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카드뉴스] 빵도 커피도 ‘구독경제’…소비자?공급자 모두 ‘윈윈’ 이유는?

안서진 기자 입력 : 2020.03.27 12:04 |   수정 : 2020.03.27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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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안서진 기자, 그래픽 : 가연주] 최근 백화점, 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업계에서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구독경제란 일정액을 내면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공급자가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신개념 유통 서비스다.

 

월 사용료 내면 무제한으로 영화와 드라마를 볼 수 있는 넷플릭스가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둔 이후 백화점이나 마트에서도 빵, 커피, 가전제품 등에도 구독 시스템이 그 영역을 넓히고 있다.

 

자세한 내용을 영상 속에서 알아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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