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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뉴스투데이 L]한림대춘천성심병원, 지역 보건향상 기여 공로로 ‘강원도지사 표창’ 수상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왼쪽부터) 고정배 보건복지여성국장, 김종철 한림대춘천성심병원 행정부원장, 김성호 강원도 행정부지사, 이재준 한림대춘천성심병원장, 유광열 강원도 보건정책과장, 손은진 한림대춘천성심병원 간호부장. [사진제공=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이 지역사회 보건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강원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7일 강원도청 행정부지사실에서 지역사회 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 48회 보건의날 기념 강원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그동안 강원권역 책임교육기관으로서 감염병 관리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내 감염 관리 방안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 내 감염병 발생을 최소화해왔다.  또한, 취약지 병원 응급실 의료진 간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응급환자 관련 의료정보를 공유하는 등 전문적 네트워크 진료사업을 펼쳐왔다. 이를 통해 취약지 응급환자에게 적시적소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거점 병원과의 응급 협진을 진행하는 등 지역 전체 응급의료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했다.  이외에 다양한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보건의료복지 301네트워크’ 사업 등을 통해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며 지역 병원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했다. 이를 통해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강원도민의 건강증진 및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에 대해 이재준 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도내 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지역 주민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해 활동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의료 역량을 강화하고 도내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등 지역 의료서비스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정부로부터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받아 호흡기 환자와 호흡기 증상이 없는 환자를 분리해 진료 및 처치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환자들이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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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7
  • [뉴스투데이 L] 한미약품 로수젯, 임상결과 SCI급 국제학술지 게재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동일 용량에서 로수바스타틴 단일제 대비 로수젯의 효과 비교. [사진제공=한미약품]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한미약품이 독자 개발한 이상지질혈증치료 복합신약 ‘로수젯’의 임상 결과가 SCI급 국제학술지인 ‘Clinical Therapeutics’에 게재됐다.  로수젯의 임상 연구의 SCI급 저널 게재는 ‘Cardiovascular Therapeutics(2016)’, ‘Drug Design, Development and Therapy(2018)’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이번 연구는 로수바스타틴 단일제 대비 로수젯의 LDL-C 조절 효과를 비교 평가한 것으로 ‘MRS-ROZE ’의 후향분석 연구다. LDL-C는 흔히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저밀도지질단백질-콜레스테롤’이다.  특히 이번 연구는 최근 업데이트 된 2019 ESC(유럽심장학회) 및 EAS(동맥경화학회)의 이상지질혈증 치료 지침에 부합한 결과라는 점에서 로수젯의 치료적 유용성의 학술적 근거를 더욱 탄탄히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ESC와 EAS의 최신 가이드라인은 역대 최저 LDL-C 목표치를 제시하면서 초고위험군 55mg/dL 및 기저치 대비 50% 이상 감소, 고위험군 70mg/dL 및 기저치 대비 50% 이상 감소를 권고하고 있다. 이번 연구 결과는 407명의 환자를 각 약제(로수바스타틴 단일제와 로수젯) 투여군으로 나누어 비교한것이다. 연구 결과, 투여 8주 후 모든 용량에서 로수바스타틴 단일제 대비 로수젯 투여군이 ▲LDL-C(70mg/dL 미만) 도달률 ▲기저치 대비 50% 이상 감소 도달률 모두 우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연구 논문의 제1저자인 동국의대 순환기내과 이무용 교수는 “로수젯 초회 용량 만으로도 로수바스타틴 단일제 최고 용량과 동등한 수준의 LDL-C 조절 효과를 나타낸다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 “단일제가 아닌 복합제로 이상지질혈증 치료를 ‘시작’하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고려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미약품 마케팅사업부 박명희 전무이사는 “최근 강화된 LDL-C 목표치 도달을 위해 스타틴과 에제티미브 복합제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이번 로수젯 임상 결과의 국제학술지 등재는 의료진에게 로수젯 처방에 대한 확고한 신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임상 현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근거중심 마케팅을 통해 로수젯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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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7
