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보도자료

JOB 속보 >>>

실시간 IT/게임 기사

  • [뉴스투데이 E] 엔씨소프트, 리니지2M 두 번째 월드 던전 '오만의 탑' 공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사진제공=엔씨소프트]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의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 에피소드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한 '오만의 탑'은 '베오라의 유적'에 이어 선보인 리니지2M의 두 번째 월드 던전이다. 월드 던전은 같은 이름의 10개 서버 이용자들이 하나의 전장에서 경쟁하는 콘텐츠다. 60레벨 이상 캐릭터만 '오만의 탑'에 입장 가능하며 매주 7시간씩 던전을 이용할 수 있다. '오만의 탑' 중 1층, 2층, 3층이 먼저 공개됐다. 1층에서는 '원한령 람달'이 보스 몬스터로 등장한다. 2층 보스 몬스터 '영생의 구원자 마르딜'과 3층 보스 몬스터 '배신의 악마 케르논'은 이달 15일과 22일에 각각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엔씨는 이달 22일까지 출석 보상과 던전 참여, 일반 필드 사냥을 통해 '오만의 혈석 파편'과 '오만의 영혼석 파편'을 모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만의 혈석 파편'은 '빛나는 생명의 돌 상자', '상급 수련서 선택 상자' 등을 제작하는 재료로 사용된다. '오만의 영혼석 파편'은 '상급 집혼석', '퓨어 엘릭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오는 15일까지는 '계승자의 영약', '계승자의 성수', '아인하사드의 은총' 등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매일 낮 12시에 선물한다.  
    • 비즈
    • IT/게임
    2020-07-08
  • [뉴스투데이 E]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15주년 기념 '기억의 방' 업데이트 실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지난 15년의 테일즈런너 역사를 추억할 수 있는 '기억의 방'을 업데이트하고 초보자들의 혜택을 강화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기억의 방'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공원 NPC들의 퀘스트들을 수행하고 동화나라의 연대기를 회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 아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이 기억의 방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주어진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뒤 엘림스 스마일을 만나 '입장하기'를 클릭해야 한다. 기억의 방 입장 시 여러 공간을 유저가 직접 돌아다닐 수 있으며 지금까지 있었던 다양한 이벤트들을 확인할 수 있다. 기억의 방은 크게 두 가지 방으로 구분되며 테일즈런너 15주년 역사박물관과 앙리성의 알현실로 꾸며져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초보자를 위한 개선 방안도 추가됐다. 병아리 채널에 입장할 수 있는 조건을 '엔젤윙 부츠' 이하로 진입장벽을 대폭 낮췄다. 이어 병아리 채널의 UI를 개선했고 초보자 보상도 이용자들에게 보다 실효성이 있는 아이템들로 바꿨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지난 15년 동안 테일즈런너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려고 한다"며 "앞으로 있을 여름 시즌 업데이트를 비롯해 여러 혜택과 다양한 재미를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접속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비즈
    • IT/게임
    2020-07-08
  • [뉴스투데이 E]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이벤트 실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사진제공=넷마블]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첫 레이드 콘텐츠 '기계 침입' 오픈 기념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넷마블은 오는 15일까지 매일 오후 8시에 이용자들에게 푸시 보상을 지급한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인기 펫 3종 얀기로, 만모, 도라비스 계열의 펫을 획득할 수 있는 알들을 비롯해 게임 내 필수 재화 중 하나인 스톤도 최대 150만 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우선 '기계 침입'과 다양한 콘텐츠 참여 횟수에 따라 조련사의 밧줄, 펫 코인, 활력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기계 박멸 이벤트'가 열리며 석기 생활 참여 횟수에 따라 티켓을 지급하는 '티켓 이벤트'를 통해서는 영혼석, 개조석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지난 3일 새롭게 추가된 '기계 침입'은 '스톤에이지 월드'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레이드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니스 대륙을 침입한 기계 펫을 물리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요일 한정으로 오픈되어 일별 최대 10회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보상 획득은 물론 누적 데미지 랭킹에 따라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 비즈
