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워라밸] 직장인 자기계발 취미추천 ‘스페인어 오카리나 영상편집’ 무료 강의 사이트 3곳

염보연 기자 입력 : 2020.02.13 17:15 ㅣ 수정 : 2020.02.13 17:15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사진캡처=GSEEK]


최근 우리 삶에 깊숙이 파고든 트렌드인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뜻의 준말)로 인해 ‘가치있는 삶’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가시간을 중시하는 개개인이 늘고 있는 가운데, 회사-집-회사-집을 반복하는 직장인들의 따분한 일상을 채워줄 볼거리·즐길 거리들을 정리해봤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염보연 기자] 노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성장을 위해 여가를 사용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외출을 지양하는 것이 트렌드인 요즘, 여가시간을 자기계발에 투자해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다양한 온라인 무료 강의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다. 어학, 자격증, IT, 디지털 콘텐츠, 취미 등 다양한 강의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어,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싶지만 비용·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

회원가입만으로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공공기관 사이트 3곳을 소개한다.


▲ [사진캡처=서울시 평생학습포털]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은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평생학습컨텐츠 사이트다. 인문학, 취업/자격증, 가족/건강, 경제/컴퓨터 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강의가 준비됐다.

서울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면 통합서비스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외국어와 일부 항목은 콘텐츠가 준비되지 않은 곳도 있지만 재경관리사 자격증, 재테크, 티셔츠 리폼 등 여러 강의가 마련되어 있다.

▲ [사진캡처=GSEEK]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평생학습콘텐츠 사이트지만 경기도민이 아니어도 회원가입만 하면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보다 풍부한 강의 콘텐츠를 보유했다.

외국어, 자격증, 컴퓨터, 직무역량 향상 등 직장인 취항저격의 각종 강의가 가득하다 외국어는 한국, 중국, 일본어, 영어 외에도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들을 공부할 수 있다. 제과제빵, IT, 앱개발 등 기술 강의, 오카리나 연주같은 취미강의도 풍부하다.

스마트폰 활용 백서, 노후대책, 귀농귀촌, 건강관리, 생활백서 등 중장년층 인기 강의들도 많다.


▲ [사진캡처=한국콘텐츠아카데미]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방송/문화/게임 콘텐츠 전문 온라인 교육 컨텐츠를 제공한다. 유튜브, 게임, 웹툰 등 미디어콘텐츠 시장이 확대되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유용한 사이트다.

방송관련으로는 애프터 이펙트, 프리미어, 에디우스 등 각종 동영상 편집프로그램과 카메라 사용 방법, 음향, 글쓰기 노하우, 방송기획에 관련된 강의들이 마련됐다. 게임분야는 언리얼 엔진, 유니티 엔진, 파이썬 등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강의가 준비됐으며, 레벨링과 밸런싱의 원리학습, 보드게임 제작까지 관련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그밖에도 웹툰 드로잉, 만화연출, 3D 애니메이션 라이팅, 저작권 문제 등 창작에 대한 학습 자료가 가득하다.

취향과 관심사에 따라 골라잡을 수 있는 무료강의들과 함께, 스펙을 올리거나 새로운 취미를 발굴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