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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리스타자격증에서 시그니처음료개발까지, 한솔바리스타학원 '카페창업'과정 개설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주)한솔요리학원이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의 카페창업교육 총 12회 과정을 개설하고 카페창업컨설팅 이론부터 실전까지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커피시장이 RTD(Ready to Drink), 스페셜티 등의 고급원두, 디카페인커피, 홈카페까지 다양한 상품군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있다. 2019년 7월 기준 전국에 7만 1000여개의 커피전문점이 영업중이며, 지난해에도 1만 4000여개의 커피전문점이 창업하였다.   한솔바리스타학원 '카페창업'과정 개설[사진제공=(주)한솔요리학원]   국내커피시장의 성장세를 반영하듯 요리학원에서도 바리스타 및 카페창업관련 상담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한솔요리학원 종로점 김동현 지점장은 ‘최근에는 바리스타자격증 뿐만 아니라 브루잉(Brewing), 로스팅(Roasting), 라떼아트(Latte Art) 등의 전문심화과정에서 카페창업컨설팅까지 바리스타 관련문의가 점점 세분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주)한솔요리학원의 외식창업전문브랜드인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에서는 단기간 카페창업컨설팅과 실무중심의 바리스타 트레이닝을 목적으로 한 '카페창업'과정을 교육중이다. 한솔요리학원 카페창업컨설턴트는 '소비자들의 커피에 대한 이해도가 점점 높아지고 동일한 상권내에서도 카페별 매출이 큰 차이를 보이는 만큼 카페창업은 보다 전문적인 창업준비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의 카페창업교육은 총 12회 과정으로 일반 요식업과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카페창업컨설팅 이론부터 원두에 대한 특성과 추출방식의 이해, 그리고 기본 에스프레소 음료와 과일청을 활용한 에이드는 물론 컨셉에 맞는 시그니처메뉴개발까지 진행된다.    이밖에도 한솔요리학원은 바리스타자격증 교육과정으로 국제커피바리스타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바리스타2급과 미국, 호주 등 52개 나라에 협회가 등록되어 있는 SCA(Specialty Coffee Association)가 주관하는 미국/유럽 바리스타자격증, 그리고 진정한 이탈리아 스타일의 커피비즈니스를 교육하는 IBS(Italian Barista School) 과정도 운영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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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24
  •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이츠티, 차(茶)는 무슨 맛?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제조한 ‘이츠티’가 차 한 잔도 가려 마신다는 패션모델들 사이에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예로부터 차(茶)는 건강과 미(美)의 단짝으로 여겨져 왔다. 저마다 내세우는 성분도, 효능도 각양각색인지라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소비자들로서는 혼란스럽기 마련. 이에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패션모델들이 즐겨 마시는 성분으로 구성된 ‘이츠티’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츠미의 ‘이츠티’ 3가지[사진제공=이츠미]    이츠미의 ‘이츠티’는 총 3가지로 하루의 편안함을 강조하는 그린, 가벼움을 강조하는 블루, 모델같은 관리와 활력을 강조하는 레드로 구성되어 있다. 이츠티 레드는 보이차, 레몬밤, 히비스커스, 호박, 마테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상에서도 간편하게 관리하고 싶어하는 이들, 지금과 다른 드라마틱한 생활을 꿈꾸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이츠티 블루는 레몬밤잎, 호박, 우엉, 대추로 구성되어 상큼하고 부담 없는 맛이다. 보다 가벼운 하루를 시작하고 싶어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이츠티 그린은 루이보스, 호박, 대추로 구성되어 부드러운 루이보스 향과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편안한 하루를 만끽하고 싶은 이들, 스트레스를 쉽게 받는 섬세한 체질의 이들에게 적합하다. 물 한 잔도 신경 써서 마신다는 패션 모델들과 아티스트들에게도 테스트 기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다는 이츠티는 당분이 낮아 모델처럼 독똑하게 자기관리를 하고 싶어하는 이들에게 일상에 활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부기 때문에 힘든 이들과 하루 물 섭취 권장량인 2리터를 보다 쉽게 마시고 싶어하는 이들까지 모두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티백도 특별하다. 타사 제품에 비해 훨씬 높은 함량으로 여러 번 우려 마실 수 있게 했으며 삼각티백으로 티백 안에서 원물이 움직이며 순환해 보다 우러남이 좋고 맛과 향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하루에 하나씩, 한 달에 한 팩 30개입으로 건강과 아름다움, 편안함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한편 이츠티는 믿고 마실 수 있도록 이츠티의 제조시설은 클린 사업장 인증을 받았으며, 제조원과 제품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안전성을 인증 받아 확인서 및 증명서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다. 또한, 현재 고교 패션 콘테스트를 협찬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츠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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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23
