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워라밸] “헬스장 안가도 돼” 요가·코어운동·유산소…층간소음 걱정 없는 홈트 3종

염보연 기자 입력 : 2020.02.27 17:13 ㅣ 수정 : 2020.02.28 14:19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사진캡처=여리나핏]
 

최근 우리 삶에 깊숙이 파고든 트렌드인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뜻의 준말)로 인해 ‘가치있는 삶’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가시간을 중시하는 개개인이 늘고 있는 가운데, 회사-집-회사-집을 반복하는 직장인들의 따분한 일상을 채워줄 볼거리·즐길 거리들을 정리해봤다. <편집자주>

 


의자에서 하는 스트레칭·필수 코어 단련·층간소음 없는 유산소 운동 

 

[뉴스투데이=염보연 기자] 집이나 일상 속에서 몸을 가꾸는 ‘홈트레이닝’ 열풍이 불고 있다. 헬스장과 달리, 홈트레이닝은 기본적으로 특별한 기구가 필요 없다. 자신의 체중이나 주변 사물을 이용하는 운동이 많아 언제든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사무직 직장인과 학생들은 평소 몸을 잘 움직이지 않아 운동부족이기 십상이다. 바쁜 일상에 운동시설에 등록할 여유가 부족하다면, 짧은 시간을 내어 뭉친 몸을 풀고, 몸매관리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운동 유튜버들이 제시한 홈트레이닝 운동 중 직장인과 학생에게 특히 유용한 영상을 모아보았다.




 

▶의자에서 하는 간단한 요가, 시원한 하체 스트레칭 

 

‘스트레칭TV'를 운영하는 유튜버 ‘요가하고망고’가 의자에 앉아서 할 수 있는 하체 스트레칭법을 소개했다. 장시간 앉는 자세로 있다 보면 몸이 굳고 자세가 비틀리기 쉽기 때문에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다. 이 영상에는 고관절, 둔근, 햄스트링 스트레칭법이 소개됐다, 특히 실제 출근패션을 입은 모습으로 동작을 설명하여 사무실에서 운동하는 모습을 쉽게 대입해볼 수 있다. 몸이 찌뿌둥할 때, 잠깐 짬을 내어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보자.

 
 

 

▶빡빡이 아저씨와 함께, 필수 코어운동루틴


‘피지컬 갤러리’의 ‘빡빡이 아저씨’가 직장인과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기능성 운동을 소개했다. “일하느라 혹은 공부하느라  운동할 시간이 없는 친구들을 위해 준비한 최고의 코어 운동루틴! 운동 안 할 거면 제발 이거라도 꼭 해주세요”라며 소개한 운동은 크롤링 홀드, 논산훈련소, 양말 스케이팅, 버드독+흉추가동술이다. 모두 바닥에 엎드려 맨손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이어서 따라하기 쉬우며, 몸의 중심이 되는 코어를 단련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가꿀 수 있다.

 
 

 

▶층간소음 걱정 없는 유산소 운동으로 체중감량하자!


‘여리나핏’의 ‘여리쌤’과 ‘예나쌤’이 ‘누구나 집에서 층간소음 없이 칼로리를 불태울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선보였다. 아파트나 빌라에 사는 사람은 이웃에 피해가 되기 때문에 함부로 몸을 움직이기 어렵다. 이 영상에서는 바닥을 쿵쿵 뛰는 동작을 최소화하고, 제자리에서 무릎을 굽혔다가 펴거나, 부드러운 스텝을 밟되 몸의 움직임을 크게 하여 운동효과를 높이는 동작을 선보였다. 바닥에 매트 한 장을 깐다면 금상첨화로, 어느새 숨이 차도록 칼로리를 불태울 수 있다.


여기까지 학생과 직장인에게 유용한 홈트레이닝 영상 3가지를 살펴봤다. 건강을 잃으면 다 잃는 것이란 말이 있다. 운동은 너무너무 귀찮지만, 일단 하고 나면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건강한 삶을 지키는 데 필수적인 활동이다. 

 

오늘부터, 지금 바로 시작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