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NEWS] 화이트데이 에디션…GS25 ‘펭수세트’ 外

강이슬 기자 입력 : 2020.03.09 14:18 |   수정 : 2020.03.10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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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의 화이트데이 이색 세트상품 모음 이미지.png
[사진제공=GS25]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3월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화이트데이 에디션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GS25는 펭수를 주제로 한 제품을 선보이는가 하면 세븐일레븐은 SNS를 중심으로 젊은 층에서 붐이 일고 있는 ‘쓸모없는 선물 교환식’을 착안한 기획상품을 내놓아 주목을 받고 있다. 또 파리바게뜨는 케이크·마카롱 등 60여종의 화이트데이 기획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 GS25, 펭수·총몇명 등 유튜브 협업 ‘화이트데이 상품’ 선보여
 
GS25는 유튜브와 팬슈머(팬+컨슈머)를 핵심 키워드로 2020년 화이트데이 상품을 출시했다.
 
GS25는 최근의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이번 화이트데이에는 △화이트데이펭수세트 3종 △화이트데이메들리세트 2종 △화이트데이총몇명세트 2종 등 총 7종의 이색 기획 상품 세트류와 갤럭시캔디, 삼겹살모양젤리 등의 이색 상품을 선보였다.
 
7종의 이색 기획 상품 세트는 이미 유튜브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으면서 큰 규모의 고정 팬을 확보한 인물이나 캐릭터(펭수, 총몇명, 박토벤 등)와 협업한 상품이다.
 
화이트데이 펭수세트 3종은 펭수의 귀여운 이미지가 상자에 디자인 됐고 다양한 초콜릿, 스낵, 젤리 등과 함께 펭수 미니 등신대, 펭수 마그넷(자석) 등의 굿즈가 들어있는 상품이다. 3종 세트상품의 가격은 6000원에서 1만1900원이다. 한정 수량 8만개 중 80% 이상이 3월 5일 현재 이미 판매 완료됐다.
 
‘화이트데이총몇명세트’ 2종은 유튜브 구독자수 220만명이 넘는 유명 애니메이션 유튜버 ‘총몇명’과 협업한 세트 상품이다. 세트 상품에는 총몇명의 B급 감성과 독특한 그림체가 돋보이는 유명 캐릭터인 ‘나천재’, ’민모리’ 등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그려진 그립톡 2개가 들어있다. 가격은 1만3000원에서 1만5000원이다.
 
‘화이트데이메들리세트’ 2종은 박토벤으로 불리우는 명품 트로트 작곡가 박현우, 작사가 이건우와 협업했다. 트로트 감성을 잘 살린 패키지 디자인에 자신의 사진을 이용해 재미있는 연출을 할 수 있는 포토 프레임 카드와 미니 탬버린이 동봉됐다. 가격은 6000원에서 1만원이다.
 
SNS이슈상품기획팩은 GS25가 30주년을 기념해 3만개 한정으로 제작한 상품이다. SNS에서 유명하지만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상품인 △지구젤리 △UFO우주캔디 △거봉젤리 △후퍼스가 하나씩 들어있다. 기획팩 상자에는 상품 이미지와 함께 유튜브 플레이 버튼이 재미있게 디자인됐다. 가격은 9900원이다.
 
이 외에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등 태양계 행성들과 달의 이미지가 구현된 식용 필름을 이용해 동그란 모양의 막대사탕인 ‘갤럭시캔디세트’과 실제 삼겹살과 유사한 모양으로 구현된 ‘삼겹살모양젤리’도 준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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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오다 주웠어~” ‘흑심가득’ 이색상품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도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본격적인 행사를 시작한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SNS를 중심으로 ‘쓸모없는 선물 교환식’이 젊은 층의 놀이문화로 자리잡은데 주목해 ‘오다 주웠어’라는 재미있는 문구를 담아 무심한 듯한 시크한 콘셉트의 ‘흑심가득(6000원)’ 상품을 내놨다. 스카치캔디, 초코쿠키 등 인기 간식거리를 담아 완성했으며, 해당 상품은 자연 분해되는 비닐봉지를 포장지로 활용해 친환경에도 신경 썼다.
 
또한 세븐일레븐은 씹을 때 나는 특유의 소리로 유튜버들의 ASMR 콘텐츠로 소개되며 인기를 끌고 있는 ‘락캔디(1800원)’도 출시했다. 또한 초통령으로 불리는 게임 크리에이터 ‘도티’ 캐릭터를 활용해 초코, 요거트 등 달콤한 마쉬멜로우를 담은 ‘도티마시멜로 선물세트(3500원)’도 준비했으며, 상큼한 맛의 귀여운 젤리 3종이 담긴 ‘멜팅큐브(1만5000원)’ 상품도 판매한다.
 
대표 인기 젤리를 모은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유튜브 먹방템 지구 젤리 등으로 구성된 ‘화이트트롤리젤리(8800원)와 골든베렌, 프루티부시 등 하리보 인기 젤리를 모아 만든 ‘하리보 기획팩(6000원)’을 판매한다. 또한 귀여운 하리보 곰돌이 캐릭터로 디자인되어 화이트데이 선물 포장뿐 아니라 다양한 수납의 용도로 활용 가능한 ‘하리보틴케이스(8000원)’도 출시했다.
  