  • [뉴스투데이 E] 대상 ‘종가집’, 한국산업브랜드파워 20년 연속 1위 기념 이벤트 실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대상의 김치브랜드 ‘종가집’이 ‘한국산업브랜드파워(K-BPI)’ 김치부문 20년 연속 1위 수상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로 22년째를 맞는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지난 1998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이다. 국내 시장에서 활동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1만 1,800여 명의 소비자들과 1:1 면접 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나타내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 제도다. 올해 조사에서 ‘종가집’은 김치산업 분야에서 브랜드파워 종합지수 730.2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2위 브랜드와 2배 가까운 격차로 김치 부문 20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평가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수상을 기념해 종가집은 4월 한 달 동안 ‘종가집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 영수증, 수상 앰블럼이 부착된 제품 등 종가집 김치와 함께한 인증샷을 종가집 홈페이지 또는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20년연속1위, #대한민국대표김치, #종가집김치, #12개월김치쏜다)와 함께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2명에게는 종가집 김치(생생/톡톡 아삭김치) 1년 정기배송을, 100명에게는 종가집 김치 상품권(3만원)을 제공한다.  종가집 홈페이지 곳곳에 있는 종가집 김치 제품 아이콘을 찾아 응모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종가집 김치 상품권(3만원)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5월 12일(화) 종가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상㈜ 종가집 관계자는 “대한민국 포장김치 대표 브랜드로서 신선한 종가집 김치의 맛과 오랜 연구기술력을 앞세운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변함없이 사랑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욱 신뢰하고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30여 년째 국내 포장김치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종가집 김치는 국내는 물론 미주와 유럽, 대만, 홍콩 등 아시아를 포함한 해외 40여 개 국가에 수출하며 한식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뿐 아니라 B2B(기업 간 거래) 시장도 공략하며 고객별 맞춤형 김치를 선보이는 등 김치 솔루션 업체로서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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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6
  • [뉴스투데이 L] 광동제약, ‘아이톡점안액’ 모델로 배우 김유정 발탁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광동제약 점안제 '아이톡 점안액' 광고 스틸컷. [사진제공=광동제약]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광동제약이 점안제 ‘아이톡점안액’ 모델로 김유정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   광동제약의 ‘아이톡점안액’은 국내 판매 1위 점안제로 ‘트레할로스’라는 성분이 함유됐다. 극히 건조한 환경에서도 생존이 가능한 아열대작물 카사바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성분으로, 보습력이 강하다.   광동제약은 이를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도록 ‘먼지공해는 밀고 수분은 당긴다’는 내용의 광고를 제작했다. 김유정이 자동차 매연, 황사, 먼지, 컴퓨터 등의 눈에 피로를 주는 요소를 손으로 밀어내고 수분을 당기는 장면을 통해 이를 나타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아이톡점안액은 식약처 권고사항에 따라 NON-리캡 용기로 제작되어 개봉 후 1회 점안에 알맞은 용량으로 나와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출시 후 2017년부터 작년까지 국내 트레할로스제재 1회용 점안액 중 가장 많이 판매가 된제품으로 봄 철 미세먼지로 인한 눈 관리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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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6
  • [뉴스투데이 L]GC녹십자, 표적항암신약 ‘GC1118’ ASCO 연례회의 발표주제 채택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GC녹십자 본사. [사진제공=GC녹십자]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GC녹십자의 표적항암신약 ‘GC1118’의 임상 중간결과가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 연례회의 발표주제로 채택됐다.  GC녹십자와 목암생명과학연구소가 공동개발 중인 ‘GC1118’은 대장암 환자의 과발현 된 상피세포성장인자 수용체(EGFR, 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를 타깃하는 표적 항암제다.  약물의 작용기전은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유발하는 EGFR과 결합해 암 증식을 억제하는 동시에 면역세포를 불러들여 암세포 사멸을 유발하는 것이다. 이번 연구는 ‘GC1118’과 이리노테칸(Irinotecan) 또는 폴피리(Folfiri) 등 기존 항암화학요법과의 병용투여 임상으로, GC녹십자는 이번 ASCO에서 임상 1b/2a상의 중간결과에 대한 포스터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발표 채택은 차별화된 결합방식과 작용기전으로 기존 출시된 EGFR 표적치료제 대비 더 광범위하고 우수한 효과가 특징인 ‘GC1118’에 대한 의학계 관심이 높은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김진 GC녹십자 의학본부장은 “이번 연구에서 기대 이상의 종양평가 결과를 확인해 향후 임상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며 “병용투여를 통한 항암 치료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후속 임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ASCO 연례회의는 매년 약 4만여명의 암전문의들이 참석해, 항암치료 분야 최신 동향과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세계적인 학술대회이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온라인 개최가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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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6