  • 고품격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플로팅홍대’, 뛰어난 가성비로 호텔레스토랑 경계 허물며 눈길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흔히 접할 수 있는 식당과는 한 차원 다른 품격을 경험하게 해주는 ‘호텔 레스토랑’은 그 뛰어난 맛과 서비스만큼이나 높게 책정된 가격 탓에 대부분의 고객들에게는 쉽사리 넘기 힘든 마음속 ‘문턱’이 존재해왔던 것이 사실이다. 일부 호텔 레스토랑에서는 이와 같은 가격허들조차 일종의 차별화를 위한 요소로 활용하고 있지만 일각에서는 묵은 전통을 내려놓고 합리적인 가격과 구성을 바탕으로 보다 다양한 고객층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는 사례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L7 홍대 바이 롯데’(이하 L7홍대) 호텔 21층에 위치한 ‘플로팅홍대’   대한민국의 ‘젊음’을 상징하는 공간이라 할만한 ‘홍대’ 인근에서도 이 같은 사례를 찾아볼 수 있는데 4성급 호텔인 ‘L7 홍대 바이 롯데’(이하 L7홍대) 호텔 21층에 위치한 ‘플로팅홍대’ 역시 보다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캐주얼 한 메뉴를 앞세워 홍대 맛집을 찾는 젊은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홍대 레스토랑 플로팅홍대의 대표메뉴는 디너타임에 즐길 수 있는 ‘티본스테이크 세트’로 2인 기준 10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 내에 위치한 대다수의 호텔 레스토랑과 비교했을 때 약 절반 정도에 해당하는 가격으로 데이트코스나 기념일을 맞아 분위기 좋은 고급레스토랑을 찾는 이들에게 매력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환상적인 뷰를 자랑하는 L7홍대 호텔 21층 ‘플로팅홍대’   플로팅홍대의 티본스테이크는 썰어낸 단면의 두께가 무려 3cm에 이를 정도로 두꺼운 덕에 ‘3cm 티본스테이크’란 별칭을 갖고 있다. 안심과 등심을 한번에 맛볼 수 있는 푸짐함과 티본스테이크 특유의 묵직함이 ‘3cm’라는 두께감과 잘 믹스되면서 홍대입구역 맛집을 찾는 이들의 입맛을 단번에 매료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L7 홍대 호텔 21층’이라는 입지적 특성은 ‘홍대에서 가장 높은 레스토랑’이라는 명성과 함께 홍대 거리 전체가 내려다 보이는 환상적인 뷰(View)를 가질 수 있게 해주었다. 덕분에 서울 내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로 전망과 야경이 좋은 레스토랑으로 회자되고 있다. 한편 스테이크 외에도 파스타, 오믈렛, 수제버거, 브런치, 와인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중인 플로팅홍대는 인근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고품격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으로 홍대 이색데이트 코스나 소개팅, 생일파티 등 모임을 위한 장소로도 인기다. 여름 시즌을 맞아 새롭게 출시한 ‘멜론빙수’ 역시 기존 호텔빙수의 60~70%에 불과한 가격으로 서울 홍대 인근에서 놀거리나 가볼만한곳, 전망 좋은 카페 등을 찾는 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플로팅홍대 매장 관계자는 “젊음을 상징하는 거리라는 특성에 맞게 가성비 좋은 스테이크 세트 메뉴부터 시작해 브런치 메뉴, 디저트 메뉴, 저녁시간대 운영되는 타파스 메뉴(와인 및 안주류) 등 보다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을만한 메뉴 개발에 항상 힘쓰고 있다.”면서 “다행히 합리적인 가성비와 호텔 레스토랑의 장점을 잘 녹여내 서울 분위기 좋은 맛집 등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꾸준히 노력해 보다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 받는 홍대 핫플레이스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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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2
  • ㈜한솔요리학원 자회사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 9년 연속 소상공인창업교육기관 선정
    [뉴스투데이=송대승 기자] ㈜한솔요리학원에서 운영하는 외식창업전문교육기관인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가 ‘2020년 소상공인 전문기술교육과 튼튼창업’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는 2012년부터 2020년까지 9년 연속 소상공인 창업교육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한솔요리학원 부산점은 처음으로 ‘2020년 소상공인 창업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가 소상공인창업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다.[사진제공=한솔요리학원]   중소기업벤처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소상공인 ‘전문기술교육’과 ‘튼튼창업’은 창업을 희망하거나 현재 소상공인 분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창업과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실전 교육프로그램으로 국비지원으로 진행된다. 한솔요리학원은 ‘2020 창업의 바이블, 비법전수’ 프로그램을 통해 절대 실패하지 않는 최고의 레시피를 전수할 예정이다. 이는 경력 10년 이상의 각 분야 외식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과 2004년부터 수 많은 소상공인의 성공외식창업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에서는 냉면전문점, 수제만두전문점, 파스타전문점, 브런치카페창업, 녹차&홍차 시그니처음료 카페창업과 잘나가는 카페의 Non-Coffee메뉴개발 등 6개 과정을 개설한다. 또한 한솔요리학원 부산점에서는 배달창업을 위한 수제돈까스전문점, 명품도시락전문점, 퓨전분식전문점의 3개 과정과 유튜브를 활용한 푸드 크리에이터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준비된 창업을 유도하기 위한 국비지원사업으로 과정별 교육비 55만원 중 90%가 환급(자기부담금 55,000원)되는 만큼 조기마감이 예상된다. 올해 외식업 창업을 예정하고 있거나, 현재 외식업을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은 1년에 단 한번 진행되는 교육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다.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 및 한솔요리학원 부산점에서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비법전수뿐만이 아니라 교육 수료 후에도 실제 창업에 필요한 상권분석 및 지역에 맞는 아이템 선정과 마케팅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2020년 소상공인 창업교육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와 한솔요리학원 부산점 전화 또는 방문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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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08