    • IT/게임
    2020-07-07
  • [뉴스투데이 E] ETRI, AI 전문인력 양성 본격 나선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시각지능 기술을 활용해 사물의 움직임을 포착하는 순간을 설명하는 사진 [사진제공=ETRI]   [뉴스투데이=김영섭 기자] 정부출연연구원이 제4차산업혁명 및 지능화혁명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술 관련 전문인력 양성에 본격 나선다. 이로써 정부가 추진하는 AI 국가전략과 함께 관련 산업 선도 및 생태계 조성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기계학습 및 AI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인 엔비디아(NVIDIA) 코리아 및 아마존웹서비스(Amazone Web Services, 이하 AWS) 코리아와 공동으로 AI 교육과정을 개설해 AI 아카데미 원내교육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교육은 NVIDIA-DLI(Deep Learning Institute)의 영상처리분야 과정을 시작으로 8월에는 AWS의 AI 서비스 모델 개발을 위한 기계학습 과정 등을 개설, 직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다양하게 마련된다.   ETRI-AI아카데미는 연구원 내 AI 관련 연구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신규인력 채용에는 한계가 있는 가운데 AI 분야 핵심연구개발 역량과 AI를 이용한 산업특화 활용역량 강화 등 AI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만들었다.   아카데미는 연구사업에서 요구되는 직무역량과 보유 기술 간 격차 해소를 위해 직무별 학습경로를 바탕으로 전략, 기초·공통, 전문, 심화, 고급과정 등 5개 과정의 교육체계로 구성된다. 교육과정별 특성에 따라 온라인교육, 팀 프로젝트형 실무중심 원내교육 등도 운영된다.   이를 위해 연구원은 지난달 1일, 운영전담부서인 AI 전문인력양성실을 꾸리고 내·외부 위원으로 교육위원회 및 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 비대면 교육환경 변화추이에 따라 AI분야 국내·외 온라인 교육과정도 병행, 제공한다.   특히 AI전담교육장을 새롭게 정비, NVIDIA의 최신 고성능 GPU 서버와 같은 AI교육용 컴퓨팅 환경을 구축하여 팀프로젝트 심화과정의 교육 효율성 및 학습효과를 배가시킬 계획이다.   김명준 ETRI 원장은 “AI를 가장 잘 활용하는 나라가 되기 위해서는 AI를 잘 다루고 잘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며 “직무전환 교육프로그램 개발, AI분야 컨설팅 및 사내강사 활용, 동료학습 조직문화 확산 등으로 AI고급인력을 양성하고 산업 분야별 AI 활용도를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AI아카데미는 올 연말까지 시범운영 및 검증을 거칠 예정이다. 프로그램 고도화 및 피드백을 거쳐 내년 상반기에 타 연구기관이나 공공 및 유관기관 등에 AI 활용역량 지원을 위해 교육플랫폼을 개방할 계획이다. 나아가 수도권 및 대경권, 호남권 등 ETRI 지역연구센터와도 연계한 지역산업특화 AI 교육과정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 비즈
    • IT/게임
    2020-07-07
  • [뉴스투데이 E] 넷마블, '마구마구 2020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사진제공=넷마블]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신작 야구게임 '마구마구 2020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의 사전 다운로드를 7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이용자들이 출시 당일 게임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등을 미리 받는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마구마구 2020 모바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정식 출시는 8일 오전 11시로 예정되어 있으며 '마구마구 2020 모바일'은 넷마블이 15년 동안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이다. 마구마구 개발사 '넷마블앤파크'가 만든 첫 모바일 야구게임이기도 하다. 이 게임은 '마구마구'의 핵심 게임성을 100% 이식하면서 동시에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선보인다. '마구마구 2020 모바일'은 기존 작의 특장점인 역동적인 수비, 공수 간의 수 싸움, 날씨 시스템 등을 적용함과 동시에 2020 KBO 리그와 연동되는 '라이브 카드',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한 '이적 센터', 스포츠게임에서 보기 드문 '자동파밍 시스템' 등을 도입한다.  
