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쇼핑정보] 홈플러스, ‘홈플러스 시그니처’ 제품 할인 ‘시그니처 위크’ 열어 外

강이슬 기자 입력 : 2020.09.04 14:15 ㅣ 수정 : 2020.09.04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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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대형마트들이 소비자 물가 안정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을 주말 동안 이어간다. 홈플러스는 홈플러스의 프리미엄 PB브랜드 ‘시그니처’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시그니처 위크’를 진행한다. 또 이마트는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른 사과 가격 안정화를 위해 ‘경북 햇사과’를 20% 할인해 내놓고, 롯데마트는 도축 이후 3일 이내에 매장에 진열되는 초신선 ‘3일 돼지고기’를 20% 할인한다.

 

착한 기업의 착한 상품도 할인 판매된다. 11번가는 사회적기업 상품 318개를 모아 20% 할인하는 ‘2020 SOVAC 마켓’ 기획전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는 친환경‧윤리적 기업의 상품을 판매하는 ‘그린프렌즈관’을 열고, 1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홈플러스]

 

■ 홈플러스, ‘홈플러스 시그니처’ 제품 할인 ‘시그니처 위크’ 열어

 

홈플러스는 오는 16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홈플러스의 프리미엄PB ‘홈플러스 시그니처’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시그니처 위크’를 진행한다.

 

먼저, 시그니처 상품 중 △시그니처 물티슈 및 baby 물티슈(각각 20입, 10입, 1만8900원) △시그니처 1A 우유(1L, 1990원) △시그니처 부드러운 화장지(33m, 30입, 2만5900원) △시그니처 캔커피 2종(스위트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각 1000원) △시그니처 이것은 라면이 아니다(시원한 김치찌개라면)(4입, 2490원, 2개 구매 시 10% 할인)를 BEST 5로 선정해 기획가에 내놓는다. ‘시그니처 부드러운 화장지’는 1+1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간편 메뉴로 시그니처 자이언트 바비큐 폭립 2종(오리지널/코리안, 각 1.2kg)을 각 1만7900원에, 시그니처 진짜 스팸 부대찌개(1120g)는 7990원에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이탈리아 세몰리나 듀럼밀 100%로 전자레인지 조리에도 쫄깃한 면을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스파게티 2종(비프 오븐 스파게티/콰트로치즈로제스파게티, 각 400g)은 각 4990원,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전문점의 맛과 퀄리티를 구현할 수 있는 시그니처 돈카츠 4종(미니돈카츠/통등심카츠/통치즈돈카츠/생선카츠)은 9900~1만900원에 판매하며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한다.

 

집에서 홈카페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힐링 디저트’ 메뉴로는 시그니처 브리티시 쇼트브래드 2종(핑거스/라운드 바이트, 각 3990원/3490원), 시그니처 비스킷 4종(시나몬버터페스츄리/땅콩이그대로쿠키/고다치즈바이트/고다에담치즈스틱, 각 2990원) 등이 있다. 이밖에도 시그니처 구운 점보 아몬드(400g, 9990원)는 1+1 혜택이 제공되며, 시그니처 소르베 3종(딸기/레몬/망고패션프루트, 각 473ml, 각 5990원)와 시그니처 아이스크림 3종(바닐라 초콜릿 콘/초콜릿 바/아몬드초콜릿 바, 각 5990원)은 2개 이상 구매 시 30% 추가 할인된다.

 

사용이 부쩍 늘어난 위생 용품도 시그니처 일회용 수세미(50매, 3990원), 시그니처 더 도톰한 키친타월(130매, 12롤, 9900원), 시그니처 니트릴 위생장갑 백색(중, 100매, 8990원) 등 주방용품과 시그니처 토탈케어 핸드워시 용기 및 리필(사과향/무향, 각 500ml, 각각 4900원, 3900원) 등 세정제를 저렴하게 내놓는다. 또, 집에서도 효과적인 운동을 돕기 위해 직수입 및 시그니처 피트니스 상품 35종을 20% 할인한다.

