, 탱커펀드와 ‘iSelect 인덱스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지난 8일 여의도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NH투자증권 임계현 경영전략본부장, 지속가능발전소 윤덕찬 대표, 탱커펀드 임현서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H투자증권은 다양하고 혁신적인 인덱스 개발을 추진한다. 특히 핀테크 기술을 활용하여 금융 시장의 최대 화두인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투자 및 부동산 가격 평가 추적 체계 등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목표다. 우선, NH투자증권의 지수 개발 및 산출의 노하우와 지속가능발전소의 ESG 관련 데이터가 합쳐진 ‘ESG 지주회사’ 지수를 개발한다. 지속가능발전소는 기업의 지배구조와 리더십, 노사관계와 업무 문화, 환경 보호 기여도 등을 종합해 기업을 평가하여 ESG 점수를 산출하고 있으며, 특히 기업의 ESG 리스크 현황을 빠르게 반영하기 위해 90여개 언론사 뉴스를 매일 분석하여 매주 ESG(사건사고) 리스크 점수를 산출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ESG 지수 개발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동산 핀테크 업체인 탱커펀드와 함께 ‘강남 아파트 지수’를 개발한다. 탱커펀드는 전국 부동산의 가격 변화를 추적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NH투자증권의 지수 개발 및 산출의 노하우와 탱커펀드의 부동산 가격 평가 기술력의 시너지로 ‘강남아파트 지수’가 선보일 예정이며, 부동산 가격 지수에서는 독보적 존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상품성 있는 지수의 개발과 산출 및 세일즈를 위해 작년 9월 인덱스사업TFT를 발족한 바 있다. 현재까지 총 3개 지수(iSelect K-리츠 PR 지수, iSelect K-리츠 TR 지수, iSelect K-강소기업 지수)를 런칭하였고 올해 안으로 4개 지수를 추가 런칭 할 예정이며, iSelect는 NH투자증권의 인덱스 대표 명칭이다. NH투자증권 임계현 경영전략본부장은 “우수한 핀테크 기술력을 보유한 지속가능발전소, 탱커펀드와 신규 지수 개발 파트너가 돼 매우 기쁘다”며 “NH투자증권의 지수 투자 방법론 개발 노하우와 융합하여 새로운 패시브 시장의 패러다임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경제
    • 증권
    2020-04-09
  • [뉴스투데이 E]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5천만 콜 달성 기념 감사 이벤트 진행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감사 이벤트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뉴스투데이=최천욱 기자] 한국도로공사는 콜센터 5천만 콜 달성을 기념해 교통안전 공익제보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2009년 4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한국도로공사 콜센터는 운영 11년 만인 지난 3일 누적 통화건수 5천만건을 달성했다. 감사 이벤트는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고속도로 내의 교통사고, 노면 잡물 등을 콜센터로 제보하면 자동 응모된다. 매월 제보건수 최다 고객 5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품권,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는 커피상품권이 지급된다.   아울러 5천만 콜 달성자는 지난 3일 중앙고속도로 예천IC 인근의 노면 잡물을 제보한 최명근씨로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의 주인공이 됐다.   한편, 한국도로공사 콜센터는 24시간 연중무휴로 하루 평균 8천여 건에 이르는 고속도로 전반에 대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 내용은 통행료 미납 및 하이패스 문의(84%), 정체구간·우회도로 상황 등 교통정보 문의(6%), 사고·잡물제보 및 긴급견인 요청(4%)등 순이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국민 여러분의 제보는 빠른 조치로 이어져 2차사고 예방 등 안전한 고속도로 만들기에 큰 도움이 되는 만큼, 교통사고나 노면잡물 발견 시 콜센터로 적극 제보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공기업
    2020-04-09
  • [뉴스투데이 E] 신세계푸드, ‘올반 구슬함박 스테이크 간편식’ 2종 출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신세계푸드가 출시한 '구슬함박스테이크' 2종. [사진제공=신세계푸드]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신세계푸드가 경양식 맛집 구슬함박과 협업해 ‘올반 구슬함박 스테이크 간편식’ 2종을 선보인다.  구슬함박은 2012년 홍대에서 1호점을 오픈한 이후 매장에서 직접 구운 수제 함박스테이크와 특제 소스의 맛뿐 아니라 빈티지한 인테리어와 분위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경양식 프랜차이즈다.   신세계푸드와 구슬함박의 협업으로 출시하는 ‘올반 구슬함박 스테이크’는 오리지널 맛과 옐로우치즈 맛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돼지고기를 섞지 않고 소고기만을 사용해 더욱 부드럽고 풍미 깊은 패티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맛은 구슬함박의 특제 오리지널 데미그라스 함박소스와 반숙 달걀, 파슬리 가루의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옐로우치즈 맛은 토마토를 넣은 새콤달콤한 옐로우 소스에 진한 아메리칸 치즈와 반숙 달걀, 파슬리 가루를 더해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조리법은 종이 포장지를 제거한 후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서 약 4분 동안 데우기만 하면 돼 간편하다. 