  • [뉴스투데이 L] JW중외제약, 코로나 소독제 ‘릴라이온 버콘’ 적응증 확대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살균소독제 '릴라이온 버콘 마이크로'. [사진제공=JW중외제약]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JW중외제약이 공급하는 살균소독제 ‘릴라이온 버콘 마이크로’가 추가 슈퍼박테리아에 대한 살균효력을 입증받았다.  JW중외제약은 ‘릴아이온 버콘 마이크로’가 카바페넴계 항생제 내성 세균에 대한 살균 효력을 인정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릴라이온 버콘 마이크로’는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으로부터 총 7개의 슈퍼박테리아에 대한 효력을 입증받았다.  지금까지 ‘릴라이온 버콘’이 승인받은 적응증은 카바페넴계 항생제에 내성을 가진 장내세균속균종(CRE) 3종 비롯해 카바페넴 내성 아시네토박터(CRAB), 카바페넴 내성 녹농균(CRPA), 페니실린 내성 황색포도상구균(MRSA), 반코마이신 내성 장알균(VRE) 등 7가지 슈퍼박테리아다. 국내에서 사용 중인 살균소독제가 카바페넴 내성 장내세균속균종(CRE)에 대한 효력을 입증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릴라이온 버콘’의 적응증은 슈퍼박테리아, 코로나바이러스, 신종플루, 노로바이러스 등 총 31종이 됐다. 슈퍼박테리아는 여러 가지 항생제를 써도 내성이 생겨 살아남는 균주다. 지난해 영국 정부가 발표한 ‘항생제 내성균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약 70만 명이 슈퍼박테리아로 사망했으며, 대비책이 미흡할 경우 2050년에는 1000만 명 이상이 사망하고, 100조 달러(약 12경원)에 이르는 손실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의료기관 내에서 주로 전파되는 카바페넴 내성 장내세균속균종(CRE)은 페니실린, 세파계에 이은 차세대 항생제인 카바페넴 계열까지 듣지 않아 더욱 치명적이다.  ‘릴라이온 버콘’은 질병관리본부가 코로나19, 메르스 등에 대응하는 살균소독제로 권고한바 있으며 전 세계에서 감염병 관리를 위해 사용되고 있는 광범위 살균소독제로서 동물 코로나바이러스(canine coronavirus)와 인체 코로나바이러스(human coronavirus) 모두에 살균 효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현재 대구와 경북은 물론 서울시, 경기도, 부산시 등 전국 각 지역의 공공기관 및 보건소에서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살균소독제로 ‘릴라이온 버콘 마이크로’를 사용 중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감염병 원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코로나바이러스뿐만 아니라 신종 슈퍼박테리아까지 효력을 입증 받은 국내 유일의 살균소독제라는 점을 내세워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릴라이온 버콘’은 독일계 특수 화학물질 제조기업인 랑세스(LANXESS)의 제품으로 현재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 25개국에 등록되어 있다. 국내에서는 생활 위생 전문 기업 ‘팜클’이 제조·유통하고 있으며 JW중외제약은 의료기관, 다중이용시설 등을 중심으로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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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6
  • [뉴스투데이 L]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국내 최초 ‘방사선 제로 부정맥 시술 교육센터’ 선정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사진제공=한림대학교성심병원]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부정맥센터가 국내 최초로 ‘방사선 제로 부정맥 시술 교육센터’로 지정됐다.  ‘방사선 제로 부정맥 시술 교육센터’ 지정은 존슨앤드존슨 메디컬사가 풍부한 부정맥 시술 경험과 수준 높은 술기 등의 자격요건을 갖춘 전문의 및 의료기관을 선정해 자격을 부여한 것이다. 이로써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방사선 피폭 없는 부정맥 치료에 앞장서게 됐다. 방사선 제로 부정맥 시술 교육센터로 지정된 만큼 앞으로 국내외 심장전문의에게 최신 지견과 부정맥 시술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그간 방사선 피폭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은 전 세계적으로 계속돼왔다. 방사선이 인체에 장기간 누적될 경우 피부 괴사, 염증 등의 방사선 피부염뿐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암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부정맥센터 임홍의 교수팀은 방사선 피폭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방사선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작은 크기의 심장 내 초음파만으로 고난이도 부정맥 시술을 시행 중이다.  3차원 고해상도 맵핑 시스템(3D mapping system)을 접목한 고주파 전극도자 절제술을 시행해 부정맥 시술의 정확성과 안정성을 높였다. 이 시술법은 방사선 노출이 없어 임신부나 성장을 앞둔 소아, 노약자 등의 부정맥 환자에게도 매우 적합하다. 3D 맵핑 시스템은 컴퓨터상에 3차원적으로 가상의 심장 공간을 만들고 이를 통해 심장 내 전극도자의 위치를 실시간 확인하고, 부정맥이 유발되는 부위와 통로를 빨리 찾아 치료할 수 있게 도와준다. 임홍의 교수는 “방사선 투시 영상 없이 심장 내 초음파만으로 고난이도 전극도자 절제술을 시행해 합병증 위험 요인을 확연히 줄일 수 있어 환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이번 교육센터 지정으로 국내외 심장전문의에게 최신 지견과 부정맥 시술법을 교육해 많은 환자들이 방사선 피폭 없이 부정맥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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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3
