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차니쉐프의 직장인 쿡](100) 향긋해서 자꾸 손이가는 ‘참나물무침’
귀차니쉐프 | 기사작성 : 2017-05-16 10:41   (기사수정: 2017-05-15 09:00)
809 views
Y
ⓒ뉴스투데이


(뉴스투데이=귀차니쉐프 객원기자)

전자렌지로 데쳐서 '후다닥' 풋풋한 참나물무침

요즘 마트에 가면 항상 이 풋풋한 참나물이 눈에 들어온다. 참나물 하나면 밥상은 물론 기분까지 풋풋해지는 느낌이다. 미세먼지로 인해, 혹은 바쁜 업무로 봄나들이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 직장인이라면 참나물로 봄나들이 기분을 내보는 건 어떨까.

생으로도 바로 무쳐서 먹기도 하지만 보통은 데쳐서 무쳐 먹는다. 보통은 불에서 삶아 무쳐내지만 요즘 나오는 참나물은 잎이 가늘고 연해서 전자렌지 시간을 적당히 두어 데쳐 내어 무쳐내면 바쁜 직장인들은 시간도 절약 되면서 영양소도 그대로이고, 적당히 무르지 않게 삶아져서 먹기 직전에 바로 맛있게 무쳐낼 수 있다.

참나물의 향과 맛을 그대로 느끼려면 양념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 무쳐내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재료 : 참나물 한팩
양념재료 : 설탕 약간, 다진마늘 약간, 통깨, 참기름, 소금 약간, 다진파 약간, 국간장 반큰술


[만드는 방법]


ⓒ뉴스투데이

1. 참나물은 찬물에 여러번 헹구어 물기를 털지 말고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전자렌지그릇에 담는다.


ⓒ뉴스투데이

2. 전자렌지에서 3분 가열해 준다. 꺼내어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꽉 짜준다.


ⓒ뉴스투데이

3. 삶은 참나물고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무치고 마지막에 참기름를 넣고 조물조물해 준다. 참깨로 마무리 해 완성한다.


ⓒ뉴스투데이

ⓒ뉴스투데이


<귀차니쉐프> 2013년 처음 블로그를 시작해 전자레인지로 간편한 요리를 만드는 블로거. 간편식, 혼밥, 아침대용 등의 키워드에 얽매인 현대인들과 귀차니스트들을 위해 전자레인지 요리를 소개하고 있다.
http://blog.naver.com/ran0014


[귀차니쉐프 ghostcar@naver.com]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