  • 건강한 집밥으로 코로나19 이겨요! 일동후디스 키요 ‘카레?짜장 분말소스‘ 2종 출시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산양유아식’, ‘아이밀’ 등 50년의 유아식 노하우를 가진 일동후디스의 프리미엄 어린이 식품 브랜드 ‘키요’가 가정간편식(HMR) 분말소스인 ‘순 유기농 카레’와 ‘순 우리쌀 간짜장’을 출시한다. 일동후디스의 ‘키요’는 편식하기 쉬운 어린이들의 바르고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영양설계와 엄선된 원료로 만든 프리미엄 어린이 식품 브랜드이다.   일동후디스 ‘키요’, 신제품 ‘순 유기농 카레’, ‘순 우리쌀 간짜장’ 분말소스[사진제공=일동후디스]   ‘키요 분말소스 2종’은 유기농 인증 원료를 사용한 카레와 우리쌀로 만든 짜장을 집에서 건강하고 맛있게 조리할 수 있는 분말소스다. 또 L글루탐산나트륨 등 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카레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면역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성장기 어린이의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흡수를 높여주는 비타민D까지 더해 아이들의 건강을 고려했다. 아이를 둔 3~4인 가족에게 적당한 80g 소포장으로 온 가족이 더욱 간편하고 맛있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키요 순 유기농 카레’는 유기농 인증을 받은 카레분말과 밀가루, 인도산 강황 등 다양한 향신료를 사용한 유기가공식품인증 제품으로 사과와 파인애플을 사용해 맵지 않고, 아이들 입맛에 맞는 부드럽고 순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키요 순 우리쌀 간짜장’은 국내 최초의 어린이용 간짜장 분말로 카라멜 색소를 첨가하지 않고, 우리쌀로 만든 춘장과 짜장,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은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외식이 어려워진 요즈음, 온 가족이 좋아하는 카레와 짜장 소스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안심하고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원재료 하나하나 신경 써서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맛과 건강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키요’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일동후디스의 신제품 ‘키요 분말소스 2종’은 일동후디스 공식 쇼핑몰인 ‘후디스몰’과 전국 대형 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소비자가는 개당 3,9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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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24
  • 한솔요리학원, 봄맞이 색다르게 즐기는 쿠킹클래스로 만나보세요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한솔요리학원이 설레는 봄의 시작에서 요리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을 위한 다채로운 봄맞이 쿠킹클래스를 선보인다. ‘요리가 즐거움으로 기억되는 순간’이라는 주제로 이번 쿠킹클래스는 20~30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디저트 원데이클래스에서 한식 건강상차림, 이탈리안 다이닝 등 고객들이 평소에 배우고 싶어하는 강좌들을 선정하여 3월 16일부터 서울, 부산 전 지점에서 진행된다.   [사진제공=한솔요리학원]   먼저 강남요리학원에서는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천연발효종을 활용해 건강과 풍미를 모든 잡은 천연발효빵 베이킹클래스와 집에서도 특별한 이탈리안 다이닝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탈리안 다이닝 쿠킹클래스가 3월 16일부터 매일 매일 열린다. 이외에도 피자, 파스타, 샐러드 등 브런치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의 원데이클래스가 준비되어 있다.  한솔요리학원 종로3가점에서는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20가지 디저트 아이템을 선정하여 전문 파티시에와 함께 소규모로 진행되는 원데이클래스가 열린다. 일자 별로 브라우니, 타르트, 마카롱 등 다양한 품목들이 진행되니 평소 베이킹에 관심이 많았지만, 시작이 망설여졌던 분들에게는 베이킹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종로3가점에서는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요리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이에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하여 반듯하게 차려낸 건강한 한식밥상 쿠킹클래스도 개최된다.  ㈜한솔요리학원은 2015~2020년 6년 연속 요리학원부문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한국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하는 등 소비자와의 요리를 통한 소통과 공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교육기관이다.  현재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학원, 외식창업아카데미 등 서울과 부산을 비롯한 전국 9개 지점에서 ▲국가공인 조리기능사자격증 ▲국내 및 국제바리스타자격증 ▲제과제빵자격증 및 디저트과정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과정 ▲ 국내 및 해외외식창업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 중이다. 3월 봄맞이 원데이클래스 신청 등 자세한 문의는 한솔요리학원 홈페이지와 각 지점을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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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17