  • [뉴스투데이 L] 동화약품 부채표 가송재단,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에 ‘대구외국인노동자 치과진료소’ 선정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제9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에 선정된 대구외국인노동자 치과진료소. [사진제공=동화약품]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동화약품의 부채표 가송재단이 지난 24일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제9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에 ‘대구외국인노동자 치과진료소’를 선정했다. 이번 수상 단체로 선정된 대구외국인노동자 치과진료소는 대구청년회의소와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대구경북지부가 공동으로 개소한 진료소다. 2004년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외국인 노동자를 위한 무료 치과 진료를 시작으로 2013년에는 다문화 가정까지 확대하여 진료 봉사를 하고 있다. 현재까지 21개국에서 온 6천 700여 명의 이주민들에게 6억 원 상당의 무료진료를 실천해왔다.  대구외국인노동자 치과진료소는 지역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경북대 치과 전문대학원 및 치과대학 대학생, 대구보건대 치위생과 학생 등으로 구성된 진료봉사팀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고 있으며,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이주민들의 구강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온 공로를 인정 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구외국인노동자 치과진료소 도기용 소장은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수상을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진료소 의료진을 대신하여 깊이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국내 많은 외국인 노동자와 다문화가정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소외됨이 없도록 치과 진료 봉사활동을 이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은 2012년 부채표 가송재단과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하여 올해 9회째를 맞았으며,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한 인물이나 단체를 선정하여 수여한다. 부채표 가송재단은 “기업 이윤은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철학으로 윤광열 회장과 부인인 김순녀 여사의 사재출연을 통해 2008년 4월 설립되었다.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외에 윤광열 의학상(2009년 대한의학회 공동제정), 의학공헌상(2017년 대한의학회 공동운영), 윤광열 약학상(2008년 대한약학회 공동제정), 윤광열 약학공로상(2019년 대한약학회 공동제정)을 제정하여 학술연구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학생 인재를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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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3
  • [뉴스투데이 L] 조아제약, ‘장애아동 미술 창작지원 사업’ 참가 아동 모집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사진제공=조아제약]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조아제약이 장애아동 미술 창작지원 사업 ‘프로젝트A’ 참가 아동을 모집한다.  조아제약과 서울문화재단 잠실창작스튜디오가 올해로 8년 째를 맞이한 장애아동 미술 창작지원 사업인 ‘프로젝트A’의 참가 아동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조아제약은 본 사업을 8년째 후원하고 있다. 서울시 민관협력 부문 서울시장 표창(2014년), 서울시 제72호 서울창의상 상생협력부문 장려상(2015년), 서울시 민관협력 우수사례(2016~2017년)로 소개됐다. 여기에 2018년에는 서울시 사회공헌대상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프로젝트A의 참가를 원하는 아동은 오는 3일부터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신청을 받는다. 이중 예술적 재능이 있는 멘티 5명을 ‘일일미술멘토링’ 이벤트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본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감염병 위기 심각단계가 지속될 경우 서류심사로 대체될 수 있다. 2020년 <프로젝트A>의 멘토는 총 5명으로 ▲한국화가 김현하 ▲서양화가 박대수 ▲큐레이터 정효섭 ▲서양화가 최윤정 ▲공예작가 최챈주 이다. 지난 해부터 참여한 한국화가 김현하, 서양화가 박대수, 서양화가 최윤정 작가가 올해도 함께 하며, 큐레이터 정효섭과 공예작가 최챈주가 새로 참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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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3
  • [뉴스투데이 L] 일동제약 ‘아로나민’. ‘메디터치’ 브랜드파워 1위 올라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사진제공=일동제약]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일동제약의 피로회복제 ‘아로나민’과 상처용 습윤드레싱 ‘메디터치’가 브랜드파워 1위에 올랐다.  일동제약은 자사의 활성비타민 피로회복제 아로나민과 상처용 습윤드레싱 메디터치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하여 대한민국의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평가ㆍ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조사는 2019년 10월부터 2020년 1월까지 서울과 6대 광역시의 15세 이상 60세 미만 남녀 1만 2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조사 결과, 아로나민은 특정 브랜드를 인식하거나 회상할 수 있는 정도를 의미하는 인지도와 특정 브랜드에 대해 지니고 있는 호감 및 애착의 정도를 나타내는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와 관련한 핵심 지표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며 종합영양제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능률협회컨설팅 측은 “아로나민은 브랜드인지도와 관련해 일정 범주 내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의미하는 최초인지도 항목에서 후보군 대비 2배 이상의 격차를 벌렸고, 브랜드충성도의 경우 구입 의향, 이용 편익 등 영업ㆍ판매 관련 지표인 구입가능성 측면에서 특히 높게 나타났다”고 평가했다. 메디터치는 브랜드와 관련한 이미지,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을 반영하는 브랜드충성도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얻으며 습윤밴드ㆍ드레싱 부문 브랜드파워 1위에 올랐다. 일동제약 측은 “아로나민의 주성분 중 하나인 활성비타민B1 ‘푸르설티아민’의 차별성을 바탕으로 제품속성 및 효능효과를 지속적으로 알리는 한편, 광고, 학술마케팅, 사회공헌활동 등 독창적인 브랜드 전략을 펼친 결과”라고 설명했다. 또한, “메디터치의 경우 국내 상처용 습윤드레싱 시장을 개척했던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꾸준한 제품 개발 및 세분화, 품질관리 등에 주력한 덕분”이라며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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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3