특히 전자레인지 조리 후에도 톡 터지는 반숙 노른자를 구현해 외식 매장에서 갓 조리한 듯한 경양식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올반 구슬함박 스테이크 2종은 오는 9일 오후 5시 30분 CJ오쇼핑에서 전문 방송인 허수경의 진행으로 첫 선을 보인다. 가격은 오리지널 맛 8팩과 옐로우치즈 맛 8팩 등 총 16팩으로 구성된 세트를 5만 9900원으로 선보여 실속 구매가 가능하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올반 구슬함박 스테이크는 경양식 맛집 구슬함박의 풍부한 소고기 육즙과 특제 소스의 맛, 반숙 달걀까지 완벽하게 구현해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며 “향후에도 특색 있는 오프라인 맛집과 연계한 프리미엄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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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8
  • [뉴스투데이 E] 오리온, 자체 개발 쌀과자 ‘구운쌀칩’ 출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오리온이 출시한 '구운쌀칩'. [사진제공=오리온]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오리온이 2년간 심혈을 기울여 자체 개발한 쌀과자 ‘구운쌀칩’을 출시했다.  ‘구운쌀칩’은 우리나라에서 주식(主食)으로 먹는 쌀품종인 자포니카종 쌀로만든 쌀 반죽을 36시간 동안 숙성한 후 화덕에 직접 구워 만들어 고소하고 바삭한 것이 특징이다.   동그란 모양에 부드러운 단맛의 ‘달콤한맛’과 먹기 편한 바 모양에 감칠맛이 살아있는 ‘해물맛’ 두 종류로 판매된다. 구운쌀칩은 이미 해외에서 그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해 4월 ‘안’(An, 安)이라는 이름으로 베트남 법인에서 먼저 출시해 올 해 2월까지 누적 매출액 약 140억원을 올리며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는 베트남 쌀 과자 시장 점유율 약 13%에 달한다. 오리온은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주재료가 되는 쌀을 찾는 것부터 공을 들였다.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의 자포니카 품종을 엄선, 수확한지 6개월, 도정한지 1달 이내의 신선한 쌀을 사용한다. 제조 공정 상에서도 바삭한 식감과 구수한 쌀 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직접 불에 굽는 독특한 방식을 도입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구운쌀칩은 원료 선별부터 생산까지 오리온이 정성을 담아 만든, 제과 노하우가 집약된 쌀과자” 라며 “이미 그 인기가 입증된 베트남을 넘어 추후 인근 동남아시아 국가로도 수출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성장하는 브랜드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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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8
  • [뉴스투데이 E]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용인세브란스병원점’ 오픈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푸드엠파이어 용인세브란스점 외관. [사진제공=아워홈]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아워홈이 용인세브란스 병원에 프리미엄 컨세션 매장 ‘푸드엠파이어 용인세브란스병원점’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푸드엠파이어 용인세브란스병원점은 푸드코트와 델리코너(단독매장) 2개 구역으로 나뉘어졌다. ▲손수반상(한식) ▲남산왕돈까스, ▲리틀싱카이(중식), ▲온담국수, ▲소담죽 등 정통 한식부터 중식, 돈까스, 국수, 죽 등을 제공하는 자사 브랜드를 비롯하여 샌드위치, 디저트, 음료 등 다양한 메뉴 제공을 위해 외부 파트너 브랜드도 함께 입점했다.  병원 컨세션 매장 특성을 반영해 휠체어 사용 고객을 위한 ‘배려석(Care Service Zone)’을 따로 마련했으며, 통합주문대 및 무인주문기, A1 오더(주문 어플리케이션) 등 3가지 주문시스템을 구축하여 간편하고 빠른 주문과 식사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병원 컨세션 운영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용인세브란스병원점을 새롭게 오픈했다”며 “배려석, 무인주문기, 특화 메뉴 등 병원 내 고객 특성과 눈높이에 맞춰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푸드엠파이어는 아워홈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푸드홀 브랜드로, 아워홈 전문 셰프가 만드는 세계의 다양한 맛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식문화 공간이다. 신촌세브란스병원점, 이대서울병원점, 계명대학교동산병원점, 용인세브란스병원점 등 총 대형병원 입점 매장 4개를 포함해 전국에 8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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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8