    • 비즈
    • IT/게임
    2020-07-07
  • [뉴스투데이 E]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하사신' 출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사진제공=펄어비스]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 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신규 클래스 '하사신'과 '썸머 시즌 서버'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하사신'은 검은사막의 20번째 신규 클래스로 변칙적인 공격과 사막에서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썸머 시즌'은 '스프링 시즌'에 이은 두 번째 시즌 서버로 특정 기간에만 운영하며 빠른 성장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펄어비스는 '하사신'과 '썸머 시즌 서버' 오픈을 기념한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8월 4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접속 일차별로 △장인의 기억 △샤카투의 희귀한 상자 △발크스의 조언 △그믐달 비전서 △반려동물 △카마실브의 축복 △고급 액세서리 상자 등을 보상 받을 수 있다. 하사신 육성 이벤트도 7월 29일까지 진행한다. 하사신 클래스 레벨 달성에 따라 금괴, 강화지원 상자, 액세서리 상자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핫타임 이벤트도 같은 기간 진행한다. 시즌 서버 이용자는 전투 경험치 250%, 기술 경험치 25%, 기존 서버 이용자는 전투 경험치 200%, 기술 경험치 30% 증가 효과를 받아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다. '검은사막에 불어온 모래 폭풍' 이벤트를 22일까지 진행한다. 사냥터에서 발생하는 모래 폭풍과 상호 작용하면 3시간 동안 기술 경험치 300%, 아이템 획득 확률 20% 증가 버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비즈
    • IT/게임
    2020-07-07
  • [뉴스투데이 E]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신규 펫 업데이트 실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사진제공=넷마블]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신규 펫 ‘귀요미 파인’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귀요미 파인’은 파인애플 코스튬을 한 귀여운 병아리 펫으로 아이엠 파인, 알로하 파인, 훌라훌라 땡규 파인 등 총 3종이 추가됐다. 신규 펫은 캡슐머신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액세서리, 의상, 신발 등 다양한 시즌 패션 아이템과 신규 음원 5종을 공개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신규 펫을 획득한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영양제와 파인의 달달한 아이스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오는 9일까지 플레이 횟수에 따라 캡슐머신-펫, 고칼로리 사료, 탄생석 럭키박스, 별의 파편 등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미션 이벤트와 캡슐머신-펫 조각을 30개 모으면 ‘캡슐머신-펫’ 1개를 제공하는 캡슐머신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난 2011년 6월 출시한 ‘클럽 엠스타’는 실사에 가까운 정교한 그래픽과 현실과 같은 생생한 움직임이 특징인 온라인 댄스게임으로 최신 인기 음원, 트랜디한 패션 아이템, 다양한 게임모드 및 소셜 콘텐츠를 제공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 비즈
    • IT/게임
    2020-07-06
  • [뉴스투데이 E] NHN, 게임 자회사 재정비하며 하반기 게임사업 강력 드라이브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판교에 위치한 NHN 사옥. [사진제공=NHN]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NHN(대표 정우진)은 게임 개발 자회사 NHN 픽셀큐브가 지난 1일 NHN 스타피쉬를 흡수합병했다고 6일 밝혔다. NHN 픽셀큐브(대표 이승혜)는 2014년 2월, NHN의 물적 분할을 통해 설립된 게임 개발 및 운영 전문회사다. 일본에서는 ‘라인팝’, ‘라인팝2’, ‘라인팝쇼콜라’로 이어지는 라인팝 시리즈를, 국내에서는 ‘프렌즈팝’과 ‘피쉬아일랜드:정령의항로’ 등 특히 퍼즐게임 장르에서 탁월한 개발 및 서비스 능력을 보이고 있다. 흡수합병된 자회사 NHN 스타피쉬는 ‘PC 한게임 고스톱’과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 등 주로 캐주얼 보드게임을 서비스해 왔다. NHN 관계자는 “이번 합병은 서비스 운영의 효율화와 함께, 기존 퍼즐게임과 캐주얼 보드게임 간 타겟 유저풀 확대를 통한 시너지 제고”에 있다고 밝혔다. 합병 회사의 대표는 NHN 픽셀큐브의 이승혜 대표가 맡게 된다. 이로써 NHN은 △모바일 캐주얼 게임 및 일본향 게임 개발 경쟁력을 갖춘 NHN 픽셀큐브와 △스포츠 게임 전문 개발사인 NHN 빅풋(대표 김상호)의 양대 개발 자회사를 중심으로 게임 개발 역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NHN 빅풋은 ‘야구9단’ 등 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을 오랜 기간 서비스하며 습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반기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다. 한편, NHN은 올해 초, 본사 게임 부문의 조직을 PCD(Producer & Creative Director)그룹과 프로덕션그룹, 라이브서비스그룹 등 서비스 단계별 조직체계로 개편, 신규 게임발굴 및 사업 고도화에 역량을 집중할 것을 선언한 바 있다. 아울러 최근에는 게임 부문 신입사원 공개채용 소식을 알리면서, 향후 게임 부문 인력 채용을 정례화하겠다는 전략도 내비쳤다.  