  • [뉴스투데이 E] 대상 ‘종가집’, 2일 단 하루 ‘네이버 브랜드데이’ 감사제 진행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사진제공=대상]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대상이 봄 맞이 ‘네이버 브랜드 데이’ 감사제를 진행한다.  2일 단 하루 열리는 이번 행사는 ‘종가집’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단 하루만 진행하는 파격 특가 이벤트로, 종가집의 인기 제품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종가집의 온라인 대표 김치 행복이온 포기김치(10kg)를 비롯해 총각김치(5kg), 파김치(2.5kg) 등 각종 김치는 물론, 컵쌀국수, 우리쌀 컵누룽지 등 약 50여 종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종가집 ‘스토어찜’과 ‘소식받기’를 설정한 고객에게는 2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한 중복할인 쿠폰이 지급돼 더욱 합리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에 ‘종가집’을 검색한 후 ‘네이버 쇼핑’을 통해 ‘종가집 브랜드 감사제’에 접속해 확인 가능하다.  대상㈜ 종가집 관계자는 “종가집은 국내 포장김치 시장을 선도하는 리딩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감사제는 종가집의 인기 김치를 포함한 각종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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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1
  • [뉴스투데이 L]한림대춘천성심병원, 코로나19에 전화상담·처방 실시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전경. [사진제공=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전화상담·처방, 대리처방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지난달 26일부터 전화상담·처방 및 대리처방을 시행해왔다. 3월 한 달간 전화상담·처방 건수는 454건에 달했으며, 대리처방 건수는 1000건이 넘게 이뤄졌다.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현재 내분비내과, 소화기내과, 순환기내과, 신장내과, 호흡기내과, 혈액종양내과, 가정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비뇨의학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신경과, 신경외과, 안과, 외과, 이비인후과, 정신건강의학과, 정형외과 총 18개 진료과에서 전화상담·처방 및 대리처방을 한시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전화상담·처방과 대리처방은 과거 병원 진료기록이 있는 만성질환자의 경우에만 받을 수 있다. 단순 반복 처방이나 단순 결과 상담이면서 의사의 판단에 따라 안정성이 확보되는 경우에 진행되고 있다. 대리처방을 받을 때는 ‘처방전 대리수령 신청서’와 구비서류(환자와 보호자 신분증, 관계증명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이재준 한림대춘천성심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코로나19 의심환자의 병원 내 유입을 철저히 막고 있으며, 병원을 찾는 환자분들이 안전하게 진료받을 수 있는 곳이다”면서 “코로나19 사태가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감염병의 확산을 막고, 외래진료가 불가능한 상황에 놓인 환자를 위해 전화 상담·처방 및 대리처방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받은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호흡기 환자와 호흡기 외 증상을 보이는 다양한 환자를 분리함으로써 일반 환자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될 걱정 없이 편하게 진료를 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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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1
  • [뉴스투데이 E] CJ푸드빌 ‘뚜레쥬르’, 배달의 민족 주문 시 4000원 할인 이벤트 진행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사진제공=CJ푸드빌]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배달의민족 주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CJ푸드빌은 뚜레쥬르 제품을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 민족 앱에서 주문 시 4000원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펼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배달의민족 앱 내 뚜레쥬르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4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배달의민족 앱에 접속해 상단 배너 또는 하단 브랜드관 이벤트 페이지를 클릭하면 뚜레쥬르 4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뚜레쥬르 제품을 주문하고 결제 시 할인 쿠폰 란에서 해당 쿠폰을 적용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할 수 있다. 쿠폰은 기간 내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하며, 최소 1만 2000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할인 대상 제품은 식사빵, 케이크, 디저트, 음료 등 배달 가능 전 제품이다. 최근 간편한 집밥 선호 추세로 인기를 끌고 있는 뚜레쥬르 스테디셀러 식빵을 비롯해 메가 히트 제품인 ‘리얼 브라우니’, ‘치즈방앗간’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뚜레쥬르는 현재 약 600개 이상 매장에서 배달의민족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빵을 즐길 수 있는 장점 덕에 배달 서비스 수요는 꾸준히 증가해, 3월 배달 서비스 매출은 전월보다 48% 증가했으며, 1월 대비 8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뚜레쥬르는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올해 2월 ‘배달의민족’에 입점하며 배달 서비스를 적극 확대했으며, 배달 지역 및 제품을 지속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도 뚜레쥬르에 성원을 보내준 고객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면서 “뚜레쥬르의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편리한 배달 서비스로 즐겨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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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1