  • [뉴스투데이 E] SPC삼립 ‘피그인더가든’, 봄 담은 ‘볼샐러드 벚꽃 에디션’ 3종 출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SPC삼립 '피그인더가든'이 출시한 '볼샐러드 벚꽃 에디션 3종'. [사진제공=피그인더가든]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SPC삼립의 ‘피그인더가든’이 샐러드 전문점으로서 노하우를 담은 ‘피그인더가든 볼샐러드 벚꽃 에디션 3종’을 출시했다.   ‘벚꽃 에디션’인 만큼 봄에 어울리는 딸기, 라즈베리, 크랜베리 등 다양한 베리류를 활용했다.  ‘리코타 치킨 아몬드볼’은 다양한 야채 위에 닭가슴살과 리코타 치즈를 넣었으며 ‘치킨&포테이토볼’은 퀴노아, 올리브유를 버무린 닭가슴살과 매쉬드 포테이토를 넣었다. 두 제품 모두 스트로베리, 라즈베리를 활용한 상큼한 트윈베리 드레싱이 더해졌다.  ‘로스트비프 에그볼’은 로스트 비프에 크랜베리가 들어간 매쉬드 포테이토와 계란을 더한 샐러드다. 3종 모두 권장소비자가격 4,800원으로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SPC삼립 마케팅 관계자는 “’볼샐러드 벚꽃 에디션’은 패키지와 토핑에 봄 느낌을 살린 시즌 한정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시즌의 특색을 반영하여 소비자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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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8
  • [뉴스투데이 E] CJ프레시웨이, 롯데월드 구내식당서 ‘제로웨이스트-제로 헝거’ 캠페인 진행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롯데월드 임직원들이 제로웨이스트, 제로헝거 캠페인에 참여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유엔세계식량계획(WFP)과 함께 추진하는 ‘제로 웨이스트-제로 헝거(Zero Waste Zero Hunger)’캠페인에 동참한다.  CJ프레시웨이는 4월 한달 간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 직원 구내식당인 ‘모리스 키친’에서 ‘제로웨이스트 제로헝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CJ임직원 대상에서 벗어나 위탁운영 중인 구내식당에서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은 롯데월드가 처음이다.  ‘제로 웨이스트-제로헝거’ 캠페인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운동의 일환으로, 구내식당에서 발생하는 잔반을 줄여 환경문제 개선에 기여하고 처리비용 절감을 통해 발생하는 금액을 유엔세계식량계획(WFP)의 기아퇴치 사업에 사용하는 국내 유일한 모델이다. 특히 식사라는 일상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기부를 하는 ‘퍼네이션(Funation=Fun+donation)’ 형태로도 주목받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달 내내 진행되는 캠페인에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매 주차 별로 후렌치레볼루션, 자이로드롭 등 롯데월드를 상징하는 놀이기구에서 착안한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모리스레볼루션’ 이벤트는 퇴식구를 열차처럼 형상화했으며, 임직원들은 식사 후 식판을 뒤집었을 때 잔반이 떨어지지 않으면 성공이다.  ‘잔반드롭’ 이벤트도 마찬가지다. 식사 후 식판을 뒤집어 종이 위에 잔반이 떨어지지 않으면 합격이다. 각 이벤트에 참여해 성공한 직원에게는 CJ상품권 등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CJ프레시웨이는 원활한 캠페인 운영을 위해 잔반이 적게 남는 덮밥류, 비빔밥류 등과 함께 일품메뉴로 구성된 '제로헝거' 메뉴를 제공할 예정이며 4주간의 캠페인이 끝나면 롯데월드 이름으로 WFP 측에 구호 기금을 기부할 계획이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음식물 낭비를 줄이면서 저개발 국가에서 발생하는 기아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취지를 듣고 동참하게 됐다”며 “이달 진행되는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엔세계식량계획(WFP) 임형준 한국사무소장은 “’제로 웨이스트-제로 헝거’ 캠페인은 건강을 챙기면서 음식물 쓰레기는 줄이고, 환경 보호 및 기아퇴치에 일조 할 수 있는 1석 4조 캠페인”이라며 “’세상을 바꾸는 특별한 한 끼 캠페인’에 아무쪼록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국내를 대표하는 단체급식 전문기업으로 사회적 문제를 해소하는데 동참하기 위해 WFP와 함께 캠페인을 계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CJ그룹의 일부 계열사 구내식당은 물론 고객사 구내식당으로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국 600여개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하루 약 40만식을 제공하고 있는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CJ제일제당 센터 구내식당인 ‘그린테리아 셀렉션’에서 ‘제로웨이스트-제로헝거’ 캠페인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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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8