 

이와 함께 시그니처 위크 기간 신제품도 선보인다. 시그니처 1A 멸균우유(200mL, 24입, 1만1900원)와 향긋하고 달콤한 시그니처 1A 멸균바나나우유(200mL, 24입, 1만1900원)다. 두 제품은 연세우유 전용 목장에서 관리한 1급 A원유를 상온에서도 안전한 6겹 무균팩에 담은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시그니처 1A 우유의 신선함을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또 톡 쏘는 청량감을 가진 시그니처 스파클링 워터 2종(플레인/라임, 350ml*20입, 각 8990원)과 커피나 시원한 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은 시그니처 바닐라아이스크림케익(1L, 6990원)도 선보인다. 5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스페인 아이스크림 전문 제조사 제품을 직수입해 선보인 이 제품은 바닐라 아이스크림 층 사이에 바삭한 초콜릿이 들어 있어 부드러운 맛에 씹는 재미까지 더했으며, 넉넉한 패밀리 사이즈로 가성비가 돋보인다. 시그니처 바닐라아이스크림케익은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추석 차례상에 올리기 좋은 전과 튀김도 홈플러스가 엄선해 시그니처로 선보인다. 시그니처 바삭한 단호박튀김(350g, 4990원)과 시그니처 바삭한 오징어튀김(350g, 6990원)은 원재료를 큼지막하게 슬라이스해 통째로 사용하고 쌀가루를 넣어 더욱 바삭한 튀김옷을 완성했으며, 시그니처 고추전 튀김(320g, 7990원), 시그니처 깻잎전(345g, 7990원)은 국내산 재료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된다.

 

소시지 명가 존쿡 델리미트와 협업해 출시한 시그니처 국내산 무항생제돈육비엔나(470g)와 시그니처 국내산 무항생제돈육프랑크(440g)는 100% 국내산 무항생제 돈육을 각각 94%, 95%로 꽉 채워 육즙이 풍성하고 씹는 식감이 일품이다. 가격은 6900원이다. 2개 구매 시 2000원 할인된다.

 

이 외에 시그니처 IH티타늄단조프라이팬/궁중팬도 함께 내놨다. 3500톤 프레스로 누르는 특수 단조공법으로 제작되어 견고하고, 티타늄 코팅을 사용해 뛰어난 내구성과 내식성을 지녔으며, 인덕션 겸용으로 활용도가 더욱 높다. 프라이팬은 20cm/24cm/28cm/30cm 4종, 궁중팬은 24cm/28cm 두 종류며, 가격은 1만5900~2만2900원이다. 

 

닐 마피(Neil Maffey) 홈플러스 상품전략본부장은 “생필품을 중심으로 가격 부담이 적고 믿을 수 있는 PB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며 “실속 소비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홈플러스는 앞으로도 가격과 품질 모두 만족스러운 시그니처 제품을 선보여 ‘믿고 사는 홈플러스 시그니처’의 명성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이마트]
 

■ 이마트, ‘경북 햇사과’ 20% 할인 판매

 

이마트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손잡고 긴 장마와 연이은 태풍으로 가격이 오른 국산 과일 가격 안정화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9일까지 '대한민국 농할(농산물 할인)갑시다' 행사 품목으로 ‘경북 햇사과’를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포인트 회원 인증 시 1인당 최대 1만원까지 20% 할인 판매하며, '경북 사과(5~8입, 1.5kg/봉)'를 9980원에서 20% 할인된 79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함께 사과 가격 안정화에 나선 이유는 긴 장마와 연이은 태풍으로 인해 사과와 포도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농산물유통정보센터(ATKAMIS)에 따르면 지난 1일 홍로 햇사과 도매가는 상품(10kg) 기준 7만1000원으로 지난해 9월2일 대비 66.6% 늘었다. 홍로 사과 가격 확인이 가능한 2003년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이처럼 사과 가격이 크게 올랐음에도 이마트는 오히려 작년, 재작년보다 판매가를 낮췄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2019년과 2018년 9월 첫째 주 햇사과 판매 가격은 각 8980원(1.5kg/봉), 9900원(1.8kg/봉)으로, 금주 행사가인 7980원(1.5kg/봉)의 경우 약 11%, 3% 가량 저렴하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국내산 캠벨 포도(3kg, 박스)’를 오는 5~6일 주말 단 2일간만 할인 판매한다.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20% 할인 행사에(1인당 최대 1만원) 행사 카드 구매 시 추가 30% 할인이 적용되는 방식으로, 신세계포인트 회원이 행사카드로 '캠벨포도'를 구매 시 기존 1만8900원에서 50% 할인된 94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국내산 ‘캠벨 포도’ 역시 지난 1일 도매 가격이(상품, 5kg기준) 2만4980원으로 전년 대비 47% 가량 상승했으나, 이마트는 일주일 행사 물량을 단 2일 한정 물량 행사로 줄이고, 혜택을 집중해 전년 대비 36% 가량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었다.

 

최지윤 이마트 과일 팀장은 “긴 장마와 연이은 태풍으로 인해 과일 산지 시세가 많이 오른 상황임에도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국산과일물가안정을 위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과일 할인행사를 기획해 국산과일농가를 돕는 한편, 과일 가격 안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롯데마트]
 

■ 롯데마트, 도축부터 진열까지 딱 3일 ‘3일 돼지고기’ 20% 할인

 

롯데마트는 지난 5월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출시한 초(超) 신선 상품, '3일 돼지고기'를 전 점으로 확대 운영하고, 이를 기념해 오는 6일까지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20% 할인을 진행한다. 삼겹살과 목살을 100g 기준 각 2880원에 판매한다.

