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뷰티] 겨울철 사무실서 ‘안면홍조’ 관리하기

강소슬 기자 입력 : 2016.12.14 16:39 |   수정 : 2017.01.16 14:07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사진=뉴스투데이DB]

(뉴스투데이=강소슬 기자)
 
겨울철 직장인 여성들은 출퇴근을 해야 하고, 점심을 나가서 먹는 경우가 많아 큰 온도 차이를 매일 겪게 된다. 이러한 온도차로 인해 많은 여성들이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 현상으로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다.
 
안면홍조 현상은 모세혈관의 확장 및 수축을 가장 큰 원인으로, 추운 곳에서 수축된 혈관이 따뜻한 실내에 들어서면 갑자기 이완되어 혈액이 몰려들기 때문에 일어난다.
 
대개는 금방 평소처럼 돌아오지만 실내외 온도차가 심한 겨울철에는 안면홍조 현상이 반복적으로 발생되기 쉽다. 평소 피부가 예민하거나 손상된 경우라면, 안면홍조 현상이 지속될 수 있으므로 평소 피부 관리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한다. 
 
 
안면홍조 잡으려면 ‘진정효과’ 성분 주목하자
 
겨울철, 한껏 예민해진 피부를 케어하기 위해서는 화장품을 선택할 때 자극을 유발하는 성분을 배제하였는지, 진정에 효과적인 성분이 함유되었는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마데카소사이드, 캐모마일, 마치현, 알로에 등은 진정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성분이다. 화장품 업계에서는 들을 피부 재생 및 진정을 위한 화장품에 피부에 자극이 적은 식물성 성분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또한은 물론이고, 새로운 유효성분들을 발견하거나 개발할 수 있도록 기술력을 더해가고 있는 추세다.
 
안면홍조를 완화시키기 위해 진정효과가 뛰어난 성분들과, 그 성분이 들어간 제품들을 알아봤다.
  
 
▲ 겨울철 피부관리 추천 화장품들 [사진=각사 홈페이지]

 
1. ‘마데카소사이드’, 호랑이풀이라 불리며 상처 치료 성분으로 알려져
 
‘병풀추출물’ 또는 ‘센텔라아시아티카추출물’이라고도 불리는 ‘마데카소사이드’는 손상된 피부 세포를 재생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오래 전부터 인도에서는 상처를 입은 호랑이가 병풀이 많이 난 곳에서 뒹굴며 상처를 치료하는 것을 보고 ‘호랑이풀’이라고도 부르며 상처 치료 성분으로 사용해왔다.
 
병풀의 잎과 줄기에 있는 마데카식산이라는 성분이 염증 개선에 도움을 주며 상처를 치유하는데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한 연고 크림부터 시트 마스크까지 다양한 제형의 화장품이 계속해서 출시되며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들어간 추천 화장품
 
듀이트리 마데카 멜팅 슈 마스크 - 에멀전 타입의 초극세사 시트 마스크로,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의 빠른 진정 케어를 도와주는 제품이다. 이 성분 외에도 천연보습인자 히아루론산이 함유되어 피부 수분 보유력을 높여준다.
 
센텔리안 24 마데카크림 - 정제수 대신 병풀잎수 49%를 함유한 제품으로 피부 진정 및 재생에 도움을 준다. 동백꽃추출물, 겨우살이열매추출물 등 8가지 특허 성분이 함께 함유되어 피부 진정 케어를 도와준다.
 
네이처리퍼블릭 비타민 비파이브 크림 - 마데카소사이드가 붉고 거칠어진 피부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판테놀 5%가 함유되어 특유의 순한 보습력이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다.
 
