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경기 양평군 대단지 아파트 선도”

최천욱 기자 입력 : 2020.11.26 15:23 ㅣ 수정 : 2020.11.27 07:08

오는 27일 분양 전부터 일반인 홍보모델 내세워 ‘붐업’ / 경의중앙선 용문역 초역세권, 대단지 740가구 등 ‘주목’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뉴스투데이=최천욱 기자] 오는 27일 경기 양평군 다문지구 공동1블럭에 짓는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의 견본주택 오픈을 앞두고 있는 분양 관계자는 26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논과 밭이었고 난개발 중심이었던 다문지구가 새로운 신도시로 변신 중이다”라면서 “(다문지구에서)첫 도시개발사업으로 진행되는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가 경기 양평군 대단지 아파트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도건설은 이 단지의 분양에 앞서 톱모델이 아닌 일반인 홍보모델(4팀)을 통한 지역 친화적 이색 마케팅을 진행,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image
전용면적 84㎡ 거실 [사진제공=반도건설]

 

다문지구에 들어서는 유일한 아파트인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대단지라는 점이 눈에 띈다. 분양 관계자는 이와 관련, “양평이 공기가 좋아 이주, 투자, 노후를 준비하려는 외지인이 많은데 대단지(아파트가)없다”고 말했다. 

 

이 점을 잘 파악한 반도건설이 지하 2층, 지상 최고 23층, 9개 동, 총 740가구 규모로 짓는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경의중앙선 용문역을 걸어서 3분이면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서울로 오고가기 편리하다.

 

또한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2022년예정)와 중부내륙고속도로뿐 아니라 특히 송파~양평고속도로(예비타당성 조사중)가 예정돼 개통시 서울까지 20분대에 접근 가능할 전망이다.

 

용문산과 흑천을 끼고 있는 배산임수 지형으로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주변에 공원이 계획돼 있고, 용문산 자연휴양림과 야영장 그리고 양평의 대표적 도보여행길인 양평물소리길도 가까워 이용이 쉽다. 

 

분양 관계자는 “지상에 주차장이 없는 점과 주민공동 커뮤니티시설, 헬스케어 등도 이 단지의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 양평 최초 헬스케어 ‘U-라이프센터’

 

입주민들은 양평군 내 최초로 선보이는 단지 내 별동 건물인 U-라이프센터에서 체지방, 허리둘레, 혈압, 혈당, 스트레스, 키,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등을 측정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맞춤형 영양 및 운동 가이드를 제공받는다. 

 

집 가까이에서 질병의 예방, 건강관리 등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받게되는 것이다. 이 센터에서는 뿐만 아니라 문화강좌, 자녀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입주민들의 취미와 건강을 고려한 휘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경로당, 어린이집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image
위치도 [사진제공=반도건설]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넉넉한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각 가구 조망과 일조권 확보,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했다. 특히 광폭거실, 알파룸, 드레스룸, 특화 수납공간 등 유보라만의 고객맞춤형 평면설계가 적용되며, 4베이 위주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특화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첨단 인공지능 IoT서비스’를 적용해 가구 내 가전과 조명, 난방 등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등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입구와 세대내 출입구에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을 설치해 미세먼지 유입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예정이다.

 

■ 비규제 지역으로 6개월 이후 전매 가능 

 

분양가는 3.3㎡당 평균 1000만원 초반대로 책정될 예정으로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60%) 무이자 대출 혜택을 제공하며 비규제 단지로 당첨자발표일 기준 6개월 이후에는 전매가 가능하다.

 

청약예정일은 12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가 진행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7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 376-9번지 (양평역 1번출구 맞은편)에 마련돼 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방문 예약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유니트, 단지 배치, 입지적 특장점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