  • [뉴스투데이 L] 광동제약, ‘펭수’와 함께하는 새로운 ‘비타500’ 캠페인 공개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광동제약의 '비타500' 광고 스틸컷. [사진제공=광동제약]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광동제약 비타500이 펭수와 새로운 광고캠페인 활동을 본격화 했다.  신규 광고캠페인은 “나를 위한 건강한 비타민C, 비타500’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한다. 삶에 있어 지치고 힘든 순간, 살아있는 비타민C 펭수가 등장해 지친 사람들에게 긍정적이고 상큼한 에너지를 주는 내용으로 직장인 편과 대학생 편으로 나누어져 공개했다. 직장인 편에서는 야근을 권하는 상사 앞에 펭수가 등장하며 당당하게 ‘퇴근을 요청합니다!’, ‘힘든데 어떻게 힘을 내나요!’ 외치는 장면이 직통령의 모습으로 가슴 답답한 사회생활을 뻥 뚫어주는 한마디와 함께 직장인들의 마음을 대변해 주는 장면으로 이루어졌다. 대학생 편에서는 밤늦게까지 아르바이트를 하는 대학생의 모습을 보여준다. 휴식시간에도 추가 근무를 요청하는 점장에게 펭수가 나타나 ‘휴식은 필수입니다!’, ‘비교는 금지입니다’를 외치고 아르바이트생에게는 비타500을 건네며 기운을 불어 넣어준다. 영상 마지막에는 펭수와 함께 ‘내몸에 옳타! 카페인 대신 비타!’를 외치며 나를 위한 건강한 비타민C와 함께 하는 것을 강조한다. 한편, 광동제약은 국내 대표 비타민C 음료인 ‘광동 비타500’을 2001년 선보인 후 ‘비타500 젤리’, ‘비타500 로열폴리스’ 등을 출시해 소비자의 다양한 기대를 충족시키고 있다. 최근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 B군을 함유해 항산화 작용과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분말 타입의 ‘비타500 데일리스틱’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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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4-01
  • [뉴스투데이 L] JW중외제약, 코 건강 ‘크린클 코세정기’ 리뉴얼 출시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JW중외제약 ‘크린클 코세정기’의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   ‘크린클 코세정기’은 멸균생리식염수를 분사해 코 안을 세척해 주는 제품으로 코막힘이나 이물감 해소에 도움을 주는 기구다.   ‘크린클 코세정기’[사진제공=JW중외제약]   미국 FDA에서 승인받은 친환경 소재로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성인이나 소아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리뉴얼 제품은 소비자들이 사용방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개선했다. 또편리하게 제품을 진열할 수 있도록 10개 단위 박스 진열이 가능한 RRP(Ready to Retail Package) 포장방식을 적용했다. 10개 단위 진열 가능한 RRP 포장 방식 적용[사진제공=JW중외제약]   한편 제품의 캡(cap)을 화이트와 오렌지 색상의 2가지 색상으로 추가 구성해 한 개의 제품으로도 2명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약국 현장에서의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들에게 제품의 특성을 홍보하기 위해 패키지와 구성품을 리뉴얼했다”며 “미세먼지, 바이러스 등 환경 이슈에 따라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할 수 있는 리뉴얼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크린클 코세정기’는 의료기기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크린클`은 방부제와 같은 보존제를 첨가하지 않은 약국 전용 멸균 생리식염수로 비강 세척을 비롯해 관류용이나 상처 세정, 양치 등에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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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30
  • [뉴스투데이 L] 만성신부전 관련 이차적 부갑상샘기능항진증 치료제 ‘파시톨주’ 4월 1일 출시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보령제약은 체내 칼슘과 인 수치의 불균형을 야기하는 이차적 부갑상샘기능항진증의 치료제로 ‘파시톨주(성분명 파리칼시톨, Paricalcitol)’를 4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보령제약의 ‘파시톨주’는 파리칼시톨 성분의 퍼스트제네릭 제품이다. 지난 1월 30일자로 식약처 제조판매허가를 취득했으며, 만성신부전과 관련된 이차적 부갑상샘기능항진증의 치료 및 예방에 사용되는 약물이다. 용량은 파리칼시톨 5μg/ml으로 출시됐으며 보령제약에서 자체 생산한다.   부갑상샘기능항진증의 치료제로 ‘파시톨주(성분명 파리칼시톨, Paricalcitol)’[사진제공=보령제약]   특히 ‘파시톨주’는 사용자의 편의와 안전을 고려해 바이알 제형으로 출시됐다. 기존 파리칼시톨 성분의 제품은 유리앰플 제형으로 출시돼 있어 개봉시 유리파편의 생성 및 약물 혼입의 우려가 있었다.   만성신부전으로 인한 투석환자에게 주로 발생하는 부갑상샘기능항진증은 저칼슘혈증, 고인산혈증을 조절하기 위해 부갑상샘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는 질환으로 체내 칼슘, 인 수치의 불균형을 야기하고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다.   보령제약의 파시톨주 담당PM은 “파리칼시톨 성분의 퍼스트제네릭인 ’파시톨주’의 출시를 통해 의료현장에서 처방시 약물선택의 영역이 더욱 넓어졌다”며 “바이알 제형의 안전성과 경제적인 약가를 통해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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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26
