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정보] GS건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견본주택 열고 본격 분양

김종효 기자 입력 : 2022.09.27 16:38 ㅣ 수정 : 2022.09.27 16:38

음성 최대 규모 총 1505가구…전 세대 판상형, 단지 일부 3면 개방형 설계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투시도. [사진=GS건설]

 

[뉴스투데이=김종효 기자] GS건설은 충북 음성군 금왕읍 무극리 일원에 들어서는 ‘음성자이 센트럴시티’의 견본주택을 23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는 지하 3층~지상 27층 16개동 전용면적 59~116㎡ 총 1505가구로, 음성군 첫 자이 아파트이며, 음성군 최대 규모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59㎡ 149가구 △74㎡A 98가구 △74㎡B 152가구 △84㎡A 282가구 △84㎡B 557가구 △84㎡C 129가구 △84㎡TH 3가구 △101㎡A 76가구 △101㎡B 54가구 △116㎡PHA 4가구 △116㎡PHB 1가구로 구성돼 있다. 단독형 테라스하우스와 펜트하우스 등 희소성 높은 특화 평면들도 조성될 예정이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는 기존 인프라가 갖춰진 지역에 조성된다. 용천초, 무극중, 금왕교육도서관 등의 교육시설을 비롯해 대형마트, 종합병원, 상업시설 밀집지, 시외버스정류소 등 생활인프라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단지 바로 북측으로 병막산이 있고, 용담산근린공원, 금왕금빛근린공원, 응천 등도 도보권에 있다. 단지에서 차량 이동거리에 금왕산업단지, 금왕농공단지, 금왕테크노밸리, 성본산업단지 등이 있어 직주근접 여건도 좋다.

 

단지 가까이에 중부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과 연계되는 평택~제천 간 고속도로 음성 IC가 있어 차량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는 남향 중심의 배치와 전 세대 판상형 설계로 채광성과 환기성이 우수하다. 전용 74㎡B, 84㎡A, 84㎡C, 101㎡B 등 단지 일부는 3면 개방형 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 

 

일부 타입에는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주방 옆 침실4 공간을 확장해 ‘디럭스 다이닝’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디럭스 다이닝은 넓은 다이닝 공간을 확보한 설계로 대형 아일랜드 조리대 및 대형 식탁 배치가 가능하고, 팬트리 등 수납공간도 넓게 확보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전용 101㎡B는 안방에 대형 드레스룸 공간 일부를 베타룸으로 조성해 서재나 홈 트레이닝 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조경스케일도 남다르다. 우선 단지 중앙에는 약 1만여㎡ 이상 규모의 중앙광장이 조성돼 탁 트인 개방감을 누리며 입주민들이 휴식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중앙광장 중앙부에는 조형미가 있는 연못과 숲길을 따라 흘러가는 수경시설 등을 도입해 고급 리조트형 테마정원을 구현할 계획이다. 단지 외곽에는 다양한 휴게정원과 연결되는 순환산책로가 조성된다.

 

고급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음성군 최초로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돼 병막산과 도심 등 탁트인 경관을 바라보며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으며, 게스트하우스도 조성돼 손님을 위한 숙소나 휴식장소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커뮤니티센터인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 골프연습장, 남녀사우나, 작은도서관, 독서실, 다목적실, 실내놀이터, 카페&라운지 등의 놀이와 라이프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주민 커뮤니티시설들이 들어선다. 커뮤니티통합 서비스인 ‘자이안 비’가 적용돼 고품격 커뮤니티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단지 내 카페테리아에서는 국내 제과업체가 제공하는 커피와 다과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스카이라운지에서는 푸드테크 스타트업과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AI) 셰프로봇이 식사를 제공하는 AI 다이닝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작은도서관에는 국내 대형서점이 큐레이션한 인기도서 및 스테디셀러로 채워질 예정이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견본주택은 단지 내 서비스를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형 견본주택으로 운영된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는 음성군 첫 자이 아파트이자 음성군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단지로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단지 내 수준 높은 커뮤니티와 시스템이 적용 되고,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출 다양한 혜택으로 지역민의 실거주로도 관심이 높을 뿐 아니라, 음성군의 각종 산업단지 개발에 따른 도시 성장으로 외지인의 투자처로도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청약일정은 10월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청약, 6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4일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10월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견본주택은 충북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에 위치하며,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예약제로 운영된다. 방문 예약 관련된 사항은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홈페이지 및 자이 앱을 통해 가능하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