  • [뉴스투데이 E] 매일유업 ‘상하목장 슬로우키친 스프’, 맛·편리성 모두 잡아 ‘집콕족’에 인기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매일유업 '상하목장 슬로우키친 스프'. [사진제공=매일유업]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코로나19로 늘어나는 ‘집콕족’들에게 매일유업의 ‘상하목장 슬로우키친 스프’가 주목받고 있다.  매일유업의 ‘상하목장 슬로우키친 스프’는 전자레인지에 40초만 데우면 조리가 완료되며, 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아 아이들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집에서 음식을 먹는 횟수가 늘어났다”며 “매일유업의 ‘상하목장 슬로우키친 스프’는 매 끼니 요리를 하기에는 번거롭고, 배달음식을 시켜먹기에는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 소비자에게 조리의 편리성과 맛의 퀄리티를 모두 충족시킨 제품”이라고 밝혔다.  상하목장 스프의 내용물을 살펴보면 건조하지 않은 원물 재료, 풍부한 유크림과 리코타 자연치즈를 더했다. 총 세 가지 맛으로 구성되었으며 상하목장 양송이크림스프의 경우 버섯 본연의 맛과 향을 극대화하기 위해 양송이에 향이 진한 표고를 더했다. 부드러운 단호박 페이스트에 고구마를 첨가한 상하목장 단호박크림스프는 달콤하면서도 고소해 대중적이다. 상하목장 클램차우더스프는 양파와 샐러리로 우려낸 육수와 홍합과 굴 등의 통조갯살로 감칠맛을 살리고 화이트 와인으로 깔끔한 맛을 더했다.  상하목장 슬로우키친 관계자는 “상하목장 스프는 조리가 매우 편리하면서도 홈메이드 가정식의 퀄리티로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며 “최근 집에서 식사하는 빈도가 높아진 상황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으로 상하목장 스프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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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8
  • [뉴스투데이 L]GC녹십자엠에스, 엠모니터와 협약으로 코로나19 진단키 포트폴리오 강화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GC녹십자엠에스가 지난 7일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엠모니터와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GC녹십자엠에스]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진단시약 및 의료기기 전문기업 GC녹십자엠에스가 엠모니터와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GC녹십자엠에스는 지난 7일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POCT 분자진단 전문 개발기업 엠모니터와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엠모니터의 코로나19 진단키트 ‘Isopollo® COVID-19’의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하게 된다. GC녹십자엠에스는 제품 생산과 판매를 담당하며, 기술이전을 통해 자체 제품의 신규 허가도 추진할 예정이다. ‘Isopollo® COVID-19’는 가열과 냉각의 반복 없이 일정한 온도에서 유전자를 증폭시키는 ‘등온증폭기술(LAMP)’이 적용됐다. 이로 인해 시료 채취부터 결과 분석을 1시간 내로 단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컬러매트릭(Colorimetric)’ 기술을 활용해 바이러스 유무를 시약의 색상 변화로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것이 제품 특징이다. 제품군은 2가지로 구성돼있다. 컬러매트릭 기술이 적용된 ‘프리믹스(Premix)’ 키트와 기존 실시간 모니터링 장비를 이용하는 ‘리얼타임(Real-time)’ 키트 등이다. GC녹십자엠에스는 현재 의료 선진국을 타깃으로 DNA 중합효소 기술을 활용한 초민감도 코로나19 진단시약을 개발 중에 있으며, 이번 신속 진단 제품은 의료 인프라가 충분히 확보되지 못한 지역 및 국가에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안은억 GC녹십자엠에스 대표는 “적극적인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코로나19를 비롯한 신종 바이러스 감염병 관련 통합적인 진단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라며, “GC녹십자가 개발중인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과 더불어 전 세계 코로나19 사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전효성 엠모니터 대표는 “엠모니터는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한 분자진단기술 개발을 목표로 창립된 회사로서 그동안 플랫폼 개발 및 제품화를 거치며 만들어진 기술력으로 현재의 코로나19 진단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GC녹십자엠에스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현장 분자진단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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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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