  • [뉴스투데이 L] 요기요, 모바일 홈 화면 개편…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요기요가 서비스 론칭 이래 최초로 홈 화면을 개편했다. 사진은 요기요 앱 홈 화면. [사진제공=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주>[뉴스투데이=오세은 기자]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7일, 배달앱 요기요가 이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큐레이션 기능 중심의 모바일 홈 화면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요기요 서비스 론칭 이래 최초로 진행된 홈 화면 개편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은 물론 머신러닝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는 다양한 음식점까지 추천 받을 수 있도록 큐레이션 영역으로 확장한 것이 핵심이라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큐레이션 추천은 할인 중인 모든 음식점을 보여주는 △‘오늘만 할인!’, 우리 동네에서 최근 주문 수가 높은 상위 베스트 9 음식점 리스트인 △‘요즘 뜨는 우리 동네 음식점’, 배달비 무료의 음식점을 랜덤으로 보여주는 △‘배달비 무료’, 배달 예상 시간이 35분 이하 음식점을 빠른 순으로 보여주는 △‘가장 빨리 배달돼요~’, 나와 비슷한 입맛을 가진 사람들이 주문한 음식점을 보여주는 △‘나의 입맛 저격!’, 요기요 신규 등록 우리동네 음식점 리스트인 △‘새로 오픈 했어요!’ 등 이다. 홈 화면 내 주요 카테고리 배치도 확 달라졌다. 기존 세로형의 메뉴 카테고리를 사용 편의성을 높인 가로형의 스와이프 방식으로 개편해 음식 주문 시 탐색의 기회를 확대해 최적의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조현준 최고기술책임자는 “요기요는 이번 홈 화면 개편을 통해 다양한 레스토랑을 보다 더 편리하게 보여주고, 사용자들이 원하는 메뉴를 선정하는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했다”면서 “요기요가 제공하는 큐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의 취향과 주문 패턴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이용자들의 니즈와 편의성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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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1-07
  • [뉴스투데이 L] 서울신라호텔, 국산 신품종 ‘딸기빙수’ 인기… 농가 판로 확대에 도움
    ▲ 국산 신품종 금실딸기로 만든 서울신라호텔 딸기빙수. [사진제공=호텔신라][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뉴스투데이=안서진 기자] 서울신라호텔 딸기빙수가 높은 인기를 끌면서 국내산 신품종 딸기의 판로 확대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서울신라호텔이 지난해 딸기빙수 판매기간의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라운지&바 ‘더 라이브러리’의 전체 음식 메뉴 매출 중 딸기빙수의 비중이 25%를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며 약 1톤에 달하는 국내산 신품종 딸기를 구매했다고 2일 밝혔다. 서울신라호텔 딸기빙수는 금실딸기 등 국내 농가에서 재배한 신품종 프리미엄 딸기를 활용했다. 서울신라호텔은 딸기 빙수를 통해 아직 생소한 금실딸기를 알리고, 유통망이 부족했던 국내 신품종 농산물의 판매 확대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신라호텔은 올해도 금실딸기를 주력으로 활용한다. 금실딸기는 국내 딸기 농가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 2016년에 국내에서 개발된 프리미엄 딸기로, 높은 당도와 경도, 은은한 복숭아 향의 풍미로 고객의 높은 호응을 얻어 이번 딸기빙수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금실딸기를 쌓아 올린 딸기빙수는 ‘애플망고 빙수’에도 사용되었던 우유 눈꽃 빙수에 호텔에서 직접 만든 수제 딸기 젤리볼이 들어가 있어 은은한 딸기향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판매기간은 3일부터 2월29일까지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지난해 고객들의 큰 사랑으로 딸기빙수가 여름철 애플망고 빙수와 함께 과일빙수의 양대산맥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메뉴를 지속 개발해 국산 신품종 농산물의 판로 개척에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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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음식·요리
    2020-01-02
  • [뉴스투데이 L] 반얀트리 서울, 강민구 셰프와 함께하는 ‘스페인 미식’ 행사 개최
    ▲ [사진제공=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뉴스투데이=안서진 기자]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30일, 시그니처 레스토랑 ‘페스타 바이 민구(Festa by mingoo)’가 스페인 미식 문화를 소개하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 행사는 페스타 바이 민구에서 스페인의 맛을 담은 메뉴가 새롭게 출시됨에 따라 이를 다각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강민구 셰프가 직접 기획해 의미가 크다고 리조트측은 설명했다. 행사 내용을 보면, 1월에는 바르셀로나의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 ‘이니그마(Enigma) 셰프 초청 갈라 디너’를 열고 2월에는 손미나 작가와 함께하는 ‘푸드 앤 컬쳐 토크(Food & Culture Talk)’를 진행한다.먼저, ‘이니그마(Enigma) 셰프 초청 갈라 디너’는 오는 1월5일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바르셀로나의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 ‘이니그마(Enigma)’의 헤드 셰프인 올리버 페냐와 레스토랑 매니저이자 소믈리에인 크리스티나 로사다가 이니그마의 시그니처 요리로 구성된 11코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코스는 에어 팬케이크, 크리스탈 브레드, 속이 텅 빈 크루아상 요리 등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1인 기준 와인 페어링 포함 30만원이다. 아시아나 멤버십 회원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어 2월8일 열리는 ‘푸드 앤 컬쳐 토크’는 KBS 아나운서 출신이자 여행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손미나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손미나 작가가 소개하는 스페인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민구 페스타 총괄 셰프가 엄선하여 구성한 스페니시 디너 코스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인 13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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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2-30
  • [뉴스투데이 L] 요기요 “크리스마스 시즌 배달앱 주문 114% 늘어”
