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최고 45층 주거용 오피스텔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 “14만 배후수요 품는다”

최천욱 기자 입력 : 2021.07.09 10:34 ㅣ 수정 : 2021.07.09 11:23

평택 고덕신도시 내 유일한 대단지(1000가구 이상)오피스텔 ‘주목’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최고 45층 주거용 오피스텔로 짓는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는 14만 배후수요 고덕신도시 중심입지에 들어선다. 대단지(총 1116실), 아파트 못지 않은 중소형 면적(59·84㎡), 전국 청약권 등을 내세워 아파트 청약가점이 낮은 20~40대를 끌어들이고자 한다. 사진은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 현장 모습 [사진=경기 평택 / 최천욱 기자]

 

[뉴스투데이=경기 평택 / 최천욱 기자]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업지구(비즈니스 콤플렉스타운)에 대단지(1000가구 이상)오피스텔이 등장한다. 그 주인공은 9일 분양에 들어간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 

 

반도건설 관계자는 이와 관련, “고덕신도시 내 주거형 오피스텔로는 첫 분양이고 2개 단지를 합해 총 1116실 규모다”라면서 “첨단산업과 업무시설, 행정, 교육문화쇼핑 등 문화와 삶이 공존하는 국제도시로 꾸려지는 고덕신도시 14만 배후수요의 중심입지에 자리한다”고 말했다. 

 

주변 중개사무소 관계자 또한 “고덕신도시 내에서 중소형 주거 오피스텔은 이 곳(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이 유일하다”고 말했다.

 

오피스텔의 규모를 살펴보면 9-1-1블록은 지하 4층, 지상 3층, 최고 45층, 전용면적 59·84㎡, 총 560실로, 9-2-1블록은 지하 4층, 지상 3층, 최고 41층, 전용면적 59·84㎡, 총 556실로 구성된다. 

 

■ 세계 최대 규모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 걸어서 출퇴근 / 고덕수변공원 일부세대 조망권 확보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를 걸어서 출퇴근이 가능하다. 이 곳은 1·2공장라인이 가동 중이고 3공장(P3)신축 공사가 진행 중이다. 향후 5년 내 4~6공장도 설립될 예정이라 근로자들의 증가와 함께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는 게 반도건설의 설명이다. 

 

교육 시설도 잘 갖추고 있다. 인근에 고덕초등학교(가칭)가 2023년 9월 개교 예정이며, 중·고등학교 부지도 마련돼 있다. 국제학교 신설이 예정된 에듀타운도 인근에 위치한다. 

 

비즈니스 콤플렉스타운 내 중심상업지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약 1만8000평 규모의 고덕수변공원(일부세대 조망 가능)과 가까이에 함박산 근린공원(예정)이 있어 주변 환경도 쾌적하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이에 대해 “102·103·202·203동 동향라인이 (고덕수변공원 방향으로)조망이 가능하고 고덕수변공원 건너편에 높은 건물이 없어 탁트인 조망이 확보된다”고 설명했다. 

 

고덕신도시 주요지역 이동 등이 편리한 교통편도 좋다. 서울교통공사 1호선 서정리역과 SRT·KTX(예정)·1호선(가)이 정차하는 지제역과도 가깝고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멀지 않다. 

 

■ 수납 강화 고객맞춤형 설계…“주거트렌드 적극 반영해 편안한 생활 제공”

 

최고 45층 스카이뷰를 가진 랜드마크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인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는 전체적으로 수납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이에 대해 반도건설 관계자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주거트렌드에 맞게 수납공간을 확보해 편안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image
전용면적 84㎡B타입 실내 모습 [사진=반도건설]

 

전용면적 59㎡는 현관수납을 강화했고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을 적용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전용면적 84㎡는 실용적인 수납 강화형 평면으로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 공간 확보는 물론 주방 공간 확장과 수납을 강화해 주거형 오피스텔에 최적화 된 맞춤형 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 ‘브랜드 상가의 강자’ 명맥 잇는 ‘파피에르 고덕’ 선봬…“사진찍기 좋은 인스타 명소 기대”

 

이미 세종을 비롯해 동탄, 김포, 일산 등 신도시에서 ‘카림 애비뉴’를 선보이면서 ‘브랜드 상가의 강자’를 탄생시킨 반도건설이 고덕신도시에서 예술과 휴식, 문화가 함께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신개념 쇼핑문화 공간 ‘파피에르 고덕’을 조성해 ‘브랜드 상가의 강자’ 입지를 탄탄히 다진다. 

 

‘파피에르’는 프랑스어로 ‘종이’를 뜻한다. 종이에 그려진 예술작품처럼 상업시설을 화려함과 예술적 감성을 담은 공간이자, 예술과 쇼핑이 공존하는 새로운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반도건설의 의지가 담겨있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이에 대해 “평택 고덕신도시 상업시설의 공급을 앞두고 새로운 상업시설 브랜드의 필요에 따라 밀레니얼 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는 ‘크랙&칼’과 협업해 강렬한 색채와 디자인으로 젊은 수요층을 사로잡는 브랜드를 목표로 했다”며 론칭 배경을 밝히면서 “사진찍기 좋은 인스타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파피에르 고덕’은 2개 블럭(9-1-1, 9-2-1)에 연면적 3만1179㎡, 총 303실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블록별 층별 호실을 살펴보면 1블록(162실)은 지하 1층 8실, 1·2층 각각 82실, 72실, 2블록(141실)은 1·2층 각각 74실, 67실이 들어선다.    

 

‘파피에르 고덕’의 단지별 중앙광장에는 ‘크랙&칼’의 디자인이 반영된 공원이 조성된다. 9-1-1블록에는 ‘To The Wonderland(원더랜드를 향한 여행)’을 주제로 인간과 자연의 순환을 의미하는 화살표 형태의 조각과 크랙&칼의 패턴 바닥, 파고라와 벤치가 조화롭게 구성된다. 

 

image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 광역 위치도 [사진=반도건설]

 

9-2-1블록에는 ‘Paradise, The Green(친환경 공원)’이라는 주제로 우주에서 바라본 초록별 지구의 축소판을 형상화 했으며, 전반적으로 둥근 형태의 조형물로 구성돼 인간과 자연의 어우러짐을 상징하고 있다.

 

‘크랙&칼’은 ‘파피에르 고덕’의 중앙광장, 상가 게이트와 공용 홀, 설치 조형물 등 건물 디자인에 참여해 반도건설과 함께 새로운 스타일의 브랜드 상가를 선보일 계획이다.  

 

■ 만 19세 이상 ‘전국 청약권’…“아파트 청약가점 낮은 20~40대 흡수”

 

중소형 위주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돼 최근 아파트값이 크게 오르고 신규 공급이 부족한 고덕신도시에서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는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청약신청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21일 진행될 예정이다.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만큼 아파트와 달리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워 청약통장 유무,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에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주 타깃층은 평택 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등 업무시설 종사자, 아파트 청약가점이 낮은 20~40대다”라면서 “실수요 50%, 투자자 50% 정도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