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4.06.12 08:05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뉴스투데이=강소슬 기자) 매일 쉴 틈 없이 깜박이며 움직이는 눈, 눈가는 아주 얇은 피부이기 때문에 관리를 잘못하면 쉽게 건조해지고 잔주름이 생기기 쉽다. 
 
특히 여성들은 메이크업 때문에 눈가에 잔주름이 빨리 생기고, 노화가 분명하게 나타나는 신체 부위이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눈가 피부 관리에 특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 
 
이런 고민에서 벗어나고 싶은 여성들을 위해, 오늘은 화장품 브랜드 낫츠가 제안한 눈가 관리법을 집중적으로 알아보려 한다.
 
 
■ 눈가, 아이크림 대신 얼굴에 바르는 제품 써도 될까?
 
눈가 피부는 얼굴 피부보다 얇고 예민한 부분이기 때문에 자극을 쉽게 받고 부어오를 수 있어, 얼굴에 바르는 로션이나 크림은 눈가에 바르기에 적합하지 않다.
 
따라서 눈가에는 아이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클렌징을 할 때 클렌징크림이나 오일로 눈가를 심하게 비비는 것은 잔주름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눈가는 아이 전용 리무버로 부드럽게 닦아줘야 한다.
 
 
 
■ 눈가 주름 예방하기 위한 생활습관
 
우리가 울고 웃으며 눈을 깜박이는 순간, 눈가에 주름이 생기게 된다. 특히, 눈웃음을 짓는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 눈가에 깊은 주름을 남길 수 있어, 젊은 눈가 피부를 위해 매일 꼼꼼히 케어해야한다.
 
화장 전 눈가에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고,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비타민K를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또한, 주름이 보이지 않는 20대부터 꾸준히 아이 전용 안티에이징 제품을 발라 아이케어를 해줘야 나중에 밝은 눈가를 유지할 수 있다.
 
 
 
■ 아이 제품 어떻게 발라야 할까?
 
아이제품을 바를 때 마사지를 하며 발라주는 것이 좋다. 손바닥으로 눈두덩이를 꾹 눌러 따뜻하게 데운 후 눈꺼풀 위, 아래에 제품을 바르고 톡톡 두드려준다.
  
이때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두드려줘야 노폐물이 빠져나갈 수 있으며, 눈가 피부는 예민하기 때문에 두드릴 때 너무 강한 힘을 주지 않아야 한다.
 
 
■ 동안으로 보이게 도와주는 눈 밑 애교살 관리 방법
 
눈 밑에 통통한 애교살은 얼굴을 동안으로 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지만, 나이가 들면 점점 처지고 볼록해질 수 있다. 
 
눈에 자극을 많이 받으면 피부가 늘어져 피부 사이 공간에 지방이 쌓이게 되고, 주머니처럼 볼록해지는데 이것을 아이 백(eye bag)이라고 한다.
 
아이 백은 자주 마사지하여 눈가를 붓기를 방지하는 것이 좋다. 양 손바닥으로 달걀을 쥐듯 동그랗게 하여 눈 아래 뼈에 대고,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굴리면서 부종과 혈액을 빼주듯 마사지해야 한다. 이때 눈동자를 누르지 않도록 주의하자.
 
또한, 컴퓨터를 할 때에도 40분에 한 번씩 먼 곳을 바라보며 눈을 쉬게 해주고, 아이 백 마사지를 주기적으로 해주면 눈에 혈액과 림프 순환이 촉진되어 다크서클이 생기는 걸 막아준다.
 
 
■ 눈주름 없애는 방법 2가지
 
 
1.수분 보충을 강화하자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피부가 더 건조해진다. 때문에 눈가의 수분 역시 많이 부족해지게 되는데, 이럴 때 일수록 눈가의 수분 보충을 강화하여, 항상 촉촉한 상태를 유지해 주어야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 눈가 수분 보충 Tip 1 - 아이크림 제대로 선택하기
 
눈 부위는 얼굴피부에서 가장 얇고 연한 부위라, 아이크림을 선택 시 각별히 신경써 골라야 한다. 
 
올바른 아이크림을 선택하려면, 기름기가 적고 비타민E와 천연식물재료로 만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눈 부위의 피부에 자극이 적고 수분이 유실되는 것도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을 골라야 눈가가 항상 촉촉하게 유지되기 때문이다.
 
* 눈가수분 보충 Tip 2 - 매주 한 번 눈에도 팩을 해주기
 
눈에 팩을 해주면 짧은 시간 내에 수분을 보충해주고 피로를 풀어주기 때문에, 다크서클 및 부종을 신속히 감소시켜 준다. 때문에 매주 한 번씩 눈 팩을 해주는 것이 좋다.
 
 
 
2. 눈가 항산화 주의하기
 
부적절한 화장품이나 자외선 노출, 스트레스, 환경오염 등은 눈가 피부의 노화를 촉진시킨다. 눈가의 피부가 노화되는 속도를 늦추기 위해서는 눈가 피부에 항산화 성분으로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 눈가피부 항산화 주의 Tip 1 - 자외선 노출
 
자외선 노출과 컴퓨터 전자파는 눈가 주위 피부에 해롭다. 때문에 매일 아이크림을 사용 후 눈가에 자외선차단제품을 발라, 자외선이나 전자파로부터 보호막을 만들어 줘야 한다.
 
* 눈가피부 항산화 주의 Tip 2 - 클렌징을 꼼꼼하게
 
스모키 화장법이나, 아이 포인트 메이크업 등으로 눈가에 화장을 진하게 하는 여성들이 많다. 저녁에 잠들기 전, 얼굴과 눈에 화장을 제대로 지우지 않으면 주름이 빨리 생기게 된다. 때문에 클렌징을 꼼꼼하게 해줘야 한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뷰티 샤르망] 눈가 관리 방법 공개 ‘10년 더 어려보이고 싶다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