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4.07.18 09:43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뉴스투데이=강소슬 기자) 스킨케어의 시작인 토너, 요즘 토너는 화이트닝, 수분 보충, 각질정돈 등 다양한 기능을 자랑하는 토너들이 나오고 있다.
 
그 중 나에게 맞는 토너는 무엇일까? 이번 마녀의 선택에서는 화장품의 성분을 똑소리나게 분석해 유분기가 많아 고민인 지성,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 당김 현상을 자주 느끼는 건성, 예민한 트러블이나 붉어지는 피부로 고민이 많은 민감성 피부를 가진 여성들에게 잘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성분을 분석해 봤다.
 
똑똑하게 토너를 선택해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 결로 피부 미인이 돼보자.
 
▲ [사진=양문숙 기자]

■ 토너란?
 
우리가 ‘스킨’이라 부르는 화장수의 정식 명칭은 ‘토너’다. 토너는 클렌징 후 피부 결을 정돈해 주고 로션 속 영양과 수분이 더욱 쉽게 피부 속으로 스며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세안 후 토너를 사용하면 피부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피부 표면에 남아 있는 각질과 피지가 제거되어 피부 결을 부드럽게 관리할 수 있다.
 
■ 토너 바르는 방법
 
대부분의 화장품은 손바닥에 덜어 얼굴에 바르지만 토너만큼은 화장솜을 이용해야 한다. 다양한 기능을 가진 토너의 본래 역할은 세안 후 남아있는 노폐물을 닦아내는 것인데, 손바닥에 덜어 바르면 피부에 남아있을지 모르는 피부 속 노폐물을 그대로 흡수시키는 것과 같다.
 
때문에 토너는 화장솜에 적당히 덜어낸 뒤 피부 결을 따라 부드럽게 닦아내야 한다. 화장솜은 얇은 솜보다 두깨가 적당히 도톰하고 표면이 부드러운 것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에 좋다.
 
■ 성분 정보 출처
   
마녀의 선택에서는 대한피부과의사회에서 2008년 발표한 ‘피부타입별 화장품 선택가이드’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고시한 ‘화장품 알러지 유발성분’, ‘기능성 성분’에 대한 자료로 성분을 분석해 지성, 건성, 민감성 피부에게 맞는 제품을 조사하였다.
 
▲ 왼쪽 상단부터 버츠비, 비쉬, 스킨푸드, SK-2, 에스티로더, 크리니크

■ 토너 비교 제품
 
이번에 알아볼 스킨은 버츠비 - 가든 토마토 토너, 비쉬 – 놀마덤 피부진정 각질정돈 토너, 스킨푸드 - 프리미엄 상추오이 워터리 토너, SK-2 –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에스티로더 – 마이크로 에센스 스킨 액티베이팅 트리트먼트 로션, 크리니크 – 클래리파잉 로션 투와이스 어 데이 엑스폴리에이터2 총 6가지 제품이다.
 
 
■ 지성 피부에 맞는 토너 – 버츠비, 비쉬, 스킨푸드, 클리니크
 
지성피부를 가진 여성에게는 버츠비, 비쉬, 스킨푸드, 클리니크의 토너를 추천한다.
 
▪ 버츠비 – 가든 토마토 토너 (236ml, 3만원대)
 
버츠비의 토너는 옥수수를 발효해 제련한 알코올로 만들어 졌다. 사탕수수와 단풍 추출물로 세포 재생을 촉진 시키고 피부의 묵은 각질 제거에 도움을 준다.
 
또한 토마토, 오이, 파슬리 추출물로 피부를 깨끗하게 하고 피부의 ph인 유수분 밸런스의 균형을 돕는다.
 
- 지성 피부에 좋은 이유.
   
피부 진정과 피부 보호를 해 주는 녹차추출물과 레몬추출물 성분을 함유해 지성 피부에 알맞다.
  
- 건성 피부에 좋은 이유.
  
강력 보습 효과를 주는 글리세린 성분과, 피부에 습윤 효과를 주는 오이추출물을 함유해 건성 피부에 알맞다.
 
하지만 변성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어 수분증발과 피부건조를 일으킬 수 있으니 건성피부라면 테스트 한 뒤 사용하길 권장한다.
 
- 민감성 피부에 좋은 이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화장품 알러지 유발 성분이 없는 제품이다.
 
▪ 스킨푸드 – 프리미엄 상추오이 워터리 토너 (180ml, 1만원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우수농산품재배 농가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 자연친화적인 방법으로 재배한 상추와 오이를 사용해 더위에 지치기 쉬운 여름 피부에 수분을 더해줄 토너다.
 
벤조페논, 인공색소, 미네랄오일,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트리에탄올아민, 탈크 등 피부에 무리를 주는 6가지 화학성분을 넣지 않았다.
 
- 지성 피부에 좋은 이유
 
피부보호와 진정효과를 주는 위치하젤 추출물 성분을 함유해 지성 피부에 알맞다.
 
- 건성 피부라면.
 
습윤 효과를 주는 오이수와 오이추출물 성분, 강력한 보습 효과를 주는 프로필렌 글라이콜와 글리세린 성분을 함유해 건성 피부에 알맞다.
 
하지만 기포방지제, 향료, 수렴제를 목적으로 배합한 알코올 성분으로 인해 피부건조를 일으킬 수 있으니 건성피부라면 테스트 한 뒤 사용하길 권장한다.
  