    ▲ 크리스마스 이브부터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양일간 배달앱을 이용해 음식을 주문한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사진은 24일과 25일 주문유형을 표현한 이미지. [사진제공=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주>‘크리스마스 주문 트렌드’ 분석 결과 발표25일엔 국·탕류 등 해장메뉴 주문 많아[뉴스투데이=오세은 기자] 특별한 날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홈파티를 즐기고 당일에는 편히 휴식을 취하며 보내고 싶은 ‘혼말족’이 늘면서, 크리스마스 기간 배달앱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24일, 배달앱 ‘요기요’에서 지난 3년 간 크리스마스 시즌의 주문 데이터 분석결과 크리스마스 이브부터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양일간 모두 요기요를 이용해 음식을 주문한 소비자가 114% 증가했다고 밝혔다.이는 배달앱에서 주문 가능한 메뉴가 다양해지면서 홈파티 음식부터 해장까지 모두 배달앱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었기 때문인 것으로 요기요는 분석했다.특히, 카페·디저트 메뉴가 다양화되면서 크리스마스 파티의 필수 메뉴인 케익도 배달앱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하는 비중이 전년 대비 394%로 눈에 띄게 늘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역시 단체 주문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주문 횟수와 상관없이 5만원 이상의 메뉴를 주문한 경우도 지난해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을 비교해보면 홈파티가 많았던 크리스마스 이브날이 25% 가량 주문 수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국/탕류, 국수류 등의 해장 메뉴 주문 수도 전년 대비 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크리스마스 시즌에도 역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치킨’이었다. 뒤를 이어 홈파티 메뉴의 대명사인 피자, 버거가 각각 인기 메뉴 상위권을 차지했다. 전년과 비교해 크리스마스 시즌 가장 주문 수가 크게 증가한 메뉴는 ‘아이스크림’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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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2-24
  • [뉴스투데이 L] 데일리호텔, 연말 뷔페 프로모션 진행… 특급호텔 최대 47% 할인
    ▲ [사진제공=야놀자][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뉴스투데이=오세은 기자] 특급호텔 및 파인 다이닝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연말을 맞아 ‘연말 뷔페 총결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데일리호텔은 다음달 5일까지 연말 뷔페 총결산 프로모션을 통해 전국의 인기 뷔페 이용권을 최대 47% 할인 판매한다. 롯데호텔서울 ‘라세느’, 포시즌스호텔 ‘더 마켓 키친’, 제주신라호텔 ‘더 파크뷰’, 파라다이스호텔부산 ‘온더플레이트’ 등 호텔 뷔페를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빕스, 마키노차야, 올반, 애슐리퀸즈 등 캐주얼 뷔페는 최대 22% 할인가에 선보인다. 또한, 데일리호텔을 통해 레스토랑 예약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간편결제 앱 차이로 결제할 경우 20%(최대 3만원)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이처럼 연말 뷔페 총결산 프로모션에 레스토랑 할인 쿠폰과 차이 결제 할인을 함께 적용하면 최대 59% 할인된 가격으로 인기 뷔페를 이용할 수 있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신인식 데일리호텔 대표는 “각종 모임이 많은 연말에는 특별한 분위기에서 여러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뷔페의 인기가 증가함에 따라 전국 인기 뷔페 100곳을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호텔 뷔페, 파인다이닝 인벤토리를 강화함과 동시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여 프리미엄 고메 트렌드를 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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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2-16
  • [뉴스투데이 L] 서울신라호텔 ‘라연’, 프랑스 미식가이드 ‘라 리스트’ TOP150 선정
    ▲ 서울신라호텔 ‘라연’이 세계적인 미식 가이드 ‘라 리스트 2020(LA LISTE 2020)’에서 한국 레스토랑 최초로 150대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라연’ 홀 전경. [사진제공=서울신라호텔][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뉴스투데이=안서진 기자] 서울신라호텔 한식당 ‘라연’이 세계적인 미식 가이드 ‘라 리스트 2020(LA LISTE 2020)’에서 한국 레스토랑 최초로 150대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서울신라호텔은 2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외무성 관저에서 열린 ‘라 리스트 2020’ 공식 행사에서 한식당 ‘라연’이 한국 레스토랑 중 가장 높은 점수인 94점을 획득하며 TOP 150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라 리스트’는 프랑스 관광청에서 가장 신뢰도 높은 관광·미식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2015년부터 매년 전세계 1000대 레스토랑을 선정해 발표하는 미식 가이드이다. 1000대 레스토랑은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 옐프(Yelp) 등 온라인 관광·미식 사이트와 뉴욕타임스, 미쉐린 가이드 등 전세계 유명 레스토랑 관련 리뷰, 전세계 요식업자들의 설문을 총망라해 결정된다. 서울신라호텔은 ‘라연’과 함께 프렌치 레스토랑 ‘콘티넨탈’, 일식당 ‘아리아께’가 TOP 1000 레스토랑에 나란히 이름을 올리는 영예를 얻었다.또한, 이날 열린 ‘라 리스트 2020’ 공식 만찬행사에서 서울신라호텔은 한국식 메뉴를 선보이며 한식의 맛을 전 세계에 알렸다. ‘라연’의 김성일 셰프는 한국의 전통 미식을 느낄 수 있는 카나페 5종과 전통주 2종을 선보였다. 한편, ‘라 리스트 2020’에는 서울신라호텔 ‘라연’, ‘콘티넨탈’, ‘아리아께’ 외에도 ‘밍글스’, ‘권숙수’, ‘정식당’, ‘랩24’, ‘가온’, ‘류니끄’, ‘알라프리마’, ‘코지마’, ‘피에르 가니에르’, ‘라미띠에’, ‘스시선수’, ‘스시조’, ‘주옥’, ‘도림’ 등 17개 한국 레스토랑이 TOP 1000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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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2-03