    • 비즈
    • IT/게임
    2020-07-06
  • [뉴스투데이 E]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신규 레이드 콘텐츠 '기계 침입' 업데이트 실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사진제공=넷마블]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턴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레이드 콘텐츠 ‘기계 침입’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기계 침입’은 개인 전투를 통해 진행하는 레이드 콘텐츠로 이용자들은 니스 대륙을 침입한 기계 펫을 물리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요일 한정으로 오픈 되어 일별 최대 10회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보상 획득은 물론 누적 데미지 랭킹에 따라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신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기계 박멸 이벤트'에서는 '기계 침입'과 다양한 콘텐츠 참여 횟수에 따라 조련사의 밧줄, 펫 코인, 활력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석기생활 참여 횟수에 따라 티켓을 지급하는 '티켓 이벤트'도 함께 열리며 획득한 티켓을 활용해 영혼석, 개조석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넷마블의 자체 IP인 PC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의 다양한 펫들과 콘텐츠를 모바일 턴제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이용자들이 조련사가 돼 250마리가 넘는 매력적인 펫을 직접 포획·수집해 석기시대를 탐험하며 다양한 전투와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 비즈
    • IT/게임
    2020-07-03
  • [뉴스투데이 E] 넷마블, '리니지 2 레볼루션' 확장팩 업데이트 예고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사진제공=넷마블]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의 공식 포럼을 통해 '확장팩: 안타라스의 분노' 업데이트를 예고했다고 3일 밝혔다. '리니지2 레볼루션'이 선보일 확장팩은 별도의 세계관이 존재하는 시즌제 콘텐츠로, 확장팩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는 캐릭터, 몬스터, 던전들이 존재한다. 확장팩에는 4종의 캐릭터가 들어갈 예정이며, 방치형 플레이를 기반으로 하루 30분만으로도 대부분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확장팩에는 거대 보스 '안타라스'가 등장해 이용자들을 압도할 예정이다. 세계관 최강 보스 '안타라스'는 PC MMORPG 감성을 살린 보스 레이드로, 다수의 인원이 전략적인 전투를 해야하는 방식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박태욱 넷마블네오 PD는 "모바일 게임에서 확장팩은 낯선 개념일 것"이라며 "확장팩은 별개의 세계관과 콘텐츠를 갖고 있어, 전체적으로는 '리니지2 레볼루션' 게임성 확대를 가져올 것이라 본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공식 포럼을 통해 확장팩 소개와 함께 이미지, 스크린샷 등을 공개하며 오는 7일 오후 7시 추가적인 정보 공개가 있을 예정이다.  
