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호프집창업 광부맥주, 핫플레이스 급부상

황경숙 기자 입력 : 2020.04.04 18:00 |   수정 : 2020.04.04 18:00

오감만족시키는 스무디맥주로 경쟁력 UP, 유망술집창업 아이템으로 떠올라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최근 지속되고 있는 경기 불황이 좀처럼 살아날 기미를 보이지 않자, 창업 시장에서 위험 부담을 낮출 수 있는 경제 위기형 브랜드가 주목 받고 있다.

 

외식업계의 경제 위기형 창업 브랜드는 저가형의 메뉴 구성을 선보이며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을 앞세운 가심비 전략으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광부맥주_뉴스투데이_200403_1.jpg
광부맥주가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사진제공=광부맥주]

 

이 가운데 맥주프랜차이즈 ‘광부맥주’는 색다른 맛과 오감을 만족시키는 비주얼 메뉴를 통해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하며 ‘요즘 뜨는 호프집 창업’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광부맥주의 트레이드 마크인 ‘스무디맥주’는 그럴듯한 비주얼로 일회성 고객을 모으기 보다, 맥주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충성 고객층을 확보하는데 크게 일조하고 있다. 광부맥주의 ‘스무디맥주’는 생맥주로 만든 살얼음 스무디를 얹어 맥주 거품의 부드러움을 제대로 표현해 준다. 이 얼음 스무디는 맥주의 탄산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잡아주는 역할을 해 마지막 한 방울까지 톡 쏘는 청량감을 즐길 수 있다.

 

광부맥주_뉴스투데이_200403_2.jpg
맥주 전문점 보다 맛있는 맥주 라인업[사진제공=광부맥주]

 

여기에 트렌디한 카페 메뉴처럼 제공되는 스무디맥주의 독특한 비주얼은 SNS를 통해 자체 홍보 효과를 누리며 인싸들의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게 된 것이다.

 

이 같은 ‘광부맥주’의 경쟁력은 창업시장에 수제맥주 돌풍을 일으키며 전국의 수십 개 가맹점을 운영 중인 수제맥주 브랜드 ‘바오밥’의 노하우를 통해 탄생했다. 바오밥은 수제맥주를 포함한 섞음주, 와인, 데낄라 등 고객의 다양성을 충족시키는 주류 라인업을 제공하는 콘셉트를 반영해 제2의 브랜드로 ‘광부맥주’를 선보였다.

 

이에 따라 맥주 전문점 보다 맛있는 맥주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포차 개념의 주류와 메뉴 구성으로 1차부터 3차까지 아우르는 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하고 있다. 대표 안주인 광부직화구이는 광산촌에서 즐겨 먹던 돼지고기를 흑맥주로 숙성시켜 직화로 구워내 불 맛을 살린 메뉴다. 식사까지 겸할 수 있는 총 30여가지 안주 구성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1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가성비가 뛰어나다.

 

올 봄부터 본격적인 가맹점 모집을 시작하고 있는 ‘광부맥주’는 각 지역별 1호점 개설 매장에 2,000~4,000만원까지 창업 혜택을 제공하며 현재 가맹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뜨는 브랜드의 경우, 초기에 시장 우위를 점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지역별 1호 지점 개설에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또한 업종변경에 유리한 브랜드라는 특징으로, 인테리어 컨셉이 어느 정도 갖춰진 경우 큰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업종 변경 창업이 가능하다. 이에 기존 운영 중인 매장의 업종 변경 시 최소자금 맞춤 창업이 가능하고, 최고 1억원 무이자 창업대출까지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창업 전문가들은 “요즘 같은 불황엔 얇아진 지갑 사정으로 인해 가성비 좋은 매장을 찾게 되는데, 광부맥주의 간편 안주 콘셉트와 퀄리티 높은 주류 서비스가 이 같은 시대의 흐름에 잘 맞아 떨어진 것으로 보인다”라며 “올해 주류시장의 다음 세대를 위한 창업 브랜드를 찾는다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광부맥주에 주목해 볼 것”이라고 조언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요즘 뜨는 호프집창업 광부맥주, 핫플레이스 급부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