  • [뉴스투데이 L]대웅제약, 브랜드 서체 ‘DW 임팩타민체’ 개발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대웅제약이 개발한 브랜드 서체 ‘DW임팩타민체’이다. 대웅제약은 ‘DW임팩타민체’를 활용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사진제공=대웅제약]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대웅제약이 ‘임팩타민’ 브랜드 서체로 소비자에게 가까이 다가간다. 대웅제약은 26일 ‘임팩타민’ 브랜드 서체인 ‘DW임팩타민체’를 개발해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DW임팩타민체’는 대웅제약이 아시아 대표 국제 디자인상 ‘ASIA DESIGN PRIZE’에 출품해 금상을 획득한 서체이다. 대웅제약은 국내?외 기업들이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전용 서체를 개발하는 트렌드에 맞춰 ‘임팩타민’ 브랜드 서체를 개발했다. 임팩타민은 ‘대치동 비타민’이라는 입소문으로 성장해 매출 400억원을 바라보고 있는 제품으로, 대웅제약은 이번 서체 개발을 통해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소비자와의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고, ‘임팩트 있는 비타민’이라는 이미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임팩타민’은 필수 비타민B 8종이 함유돼 피로회복과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DW임팩타민체는 ‘임팩타민’의 활기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나타냈다. 직선으로 이어지는 서체 상단을 뾰족하게 돌출시키고, 하단의 모서리는 직선과 곡선이 조화를 이루도록 해 힘차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 또한, 글자의 중심을 위쪽에 두어 안정감과 가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DW임팩타민체는 임팩타민 서체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개인과 기업사용자가 인쇄물, 웹사이트, 영상물, 포장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지만, 회사명, 브랜드명, 로고 등에 서체를 사용하는 것은 제한된다. 대웅제약 이노베이션디자인센터 박지훈 팀장은 “의약품은 소비자의 일상에서 활용되는 접점이 제한적인데, DW임팩타민체 개발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임팩타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각인시킬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는 디자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은 ‘DW임팩타민체’를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전세계 35개국에서 참가하는 아시아 대표 국제 디자인 어워드인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에 출품해 금상을 수상했다. 이는 ‘임팩타민’ 로고에서 추출된 서체로, 브랜드의 특징을 함축적으로 담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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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26
  • 일동제약, 아로나민골드 새 광고 온에어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일동제약 ‘아로나민골드’의 새로운 TV-CM 방영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활성비타민 피로회복제 아로나민골드는 우리 몸에서 에너지의 생성과 대사, 신경의 작용 및 유지 등에 관여하는 비타민B군이 들어있어 육체피로, 체력저하, 신경ㆍ관절통, 어깨결림 등에 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일동제약 ‘아로나민골드’의 새로운 TV-CM 캡쳐[사진제공=일동제약]   특히, 이 제품은 비타민B1ㆍB2ㆍB6ㆍB12 등의 비타민B군을 모두 체내 흡수 및 조직 이행, 지속 시간 측면에서 유리한 활성형 비타민으로 채운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에서는 활성비타민B1인 푸르설티아민을 부각시켜 아로나민골드의 차별점을 나타내고자 했다. 피로와 그로 인한 체력저하 및 통증 등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신체 조직과 근육은 물론 뇌까지 영양 공급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뇌세포막을 통과하는 푸르설티아민의 특성을 강조했다. 또한, 그동안 사용해왔던 키 메시지(key message) ‘드신 날과 안 드신 날의 차이, 경험해보세요’를 유지해 일관성을 살렸다. 뿐만 아니라, 학술적 근거를 토대로 그래픽, 자막 등을 적절히 활용하여 아로나민골드의 속성과 관련 정보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일동제약 측은 새 광고 방영과 함께 △항산화 성분이 보강된 아로나민씨플러스 △고함량 비타민B군 보충제 아로나민이맥스플러스 △20여 가지 유효성분이 함유된 종합영양제 아로나민실버프리미엄 △눈 건강을 위한 아로나민아이 등 시리즈 제품과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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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24
  • [뉴스투데이 L] 유한양행, 염증유발 물질 합성 억제 신제품 ‘안티푸라민 쿨파워’ 출시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유한양행은 멘톨과 펠비낙 복합성분의 플라스타제 제품 안티푸라민 쿨파워 플라스타를 출시했다.  안티푸라민 쿨파워 플라스타의 주성분중 하나인 펠비낙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로서 염증 유발물질의 합성을 억제하고 진통작용을 한다. 따라서 강력한 냉찜질 효과를 가진 멘톨과 더불어 피부 부착시 시원한 느낌과 함께 통증을 완화시켜준다.   안티푸라민 쿨파워 [사진제공=유한양행]   또한, 제조 공정에서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저자극, 피부친화적인 핫멜트 접착제를 적용하여 피부자극이 비교적 덜하고 건조공정이 생략되어 약물의 안정성을 확보하였다. 폴리에스테르 필름을 사용하여 박리지로의 약물 전이가 적으며, 지퍼파우치로 보관을 용이하게 하여 사용자 편의성도 고려하였다. 한편, 안티푸라민은 1933년 유한양행 자체 개발제품 1호로 출시된 의약품으로 90년 가까이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고, 유한양행은 제형에 따라 10여개로 구성된 안티푸라민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2020년도는 안티푸라민 쿨파워 플라스타 출품을 시작으로 차별성있고 제품력있는 품목을 추가하여 라인업 강화와 브랜드파워 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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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24
