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아파트 땡큐!”… 노후 아파트 비율 높은 안양 신규분양 아파트 ‘안양리버자이르네’

황경숙 기자 입력 : 2020.10.08 11:58

안양시 만안구 입주 10년 초과 노후 아파트 비율 82%이상… 환승수요 가득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GS건설 자회사인 자이S&D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에 ‘안양리버자이르네’ 견본주택을 오는 16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후 아파트 밀집지역 내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각종 규제에 부동산시장이 실거주 중심의 수요가 몰리면서 새 아파트 선호현상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새 아파트는 노후된 주택과 대비되는 특화설계와 최신 커뮤니티 등이 들어서는 경우가 많아 수요자들에게 인기는 더욱 높다.
 
‘자이르네’ 브랜드명을 달고 나온 자이S&D의 야심작 ‘안양리버자이르네’[사진제공= 자이S&D]
 
부동산 전문가는 “노후 아파트 밀집지역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 아파트는 대기수요가 풍부하고, 분양 자체도 화제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라며 "특히 이런 지역 내 신규아파트가 들어서면 향후 시세도 상승하고 지역 내 랜드마크가 되기 마련"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안양시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안양시는 신축아파트 공급이 뜸한 지역이 많고 입주 10년 초과 아파트 비율이 약 87% 이상을 차지해 새 아파트에 대한 지역민들의 바람이 큰 지역이다. 이렇다 보니 새롭게 분양하는 단지의 청약 경쟁률은 높을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해 10월 분양한 ‘안양예술공원 두산위브’는 평균 45.44대 1의 경쟁률로 2000년 이후 안양시 만안구 지역에서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 역시 10년이 지난 노후 아파트가 무려 82.07%에 달하는 안양시 만안구에 공급됐다는 점에서 갈아타기를 노리는 교체수요가 대거 몰렸다는 평가다

또한 지난 9월 안양 동안구에서 분양한 ‘안양 비산 한신더휴’도 63가구 모집에 966개의 청약 통장이 몰리며 평균 15.33대 1의 경쟁률을 기록, 전 주택형 1순위 마감됐다. 동안구 역시 10년을 초과한 노후주택비율이 90.46%로 안양시 전체보다 높은 수치이다. 이 두 단지 모두 새 아파트를 기다리던 수요자들이 몰리며 1순위 마감에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노후아파트 밀집 지역인 안양시에 새 아파트가 분양 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급 부족한 지역 단비같은 새 아파트 ‘안양리버자이르네’ 수요자 눈길

이러한 가운데 GS건설 자회사인 자이S&D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에 ‘안양리버자이르네’ 견본주택을 16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한다.

‘안양리버자이르네’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 157-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10~20층 2개동 규모로 전용 59~103㎡ 총 139세대 구성된다. 이 단지가 위치한 안양시 만안구는 입주 10년 초과 아파트뿐만 아니라 20년 초과 아파트 비율도 35% 이상으로 대표적인 노후 아파트 밀집지역에 속한다. 특히 노후 아파트 밀집지역에 들어서는 새아파트인 만큼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 기반시설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어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또한 ‘안양리버자이르네’는 지하철 1호선 안양역과 KTX 광명역뿐만아니라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1번국도 등 주요간선도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안양 및 서울 도심은 물론 수도권 내·외곽지역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단지 인근에 삼봉초등학교, 박달중학교, 안양외국어고등학교, 안양예술고등학교, 안양시립박달도서관 등이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으며 엔터식스 안양점, 안양1번가, 이케아 광명점, 코스트코 광명점, 롯데몰 광명점 등 편리한 생활시설도 자랑한다.

또 ‘안양리버자이르네’는 ‘자이르네’ 브랜드명을 달고 나온 자이S&D의 야심작인 만큼, 최첨단 시스템과 혁신적인 내부설계를 갖췄다. 차세대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 ‘시스클라인’을 적용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자연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Bay 판상형구조와 면적대비 넓은 드레스룸으로 설계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끌어올렸다.

한편’ 안양리버자이르네’의 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