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차니쉐프의 직장인 쿡](97) 해장에 최고 ‘묵은지콩나물국’
직장인 | 직장인 쿡 | 귀차니쉐프의 전자렌지요리 / 2017/04/18 09:06 등록   (2017/04/28 11:00 수정) 452 views
Y
ⓒ뉴스투데이


(뉴스투데이=귀차니쉐프 객원기자)

'묵은지콩나물국' 신의 한수 레시피는 '된장 1큰술'

묵은지콩나물국은 묵은지의 깊은 맛과 콩나물의 시원한 맛에 직장인들이 술 마시고 난 다음날에 먹으면 불편했던 속이 차분히 가라 앉는 음식이다.

보통 콩나물에 빨간 김치를 넣고 끓이는 김치콩나물국이나 묵은지를 찌개로 끓여 먹는 경우가 많은데 오히려 묵은지가 깊은 맛이 있어 이렇게 국으로 슴슴하게 끓이면 속을 자극시키지 않아 좋다.

여기에 들어가는 된장 1큰술이 신의 한수! 냉장고 속에 묵은지로 오늘 식탁엔 묵은지콩나물국을 올려 보자.

재료 : 묵은지 4/1줄기, 콩나물 한줌, 다진마늘, 대파, 후추 약간, 된장 1큰술, 멸치액젓
육수 : 멸치 8마리, 다시마 한장, 표고버섯 1개


[만드는 방법]




1.묵은지는 양념을 씻어내고 신맛과 짠맛을 없애기 위애 맑은물에 30분 정도 담가 둔 후 물기를 꽉차고 송송송 썰어 준다.

TIP : 묵은지는 상태에 따라 물에 담구는 시간이 달라진다. 너무 짠 묵은지는 하루정도 담가놔도 좋다.




2. 콩나물과 썰어 놓은 묵은지를 냄비에 담고 표고버섯과 멸치, 다시마를 넣어 준 후 모든 재료가 잠길 때까지 생수를 부어 준다.




3. 팔팔 끓을 때 다시마, 표고버섯, 멸치를 건져낸다.

TIP : 육수를 따로 낼 시간이 안된다면 위에 방법처럼 한꺼번에 넣고 끓을 때 건져내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4. 된장 1큰술을 풀어 준다, 집집마다 된장의 염도가 틀리므로 조절하여 가감한다.




5. 한번 더 끓어 오르면 파와 마늘을 넣어준다. 그리고 후추 탁탁!! 간을 보아 싱거우면 멸치액젓으로 간을 한다.




 

 


<귀차니쉐프> 2013년 처음 블로그를 시작해 전자레인지로 간편한 요리를 만드는 블로거. 간편식, 혼밥, 아침대용 등의 키워드에 얽매인 현대인들과 귀차니스트들을 위해 전자레인지 요리를 소개하고 있다.
http://blog.naver.com/ran0014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