 

‘3일 돼지고기’는 도축 이후 매장에 진열되기까지 약 7일 정도 소요되는 일반적인 돼지고기와 달리, 직경매를 통해 도축 이후 3일 이내 매장에 진열된 돼지고기다. '3일 돼지고기'는 1등급 암퇘지만을 선별, 도축 3일째 되는 날 매장에 진열되는 형태다. 전 과정 콜드체인 환경을 유지해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했다.

 

지난 5월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기 위해 출시 당시 7개점에서만 판매를 시작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의 수요를 확인했다고 판단해 전 점으로 판매를 확대한다.

 

윤지영 롯데마트 축산팀장은 "'3일 돼지고기'가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번 할인 행사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초신선 상품을 경험해 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11번가]
 

■ 11번가, 사회적기업 상품 318개 모아 ‘2020 SOVAC 마켓’ 기획전 열어

 

11번가는 ‘사회적 가치’ 관련 국내 최대 민간축제인 ‘소셜밸류커넥트 2020(Social Value Connect∙ SOVAC)’의 개막에 맞춰 오는 25일까지 사회적기업, 예비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 총 51개 업체의 318개 상품을 모아 ‘2020 SOVAC 마켓’ 기획전을 진행한다.

 

SK그룹이 2년째 진행하고 있는 SOVAC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려는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협력을 키워 나가는 연결과 협력, 소통과 교류의 장이다.

 

11번가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30곳의 사회적기업과 13곳의 예비 사회적기업, 8곳의 소셜벤처 기업의 제품을 소개한다.

 

사회적 기업의 상품들은 독특하고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상품이 많다. 구매한 상품을 1대1 매칭으로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사회적 기업 비타민엔젤스의 ‘프로바이오틱스 BG나눔유산균 1개월분’을 2만1250원에 판매하고, 붓기제거에 좋은 유기농 호박농축액인 ‘참트루 가볍게하마 1박스(21포)’를 3만9000원에 판매한다. 친환경 식품인 ‘달하루 양갱세트(2만3000원), 반려묘를 위한 친환경 간식 ‘벨리스 치카츄르 15g 20개 세트(1만5000원)’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11번가는 기획전에 참여한 51개 업체에 행사 기간 내 판매수수료를 인하해 주는 한편 기획전 구매 고객을 위해 20% 할인 쿠폰(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할인)을 11번가 ID 당 20장씩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기획전 내 상품에 한해 기획전 기간 중 언제든 사용할 수 있다.

 

백창돈 11번가 대외협력담당은 “그 동안 11번가의 사회적 가치 지향 프로그램들을 사회적 기업들에게 소개하고 여러 차례의 간담회를 통해 동반성장의 방안을 모색해 왔다”며 “사회적 기업들이 온라인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키는 방법을 체득하면 더욱 다양한 성장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
 

■ 현대百 더현대닷컴, 친환경기업 상품 기획 ‘그린프렌즈관’ 오픈 기념 10% 할인

 

현대백화점은 4일 공식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 친환경, 윤리적 기업의 상품을 판매하는 '그린프렌즈관'을 열고, 오픈 기념으로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그린프렌즈관'은 소셜벤처(사회문제 해결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을 를 지원하는 비영리 사단법인 '루트임팩트', 한국환경산업협회, 한국업사이클센터, 한국윤리적패션네트워크 등 6개사가 지원하는 70여 개 협력사가 입점한다. 

 

현대백화점과 각 지원사들은 그린프렌즈에 입점한 협력사의 경영지원과 판로 지원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매월 4개의 중점관리 브랜드를 선정해 주요 행사 기획 등 마케팅 자문을 진행하고 오프라인 판로 지원에도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향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현대백화점 자체 편집숍인 '피어(PEER)' 입점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윤리적, 환경적 소비가 확산되면서 여러 지원사와 함께 이러한 가치를 추구하는 관련 브랜드 육성에 나서게 되었다"며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픈 이벤트는 오는 6일까지 4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베스트 아이템 특가전'이다. 비건 패션 브랜드 '비건타이거', 최소한의 자원과 기술로 환경과 사회문제를 풀어가는 디자인 스튜디오 '그레이프랩', 공정무역 브랜드 '그루' 등이 대표적인 브랜드로, 총 15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구매 고객에게는 10%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추가로 더현대닷컴 적립금(5%) 증정 혜택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