    • 비즈
    • IT/게임
    2020-07-03
  • [뉴스투데이 E] 네시삼십삼분, '복싱스타'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사진제공=네시삼십삼분]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글로벌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이벤트 모드가 추가됐다. 이벤트 모드란 특정 기간에만 참여 가능한 이벤트 형식의 경기로, 어퍼컷·잽·훅만 사용하기 등 기존 게임 방식과 차별화된 규칙과 인공지능 패턴이 부여되어 새로운 경기 방식을 체험할 수 있다. 또 해당 미션을 완수할 경우 헬스장 포인트와 유니폼 백 그리고 골드 등 게임 내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15번째 신규 스토리 모드도 추가됐다. 새로운 스토리 모드에서는 게임 초반 튜토리얼에서 등장했던 챔피언 조킹이 등장하며, 조킹의 거대한 음모에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다. 게임 내 최상위 아이템인 오메가 장비는 방어구 2종과 글러브 1종으로 구성되었으며, 빠른 선제공격으로 상대방의 메가 펀치 기술을 취소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2주년을 기념해 푸짐한 선물도 준비했다. 16일까지 게임 내 특정 임무를 완수하면 일반 등급의 장비를 영웅 등급까지 진화 시킬 수 있는 재료 획득이 가능한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라이벌 경기 진행, 리그 경기 진행, 스태프 고용 등 게임 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고 포인트를 모아 특급 등급 카탈로그, 2주년 진화 재료 상자, 게임 코인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서비스 2주년을 맞은 ‘복싱스타’는 전 세계 140개국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글로벌 3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간단한 터치 조작을 통해 잽과 훅 등을 날리며 복싱 게임의 시원한 타격감을 구현했고, 이용자의 개성에 맞춰 다양하게 외형과 장신구를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비즈
    • IT/게임
    2020-07-03
  • 스마일게이트, '그룹 IP 경영 협의체' 체제로 경영체제 전환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글로벌 IP 명문 기업'으로 도전해나가기 위해 그룹 경영 체제를 현 '그룹 이사회 체제'에서 '그룹 IP 경영 협의체' 체제로 전환하고 現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대표를 경영 협의체 의장으로 선임한다고 2일 밝혔다. 성준호 신임 스마일게이트 그룹 IP 경영 협의체 의장(이하 성준호 의장)은 지난 2019년 1월 그룹 컨트롤 타워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후 현재까지 그룹 내 계열사들의 주요 이슈를 조율하고 협력을 극대화하여 핵심 사업 간의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해 내는 등 그룹 CEO로서 그룹 경영에 주요한 역할을 해왔다.   ▲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IP 경영 협의체 의장.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한편,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그룹 창업자는 그룹에 새롭게 신설된 CVO(Chief Visionary Officer, 비전 제시 최고 책임자)를 맡아, 그룹의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장기적인 비전을 제시하는 역할에 집중하게 된다. 또한 그룹의 사회공헌 재단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이사장 역할 역시 지속적으로 겸임하며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세상 만들기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및 창의 환경 조성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성준호 의장은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그동안 IP 발굴 및 다각화를 중심으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해 현장 및 사업 중심의 빠른 의사결정 체계를 만들어왔다"며 "그룹 IP 경영 협의체 의장으로서 그룹의 전문 경영인들과 소통을 더욱 강화하여 사업 현장의 목소리를 중심으로 스마일게이트 그룹을 글로벌 최고의 IP 명문 기업으로 더욱 빠르게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비즈
    • IT/게임
    2020-07-02