  • [뉴스투데이 L] 제주신라호텔, 청두 특급 셰프 초청 ‘정통 쓰촨요리’ 선보여
    ▲ [사진제공=제주신라호텔][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뉴스투데이=안서진 기자] 매콤하고 얼얼한 ‘마라 열풍’의 본산이자 중국 대표 ‘쓰촨(사천)요리’의 본고장 청두의 특급 주방장들이 제주신라호텔을 찾는다.제주신라호텔 ‘더 파크뷰’는 오는 12월 5일~11일 ‘댜오위타이 부티크 호텔 청두’의 왕 훠이 총주방장과 마오 이 셰프를 초청하여 쓰촨요리의 진수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왕 훠이와 마오 이 셰프는 톡 쏘는 매운 맛이 일품인 ‘마라’뿐 아니라 다양한 향신료를 결합해 풍부한 맛을 내는 쓰촨요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한국 요식업계를 강타한 ‘마라 열풍’도 쓰촨요리에서 비롯된 것으로, ‘더 파크뷰’에서는 강렬하면서도 깊은 맛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고 호텔측은 설명했다.제주신라호텔을 찾는 ‘왕 훠이’ 총주방장은 1982년부터 33년간 중국 국빈관인 댜오위타이(조어대)에서 근무했으며, 2016년에 ‘댜오위타이 부티크 호텔 청두’의 총주방장으로 합류했다. ‘마오 이’ 셰프는 쓰촨요리와 댜오위타이 요리를 연구개발하고 있다. 요리사 집안에서 나고 자란 그는 체코 대사관에 초대돼 저명 인사들에게 ‘원조’ 쓰촨음식을 선보이기도 했다.제주신라호텔 뷔페 ‘더 파크뷰’는 다양한 쓰촨요리 중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메뉴를 엄선해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브런치에는 △마파두부 △꺼러산 라즈지(라조기) △새우 아스파라거스 볶음을 내놓으며 디너에는 △고추 소고기 볶음 △향과 돼지갈비 △어향소스 새우 볶음면 △궁보새우 요리 △칠리소스 생선찜 등 쓰촨식 이색 메뉴를 추가한다.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쓰촨요리의 본고장인 청두는 ‘유네스코 미식 도시’로 선정될 정도로 손꼽히는 미식의 도시”라며 “이번 초청행사는 청두에서 온 두명의 특급 요리사를 통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쓰촨요리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기회”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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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1-27
  • [뉴스투데이 L] 반얀트리 서울, 딸기 디저트 뷔페 ‘베리 베리 베리’ 선보여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가 오는 12월7일부터 딸기 디저트 뷔페 ‘베리 베리 베리(Very Vary Berr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제공=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뉴스투데이=안서진 기자]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오는 12월7일부터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 딸기 디저트 뷔페 ‘베리 베리 베리(Very Vary Berry)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신선한 생딸기는 물론 화분처럼 생겨 모양이 이색적인 딸기 티라미수 화분, 까눌레, 마카롱, 딸기 케이크 등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를 다채롭게 맛볼 수 있으며 치킨, 떡볶이, 피자 등 속을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음식도 즐길 수 있다. 음료로는 차와 커피가 제공된다.그라넘 다이닝 라운지는 딸기 농장을 콘셉트로 꾸며져 딸기가 주렁주렁 열린 농장에 온 듯한 감성을 선사한다. 이번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동안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는 포토존을 설치하고 어린이를 위한 컬러링 북을 선물하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또, 프로모션 기간 동안 SNS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 200명에게 시슬리 립스틱을 증정한다.‘베리 베리 베리 프로모션’은 12월7일부터 2020년 3월29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 2부제로 펼쳐지며, 내년 1월부터는 매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 걸쳐 4부제로 확대 운영된다. 운영 시간은 1부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2부는 오후 2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3부는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 4부는 오후 7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다. 이용 가격은 성인 6만5000원, 어린이 4만5000원이다(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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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1-18
  • [뉴스투데이 L] 신라호텔, ‘맛있는 제주만들기’ 24호점 선정
    ▲ ‘맛있는 제주만들기’ 24호점 식당으로 선정된 제주시 한림읍 소재의 ‘비양도 식당’. [사진제공=호텔신라][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뉴스투데이=안서진 기자] 호텔신라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맛있는 제주만들기’가 24번째 식당 지원에 나선다.호텔신라가 제주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 프로젝트 ‘맛있는 제주만들기’ 24호점 식당으로 제주시 한림읍 소재의 ‘비양도 식당’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호텔신라는 향후 3개월에 걸쳐 △상권 분석 및 신메뉴 선정, △고객 서비스 교육, △식당 리모델링 등을 실시하고, 내년 1월 초 24호점의 재개장을 지원할 예정이다.24호점으로 선정된 ‘비양도 식당’는 갈치조림, 우럭조림 등 제주 향토음식을 주 메뉴로 운영하고 있는 영세한 음식점이다. 식당 주인 진혜순(56세)씨가 남편과 함께 운영 중이며, 주로 남편이 작은 고깃배를 타고 바다에 나가 직접 잡아 온 생선으로 음식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제주도 토박이인 진혜순씨는 5년 전 이 식당을 열었지만 협재해수욕장 등 인근 관광지와 거리가 있어 식당을 찾는 손님이 드물었다. 하루 매출이 10만원 미만이거나, 단 한 건의 주문을 받지 못한 날도 있어 어려운 생계를 이어왔다.