 
2. ‘캐모마일’, 피부 진정과 꽃잎 향으로 아로마테라피 가능한 성분
 
캐모마일은 꽃잎을 말려 차로 마시거나 미용, 목욕제로 쓰이는 등 예로부터 다양하게 활용되어 온 재료로, 피부 진정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캐모마일 꽃을 목욕물에 넣고 사용하면 몸이 따뜻해지고 피부가 매끄러워지며, 항염효과가 있어 피부 트러블 케어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향긋한 꽃잎 향으로 아로마테라피가 가능해 컨디션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캐모마일’ 성분이 들어간 추천 화장품
 
어바웃미 리얼 프레쉬 캐모마일 젤리 마스크 - 캐모마일 꽃잎을 그대로 갈아 넣은 젤리 타입 마스크로 캐모마일 외 알란토인, 페퍼민트추출물 등을 함유하여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또한 캐모마일 향과 유칼립투스 오일의 조합으로 팩을 하는 동안 상쾌한 피부케어가 가능하다.  
 
랩코스 스킨 퍼스트 에센셜 오일 캐모마일 - 캐모마일 성분이 함유되어 자극받은 피부에 진정 효과를 선사해준다. 더불어 호호바씨 오일, 스위트 아몬드 오일 등 천연 유래 오일이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을 전달하며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도와준다.
 
A.H.C 모이스트에센스 선 젤 -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겨울철에도 자외선 차단이 중요하다. 이 제품은 워터드롭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로, 캐모마일꽃수, 알로에베라잎수, 띠아레꽃추출물 등 식물 성분이 함유되어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3. ‘마치현’ 천연 아토피 치료제라 불리는 성분
 
마치현추출물은 쇠비름의 잎에서 추출한 액체를 정제한 것으로 천연 아토피 치료제라 불릴 만큼 상처 치유 및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또한 항균항염 작용과 보습력이 뛰어나 피부 질환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성분으로 시중에는 민감성 화장품 성분은 물론 연고, 물티슈 등의 성분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마치현’ 성분이 들어간 추천 화장품
 
큐템 데일리 앰플에센스 - 트러블 진정 및 완화에 효과적인 마치현추출물이 함유되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제품으로, 이 외에도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천문동추출물 등 천연 유래 식물성 성분이 함유되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비프루브 앰플 엑스퍼트 베타글루칸 수딩 앰플 - 버섯 등에서 추출한 고분자 다당체 베타글루칸 성분이 함유돼 외부요소로부터 지친 피부 컨디션을 강화해주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마치현추출물과 알란토인, 판테놀 등 성분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쉬드엘 스킨 핏 컬러 컨트롤 베이스 라이트 그린 - 겨울철 겪는 홍조나 울긋불긋한 피부를 보정하기에 효과적인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으로, 정제수 대신 편백수가 함유되어 피부 보호 및 살균 작용을 해주며 마치현추출물, 녹차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4. 클로렐라, 씨벅톤, 카카오닙스 등 다양한 ‘식물유래 성분’
 
겨울철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새롭게 화장품 성분으로 사용되어진 클로렐라, 씨벅톤, 카카오닙스 같은 다양한 식물유래 성분들을 사용한 화장품도 주목받고 있다.
 
‘클로렐라’ 성분이 들어간 듀이트리 클로렐라 크림은 클로렐라에 함유되어 있는 클로렐라 성장인자(C.G.F,Chlorella Growth Factor)와 그린푸드 추출물 등 피부친화적인 성분을 함유한 2중 기능성 크림으로 피부 진정은 물론 보습 및 탄력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씨벅톤’ 성분이 들어간 어퓨 씨벅톤 크림은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한 씨벅톤 열매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 및 안색 개선에 도움을 주는 크림이다. 피부 자극 완화에 도움을 주는 동백오일, 피부 미백과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나이아신아마이드, 아데노신 성분도 함께 함유되어 있다. 
 
‘카카오닙스’ 성분이 들어간 아쿠탑 유스 컨트롤 트리트먼트 닙스 에센스는 정제수 대신 카카오닙스 추출물을 함유한 고보습 에센스로, 주요 성분인 카카오 닙스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과 카테킨, 식이섬유, 단백질,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돼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직장인 뷰티] 겨울철 사무실서 ‘안면홍조’ 관리하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