  • [뉴스투데이 E] 넷마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게임사 유일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구로에 위치한 넷마블 사옥. [사진제공=넷마블]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1분기 대비 두 계단 상승한 52위를 차지하며 게임회사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 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6.9점(10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 주가지수는 608.8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8.1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넷마블은 상반기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글로벌 런칭과 'A3: 스틸얼라이브' 국내 출시로 실적 개선을 이뤄낸 데 이어, 자체 IP 기대작인 '스톤에이지 월드'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해 브랜드 가치가 올라갔다"며 "하반기에도 '세븐나이츠2', '제2의나라', '마구마구 2020 모바일' 등 다양한 신작 라인업이 포진돼 있어, 지속적인 순위 상승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매년 12월에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연간 순위에서도, 2016년 87위, 2017년 63위, 2018년과 2019년은 60위를 기록하며 순위 상승을 보여왔다. 또, 넷마블은 브랜드스탁이 매년 발표하는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스타는 국내 주요 산업 부문별 기업의 브랜드가치를 평가하는 것으로 넷마블은 2014년부터 게임 부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 비즈
    • IT/게임
    2020-07-02
  • [뉴스투데이 E] 웹젠, '뮤 이그니션2' 신규 캐릭터 '다크로드' 사전 예약 실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사진제공=웹젠]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웹게임 '뮤이그니션2'에 신규 캐릭터 '다크로드'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웹젠은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 출시 후 첫 번째 신규 캐릭터를 소개하고, 7월 2일(목)부터 7월 15일(수)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신규 캐릭터 '다크로드' 사전 예약 기간 동안에 신청을 완료한 회원은 '축복의 보석'과 '영혼의 보석' 각 5개, '초급 탈것 물약' 10개와 '귀속 다이아' 100개를 얻을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 '다크로드'는 '뮤(MU)' 시리즈를 대표하는 3개의 캐릭터인 근접 전투에 특화된 '흑기사', 광역 스킬을 사용하는 '흑마법사', 그리고 각종 버프로 전투를 지원하는 '요정'과는 다른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다크로드'는 전투마 '다크호스'와 '다크스피릿'을 이용해 중거리 공격에 특화된 캐릭터로, '다크스피릿'은 캐릭터와 함께 경험치를 획득하여 육성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뮤 이그니션2'의 신규 캐릭터 '다크로드'는 7월 16일(목)에 진행되는 3차 업데이트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웹젠은 신규 캐릭터 출시 기념으로 7월 2일부터 7월 8일까지 저녁 7시마다 우편함으로 '에너지 수정'과 'GM 선물상자' 등을 전달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신규 캐릭터 '다크로드'에 대한 기대평을 남긴 회원 중 50명을 선정해 '고급 GM 선물상자' 3개를 지급하는 기대평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 비즈
    • IT/게임
    2020-07-02
  • [뉴스투데이 E] 엔씨소프트, 신개념 음악 게임 '퓨저(FUSER)' 사전 예약 실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사진제공=엔씨소프트]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대표 윤송이)가 콘솔·PC 플랫폼 신작 게임 '퓨저(FUSER)'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퓨저는 엔씨웨스트가 퍼블리싱 하고, 미국의 음악 리듬 게임 전문 개발사인 '하모닉스'가 제작한 신개념 인터랙티브 음악 게임이다. 2020년 하반기 북미와 유럽에 정식 출시 예정이다. 사전 예약은 북미와 유럽의 주요 온라인 게임판매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스탠다드 에디션(Standard Edition)'과 'VIP 에디션(VIP Edition)' 2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실물 패키지와 디지털 타이틀 중 선택 가능하며, VIP 에디션은 디지털 타이틀로 제공될 예정이다. 사전 예약 판매처는 퓨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이용자는 예약 특전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받을 수 있다. 스탠다드 에디션 구매자는 △두아 리파(Dua Lipa)의 'New Rules' △칼리드(Khalid)의 'Young Dumb & Broke' △더 킬러스(The Killers)의 'Mr. Brightside' 등 총 3곡의 추가 수록곡 DLC(Downloadable contents, 다운로드 콘텐츠)를 받는다. VIP 에디션을 구매한 이용자는 총 25개의 수록곡 DLC 패키지, 페스티벌 무대 배경 영상 3종 패키지, DJ 아바타 의상 2종과 헬멧 1종 등을 얻는다.  