  • [뉴스투데이 L] 보령제약, 신제품 ‘듀카로’ 온라인 심포지엄 개최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1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0 NEXT 듀카로 발매 웹 심포지엄' 화면. [사진제공=보령제약]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보령제약이 온라인을 통한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복합제 ‘듀카로’ 마케팅에 나섰다.   보령제약은 지난 17일 전국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2020 NEXT 듀카로 발매 웹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강연 동시접속자 2,524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보령제약의 온라인 신제품 발매식은 업계 최초다. 코로나19 사태로 대면 영업활동에 제한이 커지면서 비대면 방식의 마케팅의 한 방법으로 이번 심포지엄을 개최한 것이다.   이번 웹 심포지엄에서는 대한개원내과의사회 김종웅 회장이 좌장을 맡고, 울산의대 심장내과 한기훈 교수가 연자로 나서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치료의 최신지견과 나아갈 방향 및 듀카로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보령제약은 ‘2020 NEXT 듀카로 발매 웹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멀티채널 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신 마케팅 트렌드인 ‘멀티채널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직접 대면방식의 영업마케팅활동 효과를 더할 계획이다.   보령제약 듀카로 담당 PM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대면방식의 영업활동에 제한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비대면 방식의 ‘멀티채널 마케팅’의 활용도와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보령제약은 이번 ‘2020 NEXT 듀카로 발매 웹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향후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멀티채널 마케팅’을 전개해 의료진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최신지견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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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18
  • [뉴스투데이 E] 하이트진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취약계층 지원 활동에 앞장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하이트진로가 17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서울역 '따스한 채움터'에 생수와 백설기를 전달했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하이트진로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취약계층 지원활동에 앞장선다.   하이트진로는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생수와 간식을 긴급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지역 쪽방촌 거주민과 서울역 ‘따스한 채움터’의 노숙인 등 2000명에게 생수 1만8000병과 백설기 2500개를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하이트진로는 8년 간 후원을 이어가고 있는 쪽방촌과 노숙인 급식소가 이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역사회가 위축되면서 봉사자의 부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긴급 지원에 나서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이외에도 지역 사회가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힘을 보태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착한 임대인 운동’ 에 동참해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서울, 부산, 강원, 전주 지역의 17개소 임대료를 전액 감면하기로 했으며, 대구·경북 지역에 마스크, 손 세정제 등의 방역 물품과 생수 등 음료와 성금을 포함해 총 12억원을 지원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사회복지기관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쪽방촌 등에 필요한 물품을 추가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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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17
  • [뉴스투데이 L] 광동제약, 목 관리에 좋은 ‘광동쿨한목’ 출시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광동제약의 '광동쿨한목' 스틱포. [사진제공=광동제약]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광동제약이 도라지와 배를 농축한 ‘광동쿨한목’ 스틱포를 출시했다.   광동제약 '광동쿨한목'은 목에 좋은 배도라지 등 혼합농축액과 항균작용을 한다고 알려진 프로폴리스를 혼합한 제품이다. 스틱포 형태로 물 없이 바로 짜서 먹을 수 있어 외부활동이 잦은 직장인이나 학생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광동제약은 쌍화음료, 옥수수수염차, 헛개차 등 다양한 식물성소재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배와 도라지의 영양성분을 보존료 사용 없이 제품에 담아 냈으며 약국에서 한 세트에 15ml*20포 단위로 판매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도라지나 배즙은 목이 칼칼하거나 갈라질 때 사람들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식품”이라며 “광동쿨한목은 국내산 배, 도라지, 무, 흑마늘에 사양벌꿀과 프로폴리스를 더해 봄철 황사·미세먼지에 대한 사람들의 걱정을 덜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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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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