- 민감성 피부에 좋은 이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화장품 알러지 유발 성분이 없는 제품이다.
 

▪ 클리니크 – 클래리파잉 로션 투와이스 어 데이 엑스폴리에이터2 (200ml, 3만원대)
 
클리니크의 토너는 아시아 여성의 피부가 섬세하고 연약하다는 점을 감안하여 만든 것이어서 피부 자극은 줄이고 죽은 세포는 말끔하게 제거해 준다.
 
피부 밸런스를 깨지 않으면서, 피부에 잔존하는 클렌징 화장품의 잔여물을 제거해 효과적인 보습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지성 피부에 좋은 이유
 
피부보호와 진정효과를 주는 위치하젤 추출물과 멘톨 성분을 함유해 지성 피부에 알맞다.
 
- 건성 피부라면.
 
강력한 보습 효과를 주는 글리세린,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부틸렌글라이콜 성분을 함유해 건성 피부에도  알맞다.
 
하지만 피부보호와 진정효과를 주는 멘톨 성분이 건성 피부의 자극을 일으킬 수 있고, 피부건조를 일으킬 수 있는 변성알코올 성분이 함유돼 있기 때문에 건성피부라면 테스트 한 뒤 사용하길 권장한다.
 
- 민감성 피부에 좋은 이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화장품 알러지 유발 성분이 없는 제품이다.
 
 
■ 건성 피부에 맞는 토너 – 비쉬, SK-2, 에스티로더
 
건성피부를 가진 여성에게는 SK-2, 에스티로더 토너를 추천한다.
 

▪ SK-2 –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75ml, 9만원대)
 
SK-2의 토너는 미네랄, 아미노산, 비타민 등의 성분 등이 피부 세포와 매우 흡사한 조합의 구성인 천연 발효 대사액인 피테라 원액을 90% 이상 담은 담았다.
 
피테라의 기원은 약 30년 전, SK-2의 한 과학자가 우연히 갔던 양조장에서 나이든 주조사의 주름진 얼굴과 달리 아이같이 부드럽고 고운 손을 발견한 뒤, 영감을 받아 피부에 좋은 효모를 찾기 위해 350여종의 효모를 연구해 낸 결과 피테라를 개발했다.
 
맑고 투명한 피부 본연의 리듬을 되찾아 맑고 투영한 피부로 가꿔준다.
 
- 건성 피부에 좋은 이유.
 
강력한 보습 효과를 주는 부틸렌 글라이콜 성분을 함유해 건성 피부에 알맞다.
  
- 민감성 피부에 좋은 이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화장품 알러지 유발 성분이 없는 제품이다.
 
▪ 에스티로더 – 마이크로 에센스 스킨 액티베이팅 트리트먼트 로션 (150ml, 13만원대)
 
에스티로더의 토너는 아시아 여성의 피부를 위해 개발되어 테스트와 검증을 마친 제품이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마이크로 발효 영양소는 발효 성분의 혼합으로 마이크로 영양분과 단백질을 특별한 방식으로 조합해 만들었다. 피부에 깊숙이 흡수되어 피부를 개선시키고 저항력을 키우며, 피부 근본을 강화 시키고 노화의 징후에 대한 피부 저항력을 키워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 건성 피부에 좋은 이유.
 
강력한 보습 효과를 주는 부틸렌 글라이콜과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성분을 함유해 건성 피부에 알맞다.
  
- 민감성 피부에 좋은 이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화장품 알러지 유발 성분이 없는 제품이다.
 
 
■ 민감성 피부에 맞는 토너 – 비쉬
 
건성피부를 가진 여성에게는 비쉬 제품을 추천한다.
 
▪ 비쉬 – 놀마덤 피부진정 각질정돈 토너 (200ml, 2만원대)
 
지성, 건성, 민감성에 좋은 성분을 모두 가지고 있는 비쉬의 토너는 피부에 남아있는 노폐물과 각질을 깨끗하게 닦아내 피부결을 고르게 정돈하고, 확장된 모공을 축소시켜 매끄러운 피부결을 선사한다.
 
주요 성분은 15가지 이상의 미네랄이 피부 진정 및 강화 효과를 주는 비쉬의 온천수와 AHA, 알란토인 이다.
 
- 지성 피부에 좋은 이유
 
피부보호와 진정효과를 주는 알란토인 성분을 함유해 지성 피부에 알맞다.
 
- 건성 피부에 좋은 이유
 
강력한 보습 효과를 주는 글리세린, 부틸렌글라이콜 성분을 함유해 건성 피부에 알맞다.
 
- 민감성 피부에 좋은 이유.
  
지성 피부에도 좋은 알란토인 성분이 피부보호와 진정효과를 줘 민감성 피부에 알맞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화장품 알러지 유발 성분도 없는 제품이다.
 
 
클렌징 후 가장 먼저 만나는 화장품인 토너 성분 분석이 끝났다. 에센스, 로션, 크림보다 상대적으로 쉽게 선택하는 토너를 잘못 선택하면 스킨케어의 첫 단추를 잘못 끼우는 꼴이 된다.
 
화장품의 성분은 피부에 다양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타입에 잘 맞는 성분의 토너를 선택해 피부 트러블 없이 깨끗하고 윤기 나는 피부로 가꿔보자.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마녀의 선택] 토너 비교:내게 맞는 스킨케어 골라 깨끗한 피부 만들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