    • 비즈
    • IT/게임
    2020-07-01
  • [뉴스투데이 E] WCG, 엑스 어워즈 이스포츠 부문 수상 쾌거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WCG 2019 개막식.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WCG(공동대표 서태건, 이정준)는 'WCG 2019 시안(Xi’an)'이 엑스 어워즈의 '베스트 이스포츠 액티베이션(Best Esports Activation)'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북미 유수 마케팅 전문지 이벤트 마케터가 최고의 마케팅 캠페인을 선정하는 '엑스 어워즈'는 지난 5월 각 부문별 3개의 최종수상작을 선정하고, 부문별 대상, 금상, 은상의 최종 순위를 지난달 23일 발표했다. '엑스 어워즈'의 '베스트 이스포츠 액티베이션' 부문에서 WCG는 은상을 수상했다. 금상은 '밸브(Valve)'의 '디 인터내셔널 도타2 챔피언십 2019 (The International DOTA2 Championship 2019)'에 돌아갔다. 'WCG 2019 시안'은 이 외에도 '이벤트엑스(Eventex)', '스파크 어워즈(Spark Awards)', 'A어워드', IBDA 등 다양한 국제 마케팅,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그 혁신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지난해, 디지털 놀이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던 'WCG 2019 시안'은 111개국 40000명 선수가 참여하고, 현장 관람객 120000명, 온라인 중계에서 약 2억 뷰어십을 기록하며 6년만의 화려한 부활을 알린 바 있다. 단일 종목 대회 중심의 현재 이스포츠 트랜드에서 국가대항전 형식의 다종목 대회에 대한 관심과 인기를 다시 불러 모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태건 WCG 공동대표는 "WCG가 수많은 이스포츠 팬들을 비롯해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돼 무척 기쁘다. 앞으로도 이스포츠를 중심으로 한, 모든 세대가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미래형 엔터테인먼트 축제로써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WCG는 올해 WCG 2020을 통해 또 한 번의 혁신적인 시도를 준비하고 있으며 곧 발표를 앞두고 있다.  
    • 비즈
    • IT/게임
    2020-07-01
  • [뉴스투데이 E]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사진제공=엔씨소프트]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라인업 마스터’ 시스템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라인업 마스터’ 시스템은 각 선수 카드에 지정된 수비 포지션과 경기 라인업 수비 위치가 일치할 경우 다양한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선수 능력치와 특수 능력에 버프(buff, 강화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9등급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라인업 마스터’를 활용해 팀 전력을 높일 수 있다. 엔씨는 신규 레전드 특수능력 2종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내야수 카드의 포지션과 수비 위치가 일치할 경우 안타 확률과 수비력이 증가하는 ‘전설의 내야수’ △외야수 카드의 포지션과 수비 위치가 같을 경우 홈런 확률과 수비력이 증가하는 ‘전설의 외야수’ 특수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NC 해커, 두산 니퍼트, 삼성 배영수 등 5명의 선발 투수가 레전드/HOF(Hall of Fame, 명예의 전당) 등급 카드로 등장한다. 레전드/HOF 등급 선수는 상황에 따라 능력치가 상승하는 고유 특수능력(NC 해커 ‘극복의 에이스’, 두산 니퍼트 ‘니느님’, 삼성 배영수 ‘푸른 피의 에이스’ 등)을 보유한다. 이용자는 지정된 재료와 선수를 등록해 신규 레전드/HOF 등급 선수를 획득할 수 있다.  