[이미지1] 파리바게뜨 2020년 화이트데이 기획제품.png
[사진제공=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달콤한 케이크부터 마카롱까지…화이트데이 기획 제품 60종 출시
 
파리바게뜨는 화이트데이 기획 제품 60여종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에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완성시켜주는 케이크를 내놓았다. △진하고 촉촉한 쇼콜라 스폰지케이크에 부드러운 가나슈와 상큼한 살구잼이 조화로운 오스트리아 정통 케이크 ‘자허토르테’ △화이트 스폰지케이크와 커스터드 비스퀴(Biscuit)가 어우러진 케이크 ‘당신과 함께 러블리데이’ △초콜릿 스폰지케이크와 크림을 조화시킨 비스퀴 케이크인 ‘그대와 함께 스윗데이’ △생크림에 딸기잼, 생딸기를 조화시킨 ‘핑크빛 러브케이크’ 등이다.
 
달달한 마카롱도 나왔다. △초콜릿, 바닐라, 딸기 등의 맛을 담은 ‘마카롱 6종’ △하트 모양이 돋보이는 ‘하트 마카롱 2종’ △토마토 바질, 꿀자몽, 망고패션코코(망고, 패션푸르츠, 코코넛) 등 독특한 원료로 특별한 마카롱을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 ‘고메 마카롱 5종’ 등이다.
 
서울과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창작집단인 ‘하우스오브콜렉션스(HOUSE of COLLECTIONS)’와 협업을 통한 타이포 디자인 적용 제품도 나왔다. 제품 패키지의 알파벳에 꽃, 새, 나비 등 파리의 정원을 상징하는 아트워크를 입혔다. △프리미엄 초콜릿과 머랭, 초코볼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한 프리미엄 기프트 세트 ‘포에버기프트’ △달콤하고 부드러운 쿠키와 초코볼, 캔디 등으로 구성한 ‘앤드리스플라워’ △분홍색 하트모양 상자에 쿠키, 캔디, 초콜릿 등을 알차게 담은 ‘플라워하트’ 등이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벨기에산 원료로 부드럽고 풍미가 깊은 초콜릿과 향이 좋은 캔디 선물 제품도 출시했다. △달콤한 초콜릿 위에 고소한 견과류와 상큼한 건과일을 얹은 프랑스 전통 디저트 ‘망디앙(Mendiant) 초콜릿 세트’ △한 알 한 알 정성을 담은 초콜릿에 여러가지 색상을 적용해 눈길을 사로잡는 ‘로맨틱 기프트’ △유리병 속을 사랑스러운 하트 모양 캔디로 가득 채운 ‘마이달링’ 등이다.
 
화이트데이에 어울리는 향기로운 과일향이 감도는 스파클링 와인도 내놓았다. △달콤한 열대 과일향이 조화로운 스파클링 와인 ‘라뷸’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초콜릿 맛의 스파클링 와인 ‘초코 버블’ △풍성한 딸기 풍미가 인상적인 ‘스트로베리 버블’ 등이다.
 
 
[사진1] 죠르디 러브세트.png
[사진제공=카카오프렌즈]

 

■ 카카오프렌즈 ‘화이트데이 시즌 제품’ 4종, 카톡 ‘선물하기’로 선보여
 
카카오IX(대표 권승조)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화이트데이 시즌 제품 4종을 출시했다. 신상품들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보인다.
 
먼저 하트 위에 올라탄 앙증맞은 죠르디 인형과 죠르디 얼굴이 새겨진 하트모양 초콜릿 3구가 세트로 구성된 ‘죠르디 러브세트’, 카카오프렌즈의 전주 지역 특화 상품인 ‘프렌즈 초코파이’ 6개입 세트에 러블리한 아트워크가 적용된 ‘카카오프렌즈 PNB초코파이 러브세트’는 예약을 통해 판매된다.
 
또한 귀여운 라이언과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제이브라운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라이언 마카롱 5개 세트’, 진한 다크 초콜릿 안에 바삭한 크런치가 들어있는 ‘라이언 크런치 초코케익 3입 세트’도 준비됐다.
 

 

[사진자료1] MCM 화이트데이 에디션 ‘밀라노 고트 보스턴(좌)’, ‘밀라노 고트 토트(우)’.png
[사진제공=MCM]

 

■ MCM, 봄 설렘 가득 ‘화이트데이 에디션 밀라노 라인’ 출시
 
MCM이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따스한 봄의 설렘을 가득 담은 ‘화이트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시즌 트렌드인 미니멀리즘 스타일을 반영해 보다 간결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담았다.
 
MCM의 시크하면서도 심플한 ‘밀라노 라인’에 뉴트럴 톤의 밝은 컬러를 새롭게 반영했다. 기하학적인 건물의 인테리어 요소를 하우스의 감성으로 재해석하고, 색상이 주는 부드러운 분위기로 봄의 생기를 불어넣었다.
 
에디션 제품은 페미닌한 감성에 세련미 담긴 디자인으로 스타일링에 맞게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탈부착 가능한 숄더 스트랩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이번 에디션은 밀라노 토트, 보스턴, 드로우스트링 그리고 숄더백 등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스트랩을 활용해 크로스로 착용하거나 어깨에 메는 등 제품 하나로 다양하게 착용할 수 있어 고마운 사람을 위한 선물로도 제격이다.
 
‘MCM 밀라노 고트 보스턴’은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직사각형의 가방형태로 어떠한 스타일링에도 잘 어우러지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MCM 밀라노 고트 토트’는 클래식에 충실해 유행을 타지 않고 간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내부의 넉넉한 수납공간과 카드 슬롯이 있어 활용도를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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