특히, 이번 ‘맛있는 제주만들기’와의 만남은 식당주 진혜순씨의 근면성실함에도 불구하고 힘겹게 식당을 꾸려가던 모습을 안타깝게 여긴 제주시 금능리의 이장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성사됐다. 진씨 부부가 ‘맛있는 제주만들기’의 도움으로 재기해 제 2의 인생을 살고 싶다는 의지가 높아 24호점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 [사진제공=호텔신라]‘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는 호텔신라가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방송사 JIBS와 함께 관광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자영업자들이 재기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현재 23호점까지 재개장해 제주도 동서남북에 최소한 한 곳 이상 있으며, 제주도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입소문이 퍼지면서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지난 2015년 제10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실시한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는 대표적인 지역 사회공헌으로 인정받아 기업 부문 최고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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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0-28
  • [뉴스투데이 L] 비스타 워커힐 ‘델비노’, 랍스터 정찬 프로모션 진행
    ▲ 이탈리안 레스토랑 델비노에서 선보이는 ‘아라고스타 디 마레’ 프로모션. [사진제공=워커힐 호텔앤리조트][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뉴스투데이=안서진 기자]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이탈리안 레스토랑 델비노(DEL VINO)가 다양한 랍스터 요리를 코스별로 즐길 수 있는 ‘아라고스타 디 마레(ARAGOSTA DI MARE VOL. 2: Finding Lobster)’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탈리아어로 바닷가재를 뜻하는 ‘아라고스타 디 마레’는 최고급 식재료로 알려진 바다의 황제 랍스터를 사용해 기존의 코스 메뉴와는 차별화된 기획으로 구성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기획된 이 프로모션은 ‘랍스터를 찾아서’란 주제에 걸맞게 전채요리, 수프, 파스타, 메인 디시 등 각 코스에 모두 랍스터를 활용해 코스별로 랍스터의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코스 메뉴를 한층 더 풍부하게 만들어줄 소믈리에의 추천 와인 중 이탈리아 최고급 스파클링 와인이라 불리는 벨라비스타(Bellavista “Alma Gran Cuvee Brut”)의 와인 리스트도 눈여겨볼 만하다(와인 금액 별도).다음달 1일부터 내년 3월31일까지 운영되는 아라고스타 디 마레 프로모션은 1인 기준 16만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자세한 문의 및 예약은 비스타 워커힐 서울 이탈리안 레스토랑 델비노에서 가능하며, 더 많은 정보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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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0-28
  • [뉴스투데이 L] “전 세계 와인을 즐겨요”… 워커힐 가을축제 개막
    ▲ 워커힐이 21일부터 10월 6일까지 ‘2019 가을축제’를 진행한다. 사진은 ‘가을 와인페어:구름 위의 산책’ 행사 부스. [사진제공=워커힐호텔앤리조트][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뉴스투데이=안서진 기자]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워커힐 내 피자힐 삼거리에서 ‘2019 워커힐 가을축제’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향기로운 와인과 함께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워커힐 가을 축제는 다양한 문화행사도 함께 준비되어 가족, 연인 또는 친구와 함께하는 가을 나들이 행선지로 적합하다.이번 가을 축제 내 ‘가을 와인 페어:구름 위의 산책’에서는 세계 각국의 와인을 시음해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현장에서 워커힐 소믈리에와 함께하는 실시간 이벤트가 열리고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식을 판매하는 푸드 트럭이 마련되는 등 축제 분위기가 고조되며, 여기에 다양한 수제 공예품을 판매하는 아트마켓, 라이브 재즈 공연 등의 문화행사도 더해진다.‘가을 와인 페어:구름 위의 산책’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리델 글라스와 와인 시음 시 풍미를 더해줄 벨큐브 치즈, 생수, 에코백, 그리고 이벤트 응모권을 제공한다. 함께 참석한 미성년 고객에는 캐릭터 솜사탕을 증정해 축제의 여흥을 더할 예정이다. 워커힐 가을축제는 21일부터 10월 6일까지 토, 일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토요일은 정오부터 저녁 9시까지, 일요일은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입장료는 성인 3만원, 미성년(만 36개월~만 19세) 5천원이다.이와 함께 피자힐 야외테라스에서는 워커힐 가을축제 기간에 맞춰 ‘와인 나이트’도 선보인다. 21일부터 10월 6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저녁5시부터 8시30분까지 운영되는 와인 나이트에서는 스파클링 1종, 레드 2종, 화이트 2종을 포함한 총 5가지 종류의 와인과 함께 부채살 스테이크, 소시지, 치킨윙, 치즈 피자부터 스낵까지 다양한 바비큐 메뉴가 포함된 세미 와인 뷔페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인 기준 7만 5천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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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9-20
  • [뉴스투데이 L] 워커힐, ‘뷰리퓨리:더프린세스’ 프로모션 실시
