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8.09.18 13:51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사진은 기사의 특정사실과 무관함. ⓒ연합뉴스


5일 간의 추석 연휴, 대학 졸업반·이직 준비하는 직장인 등에게 ‘최종 점검’ 기회

(뉴스투데이=박혜원 기자)
 
올해 추석 연휴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다. 여기에 22일 토요일과 26일 대체휴일을 합치면 총 5일간의 긴 연휴가 주어진다.
 
추석 연휴는 본격적으로 취업준비를 앞두고 있는 대학 졸업반이나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직장인, 오랫동안 구직 기간을 가지고 있는 ‘N년차’ 취준생 모두가 잠시 긴장을 내려놓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다.
 
하지만 이 기간에 채용 일정을 다시 한번 살펴보거나 자기소개서를 다듬으며 시간을 잘 활용하면, 추석 연휴 직후에 서류접수를 마감하는 주요 기업들에 잘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교육 수료 후 입사하는 ‘LG이노텍 학사 산학장학생’ 모집 중
 
3학년 2학기 재학생 대상
1년 간 장학금 지급 및 멘토링 교육

‘LG이노텍’은 오는 28일까지 ‘학사 산학장학생 9기’를 모집하고 있다. 학사 산학장학생이란 학부 3학년 2학기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1년간 LG이노텍의 지원을 받으며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합격을 하면 동계방학에 1~2주간 LG이노텍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 후, 팀을 구성해 주제에 맞는 팀 활동을 진행한다. 4학년 1학기와 2학기에 각각 장학금 500만 원을 지급한다. 1학기에는 현업 선배의 멘토링을, 하계방학에는 현장실습 교육과 직무 교육을 진행한다. 영어가 부족한 경우네는 전화 영어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LG이노텍 학사 장학생이 되면 과정 수료 후 입사 또는 LG이노텍과 계약한 학과의 석·박사 과정 진학 기회를 제공한다.
 
LG이노텍 산학장학생은 ▲하드웨어 트랙(기계, 전기전자, 물리 등 전공자) ▲소프트웨어 트랙(전기전자, 컴퓨터 등 전공자) ▲생산기술 트랙(이공계열 전공자) ▲해외 마케팅 트랙(이공계열 전공자)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작년에 취업포털 ‘잡코리아’에 올라온 LG이노텍 학사 신학장학생 채용설명회 후기를 보면, “LG이노텍의 경우 당사 인재상과 부합하지 않은 지원자는 탈락시킨다”며 “적성 검사보다도 인성 검사에 더 많은 신경을 쓰는 게 좋다”고 나와 있다.
 
따라서 현재 대학교 3학년 2학기에 재학 중인 학생들은 LG이노텍의 인재상을 잘 살펴본 뒤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참고로 LG이노텍의 인재상은 ‘팀워크를 이루며 자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하는 사람’,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사람’, ‘꾸준히 실력을 배양하며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는 사람’ 등이다.
  

급성장중인 ‘아프리카TV’, 연휴 중에 ‘채용설명회 라이브 방송’ 진행…“현재 신입의 1/3이 채용설명회 참가자”

  
유튜버, BJ 등이 진행하는 ‘개인방송’이 최근 새로운 컨텐츠로 주목받으면서, 인터넷 개인 방송 플랫폼인 ‘아프리카TV’의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 아프리카TV의 연간 매출은 2016년 약 798억원에서 2017년 약 946억원으로 증가했다.
 
이에 아프리카TV는 하반기 대규모 채용에 나섰다. 오는 10월 2일까지 아프리카TV는 ▲고객지원 ▲모니터링 ▲플랫폼 운영 개발 ▲데이터 시스템 개발 ▲웹서비스 개발 ▲앱 개발 ▲광고 영업 ▲게임방송 기획 ▲e스포츠 리그 기획 ▲무대연출 ▲영상 편집 분야에서 서류 접수를 받는다.
 
특히 아프리카TV는 사진, 학점, 나이 등을 보지 않고 자기소개서만으로 채용을 진행한다. 이에 대해 탁형진 아프리카TV 인재개발팀 팀장은 “첫인상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고, 서비스 애정과 일하고자 하는 의욕이 넘치는 지원자를 뽑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아프리카TV 온라인 채용설명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모집 부문별로 궁금한 사항이 있는 지원자는 방송을 통해 직무별 실무자와 함께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추석 연휴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니 집에서도 편하게 채용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아프리카TV의 채용설명회는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탁 팀장은 “지난해 신입사원으로 뽑힌 지원자 중 삼분의 일이 채용설명회 참석자”라며 회사와의 소통을 통해 회사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진 지원자들이 합격률도 높았다고 전했다.


교보증권, GS칼텍스, 하림 등도 추석연휴에 하반기 채용 원서접수

 
이밖에도 다수의 주요 기업들이 추석 연휴 하반기 채용을 큰 규모로 진행하고 있다. 오는 30일까지 ‘교보증권’은 ▲본사영업 ▲본사지원 ▲지점영업 부문에서, ‘하림’은 ▲기술직(냉동, 전기, 설비) ▲생산관리 ▲회계관리 ▲영업 ▲마케팅 ▲환경관리 부문에서 서류를 받고 있다.
 
또한 9월 27일까지는 ‘GS칼텍스’가 ▲엔지니어 ▲비즈니스 ▲폴리머기술개발 ▲소매영업 ▲물류·품질·환경 ▲구매 ▲경영기획·지원 ▲HR 부문에서 서류를 받고 있다.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막오른 하반기 채용] LG이노텍·아프리카TV 등 추석 연휴 기간 취준생의 공략 포인트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