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영의 뉴 잡툰] ‘워터소믈리에’, “건강하고 맛있는 물을 추천합니다”
Special article | JOB카툰 | 박시영의 뉴 잡툰 / 2017/05/01 20:42 등록   (2017/05/01 20:43 수정) 207
▲ 일러스트/박시영 ⓒ뉴스투데이


건강한 물 찾는 수요 증가에 워터 소믈리에 관심 증가
   
(뉴스투데이=이지우 기자) 특별한 날을 위한 소믈리에들이 있다면 건강한 삶을 위해 물을 전문으로 다루는 전문가들이 있다. 바로 워터소믈리에(Water Sommelier)이다. 이들은 워터소믈리에 이외에 △워터웨이터(Water Waiter) △워터 매니저(Water manager) △워터 어드바이저(Water Advisor) 등으로도 불리며 전문적인 직업의 범위는 점차 확대하고 있다.
 
워터소믈리에는 건강하고 맛있는 물을 시간과 상황에 따라 추천해주고 서비스하며 물의 종류와 특성을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물에 대한 조언을 해주는 사람을 지칭한다.
 
특히 최근 유럽의 미슐랭 가이드 3스타 레스토랑에서는 워터소믈리에 채용이 필수가 되었다. 물은 인간이나 동물, 식물을 비롯하여 모든 생물에 없으면 생명을 유지할 수 없는 생명 그 자체지만 물의 중요성을 잊고 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자연 어디에도 물은 존재하지만 인간에게 무해하고 건강한 물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최근 지구 환경이 오염되고, 건강과 웰빙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지만 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나 물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는 소비자들에게 알려지지 않고 있다.
 
그러나 순수하고 인체에 유익한 생수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백화점, 워터바, 고급레스토랑에서 생수 소비가 늘어나고 워터 소믈리에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워터소믈리에는 전문적인 서비스, 음식, 와인, 생수에 대한 전문지식, 경영마인드와 리더십 등의 KSA(Knowledge, Skill, Attitude)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