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QLED TV 스탠드 디자인 공모전서 최종 후보작 공개
경제뉴스 | BIZ | 업계소식 / 2017/08/11 18:40 등록   (2017/08/11 18:40 수정) 227 views
Y
▲ ⓒ 삼성전자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9일(현지시간) 영국의 디자인 전문 매체 ‘디진(Dezeen)’과 함께 진행한 ‘QLED TV 스탠드 디자인 공모전’ 최종 수상 후보작 15점을 공개했다.
 
‘디진’은 월 평균 1000만뷰를 기록하는 영국의 디자인·건축 전문 온라인 매거진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6월 중순부터 7월 28일까지 새로운 TV 스탠드 디자인을 담은 렌더링과 3D 스케치, 사업계획 등을 '디진(Dezeen)'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받았다. TV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열린 TV 액세서리 공모전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에는 총 83개국 1,200여명의 참신하고 개성 있는 작품들이 출품됐다.
 
최종 후보작 15점에는 장식용 선반이 결합된 스탠드, 화분을 겸한 등나무 바구니 스탠드, 평형추와 도르래를 달아 눈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스탠드, 서핑 보드 거치 겸용 스탠드 등 라이프 스타일과 실용성을 강조한 작품들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색유리 스탠드까지 다양한 디자인이 포함됐다.
 
이중 상위 5개 작품은 실제 TV용 스탠드로 제작돼 오는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 가전 박람회 IFA 삼성전자 부스에 전시된다. 공모전 시상식은 IFA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1등부터 15등에게는 총 3만 유로의 상금을 준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전무는 “이번 공모전에 실용성과 심미성을 두루 갖춘 작품들이 대거 접수돼 참가자들의 높은 수준을 실감했다”며 “TV액세서리 활성화에 앞장 서기 위해 앞으로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