    • 비즈
    • IT/게임
    2020-06-30
  • [뉴스투데이 E] 선데이토즈, 국민 퍼즐 게임 '애니팡4' 정식 출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사진제공=선데이토즈]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기대작 '애니팡4'를 정식 출시하며 4번째 국민 게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애니팡4'는 애니팡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하루 60만 명이 즐기는 '애니팡1~3', 3개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선데이토즈의 기대작이다. '애니팡4'는 전작 이후 3년 9개월 만의 신작 출시라는 점과 새로운 콘텐츠들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며 사전 예약부터 200만 명을 웃도는 예비 이용자를 모집한 바 있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애니팡4'에서는 블록 5개, 7개 등으로 만드는 미러볼, 대폭발 등의 특수 블록을 선보이며 플레이의 다양성을 확대했다"며 "선데이토즈만의 퍼즐 기획과 연산 기술 노하우가 돋보이는 콘텐츠"라고 소개했다. 선데이토즈는 '애니팡4'에 고도화된 퍼즐 플레이와 함께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들을 추가했다. 퍼즐 플레이의 경우 '애니팡3'에서 인기를 이끌었던 회전팡에 이은 새로운 블록 규칙이 탑재된 점이 눈길을 끈다. 여기에 신규 콘텐츠인 '애니팡 로얄' 역시 퍼즐 플레이를 응용한 콘셉트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대전을 구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전할 빼놓을 수 없는 즐길 거리로 꼽힌다. 이 외에도 애니팡 캐릭터들의 별칭인 '애니팡 프렌즈'의 원화로 진행하는 공지, 안내 메뉴인 '애니팡 라이브', 길드 개념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실시간 채팅, 하트 선물 등을 할 수 있는 팸 시스템 등도 '애니팡4'에서 첫선을 보이는 콘텐츠로 기대를 모은다. 이현우 선데이토즈 PD는 "'애니팡4'는 퍼즐 플레이의 기술적인 진화와 함께 다양한 신규 콘텐츠로 모바일 퍼즐 게임의 새로운 변화를 알릴 작품"이라며 "많은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비즈
    • IT/게임
    2020-06-30
  • [뉴스투데이 E]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5기 발대식 개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지난 27일 열린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5기 발대식에서 학생들이 각오를 적은 플랜카드를 드는 퍼포먼스를 온라인으로 하고 있다. 현장에 참가한 관계자들은 5기를 표현한 손동작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게임아카데미' 5기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7일 온라인으로 열린 발대식에는 게임아카데미 5기로 참가하는 학생 126명이 참여했으며, 넷마블 이승원 대표,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재홍 위원장, 광운대학교 김태규 교수, 세종대학교 김혜란 교수가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승원 넷마블문화재단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2016년부터 시작한 게임아카데미는 게임 인재를 양성해 게임 산업 발전에 기여하려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의지가 담긴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게임아카데미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미래 게임인재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발대식에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기 위해 '라이브 패널 토크'도 열렸다. 패널에는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게임아카데미 수료생들, 강사진이 자리했으며, 학생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 하이라이트인 플래카드 퍼포먼스 시간에는 학생 전원이 각자의 각오를 적은 플랜카드를 들어 서로를 격려하며 참가 의지를 다졌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게임아카데미의 시작을 언택트로 하게 돼 아쉬운 마음이다”며, “비대면 발대식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각오에서 열정과 의지가 느껴졌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방법으로 교육을 잘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비즈
    • IT/게임
    2020-06-30
  • [뉴스투데이 E] 엔씨소프트, '투턱곰 X 몬스타엑스' 콜라보 웹예능 공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 [사진제공=엔씨소프트]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의 캐릭터 브랜드 '투턱곰'이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와 함께 신규 콜라보 웹예능 '몬스타엑스의 뉴트로랜드'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몬스터엑스의 뉴트로랜드'는 복고 컨셉의 아이템을 '뉴트로(새로움과 복고의 합성어)' 감성으로 재해석한 몬스타엑스 멤버들의 이야기다. 7월 7일 오후 7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7회에 걸쳐 투턱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단독 공개된다. 엔씨는 투턱곰, 몬스타엑스 콜라보 굿즈(상품)를 출시한다. 몬스타엑스 멤버들의 손글씨, 생일, 탄생석 등을 모티브로 한 투턱곰 레이어드링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투턱곰, 몬스타엑스 콜라보 굿즈를 구매하면 몬스타엑스 영상통화 사인회 응모권과 멤버들의 손글씨가 담긴 시리얼컵, 홀로그램 랜덤 포토키링, 레트로 종이 인형 & 딱지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투턱곰, 몬스타엑스 콜라보 굿즈는 오는 7월 7일 오전 10시부터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7월 9일부터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김정하 엔씨 엔터사업실 실장은 "투턱곰과 몬스타엑스가 새로운 콜라보 웹예능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투턱곰만의 매력이 돋보이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비즈
    • IT/게임
    2020-06-29
비밀번호 :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