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투분석] 넥슨·엔씨소프트 등 5개 게임사 '황금연휴 전략' 비교, 서로 다른 이벤트로 유혹

임은빈 기자 입력 : 2020.04.28 07:09 |   수정 : 2020.04.28 07:09

'언택트 특수' 겨냥한 마케팅 전략이면서 게임유저들을 위한 강력한 서비스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30일부터 시작되는 5박 6일의 황금연휴를 맞아 게임업계가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하고자 집에 머무르는 사람들이 늘어남으로써 의도치 않게 호황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업계는 이번 황금연휴 시즌을 통해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게임유저들에게 업데이트는 신작출시보다 더 흥미진진한 사건이기도 하다. 자신이 즐기는 게임에서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요소들이 출현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게임업데이트는 게임기업들의 마케팅전략이면서 동시에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라는 성격도 띠고 있다.

 

1.png
▲ 카카오게임즈는 중국 개발사 ‘란투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라 클래식’에 ‘신화’ 등급 코스튬 진급 시스템을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 '테라 클래식'은 '신화' 등급 진급하면 전투력 급상승/'A3: 스틸얼라이브’는 고대등급 장신구 신설

 

먼저, 카카오게임즈는 중국 개발사 ‘란투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야심작 ‘테라 클래식’에 ‘신화’ 등급 코스튬 진급 시스템을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등장하는 ‘신화’ 등급 코스튬은 희귀, 서사, 전설 등급에 이은 ‘테라 클래식’ 최고 등급 코스튬으로 업데이트 이후 획득하는 ‘전설’ 코스튬에 특수 진화 재료를 사용해 ‘신화’ 등급 진급에 성공하면 캐릭터 외형의 변화와 전투력 상승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월드보스’ 도전 길드 중 1~3위 길드 보상 또는 PK(Player Killing) 지역, 잡화점 내 ‘코스튬 교환 상점’ 등에서 특수 진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초월 시스템의 최대 레벨을 600레벨로 확장, 숙련 시스템의 최대 레벨을 70레벨로 상향 조정했으며, ‘용맹의 아레나’ 플레이 타임을 3분으로 축소, ‘명예의 아레나’ 매칭 준비 시간을 10초로 단축하고 ‘스피드 패스권’ 사용 대상 던전을 ‘유적-악몽’으로 확대하는 등 이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다음달 6일까지 ‘레드다이아’, ‘강화 가속 상자’, ‘펫 성장 지원 상자’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는 황금연휴 기념 출석 이벤트와 일정 개수의 ‘레드다이아’를 소모한 이용자에게 특정 비율의 ‘레드다이아’를 다시 돌려주는 환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매주 화·목·토요일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 ‘보스레이드’를 다음 달 6일까지 오픈한다. 이용자들은 하루 2회씩 던전에 참여해 보스에 입히는 피해도에 따라 ‘골드’, ‘보석 도안’, ‘보석 파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받는다.
 
넷마블은 △마블 퓨처파이트 △A3: 스틸얼라이브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등 주요 모바일게임에 업데이트 소식을 알렸다.

 

2.png
▲ 넷마블은 마블 퓨처파이트, A3: 스틸얼라이브,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등 주요 모바일게임에 업데이트 소식을 알렸다. [사진제공=넷마블]

 

최신작 ‘A3: 스틸얼라이브’에는 영웅 등급 장신구를 합성해 고대 등급의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는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이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변경 사항도 눈에 띈다. 파티 진행 중 배틀로얄 개인전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마블 퓨처파이트’에는 ‘블랙 위도우’ 테마를 적용했다. ‘옐레나 벨로바’와 ‘레드 가디언’이 새롭게 세계관에 합류했다.

 

'메이플스토리'는 VIP멤버십 되는 '호텔 메이플' 이벤트 마련/'리니지M'은 '매직 마스터' 추가/'킹덤 스토리'는 신규콘텐츠 '선인의 탑' 탑재
 
PC 온라인게임의 강자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클로저스 등에 콘텐츠를 더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에는 17주년 맞이 ‘호텔 메이플’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참가자들은 자동으로 VIP 멤버십 회원이 된다. 6월 10일까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 ‘17주년 코인’을 모아 ‘멤버십 포인트’를 구매하면 ‘VIP 멤버십 등급’을 높일 수 있다. 멤버십 상향 시마다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클로저스’엔 신규 지역 고룡 유적지가 추가됐다. 던전 5종이 등장한다. 오는 5월 6일까지 게임 내 칩을 사용해 오버클럭(칩의 성능을 증가시키는 시스템)을 시도할 때 크레딧이 소모되지 않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간판 모바일게임 ‘리니지M’, ‘리니지2M’에 변화를 준다. ‘리니지M’에는 대표 클래스인 마법사에 강력한 스킬 ‘매직 마스터’를 추가했다. 마법 관통 능력치도 더했다. ‘다크엘프’와 ‘총사’ 클래스도 함께 업데이트했다. ‘리니지2M’에는 첫 번째 월드 서버 던전이 열린다. 여러 서버의 이용자들이 하나의 전장에서 경쟁할 수 있다. 29일까지 ‘베오라의 유적’에 관련된 질문의 답을 댓글로 작성하는 이벤트도 개최한다.

 

4.png
▲ 엔씨소프트는 황금연휴를 맞아 '리니지M'에 '매직 마스터'를 추가했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NHN은 세계적 히트작인 ‘킹덤스토리’에 4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적용했다. 신규 콘텐츠 ‘선인의 탑’ 등을 선보였다. ‘선인의 탑’은 매층을 오를 때마다 난도가 올라가는 콘텐츠로 승리 시 신규 장비 장신구를 얻을 수 있다. 군단 콘텐츠인 ‘군단 공격대’, ‘군단 성’도 등장한다. 명성 레벨도 기존 300에서 최고 600레벨로 큰 폭으로 상향했다.

 

이벤트로는 △최상급 장수들 중 1종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장수 선택권’ 접속자 모두 지급 △전투에 참여만 해도 3종의 한정판 장수를 100% 지급 등을 마련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뉴투분석] 넥슨·엔씨소프트 등 5개 게임사 '황금연휴 전략' 비교, 서로 다른 이벤트로 유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