    ▲ 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로비라운지 더파빌리온이 디저트 뷔페 ‘뷰리퓨리:더프린세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은 핑크와 화이트를 주요 컬러로 사랑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뷰리퓨리:더프린세스’ 테이블 차림. [사진제공=그랜드 워커힐 서울][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뉴스투데이=안서진 기자] 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로비라운지 더파빌리온이 가을을 맞아 디저트 뷔페 ‘뷰리퓨리:더프린세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매년 가을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온 뷰리퓨리는 뷰티(Beauty)와 프루트(Fruit)의 프랑스어식 발음 ‘프뤼이’의 합성어로, ‘먹으면 아름다워지는 과일’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올 가을 선보일 ‘뷰리퓨리:더프린세스’는 영국 왕실 왕녀들의 티 파티를 콘셉트로, ‘더프린세스(The Princess)’란 부제를 달고 핑크와 화이트를 주요 컬러로 한 데커레이션으로 사랑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뷰리퓨리:더프린세스’는 워커힐 파티시에가 직접 개발한 다양한 메뉴를 통해 맛은 물론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화려하고 우아한 데코레이션 등이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해, 디저트 뷔페를 넘어 ‘인스타그래머블’한 디저트 파티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왕관, 드레스, 진주 등 사랑스러운 아이템을 이용해 만든 왕관 케이크, 핑크 드레스, 펄 마카롱 등 이번 ‘뷰리퓨리:더프린세스’의 시그니처 디저트를 포함한 총 서른여 가지 이상의 디저트와 간단한 식사 메뉴가 소개된다. 워커힐 ‘뷰리퓨리:더프린세스’는 오는 21일부터 12월 1일까지 매주 토·일요일마다 로비라운지 ‘더파빌리온’에서 2부제로 운영된다. 1부는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부는 오후 3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다. 가격은 성인 1인 기준 세금 및 봉사료 포함 정가 5만 8천원이다. (초등 1인 3만 8천원/미취학아동 1인 2만 8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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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9-16
  • [뉴스투데이 L] 워커힐, 디저트 뷔페 ‘뷰리퓨리’ 얼리버드 할인 이벤트
    ▲ 영국 왕실 왕녀들의 티 타임을 컨셉트로 한 워커힐 가을 디저트 뷔페 ‘워커힐 뷰리퓨리’. [사진제공=그랜드 워커힐 서울][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주>[뉴스투데이=안서진 기자] 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로비라운지 ‘더파빌리온’이 오는 9월 21일부터 12월 1일까지 매주 토·일요일마다 디저트 뷔페 ‘워커힐 뷰리퓨리’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매년 가을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온 ‘뷰리퓨리’는 뷰티(Beauty)와 프루트(Fruit)의 프랑스어식 발음 ‘프뤼이’의 합성어로, ‘먹으면 아름다워지는 과일’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올해 선보일 워커힐 ‘뷰리퓨리’는 영국 왕실 왕녀들의 티 파티를 콘셉트로, ‘더 프린세스(The Princess)’란 부제를 달고 핑크와 화이트를 주요 컬러로 한 데커레이션으로 사랑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워커힐은 매년 봄 시즌에는 베리베리 스트로베리(딸기 뷔페)를, 가을 시즌에는 뷰리퓨리 등 계절 식재료의 맛을 전하는 디저트 프로모션을 선보여왔다. 특히 이번 뷰리퓨리는 워커힐 파티시에가 직접 개발한 다양한 메뉴를 통해 맛은 물론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해 ‘인스타그래머블’한 디저트 뷔페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워커힐 ‘뷰리퓨리 얼리버드 프로모션’은 19일부터 9월15일까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매회 선착순 50인 한정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얼리버드 기간 종료 후에도 네이버 예약을 통해 이용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워커힐 뷰리퓨리는 9월 21일부터 12월 1일까지 매주 토·일요일마다 로비라운지 ‘더파빌리온’에서 2부제로 운영된다. 1부는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부는 오후 3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다. 가격은 성인 1인 기준 세금 및 봉사료 포함 정가 5만 8천원이다. (초등 1인 3만 8천원/미취학아동 1인 2만 8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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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8-19
  • [뉴스투데이 L] 서울신라호텔, 한국의 맛과 멋 담은 ‘한양도성 스팀케이크’ 출시
    ▲ 한양도성 다산성곽길 구간에 인접한 서울신라호텔이 한양도성을 모티프로 만든 '한양도성 스팀케이크'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제공=서울신라호텔][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주>[뉴스투데이=안서진 기자] 한양도성 다산성곽길 구간에 인접한 서울신라호텔이 한양도성을 모티프로 프리미엄 디저트를 개발해 한국의 맛과 멋 알리기에 나섰다.서울신라호텔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는 원재료부터 포장 디자인까지 한국적인 요소를 한껏 담은 ‘한양도성 스팀케이크’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한양도성 스팀케이크’는 서울신라호텔에서 국내외 여행객들을 위해 특별히 개발한 상품으로, 스팀으로 쪄낸 빵의 촉촉함과 카스텔라의 달콤함을 접목했고 한양도성의 성곽돌을 형상화해 빵의 외형을 디자인했다. 오동나무로 만든 케이스에는 옛 서울 지도인 ‘수선전도(首善全圖)’를 찍어 품격을 더했다.‘한양도성 스팀케이크’의 가장 큰 특징은 부드러우면서도 쫀득한 식감이다. 빵을 익힐 때는 증기와 열을 함께 가열해 찌는 ‘떡시루’의 원리를 활용했다. 이 과정에서 ‘콤비스티머’라는 고가의 장비를 사용해 촉촉하면서도 폭신한 시트에 떡같이 쫀득한 느낌을 재현했다.호텔신라 관계자는 “홍콩의 제니쿠키, 대만의 누가크래커와 같이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베이커리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정성을 다했다”며 “고객들이 고품질의 디저트로 한국의 맛을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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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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