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쇼핑정보] 홈플러스, 국내 신선 먹거리 20% 할인 행사 진행 外

강이슬 기자 입력 : 2020.08.28 15:38 ㅣ 수정 : 2020.08.28 15:38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이번 주말, 폭우 피해 지역의 상품을 촉진하는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이 전개된다. 홈플러스는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와 손잡고 국내 신선 먹거리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하고, 11번가도 서울시, 농림축산식품부와 협력해 수해 특별재난지역의 농축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NS홈쇼핑은 주말동안 최대 3만원 적립금과 삼성카드 7% 청구할인을 제공하는 ‘3삼오오’ 프로모션을, 옥션은 화장지, 물티슈 등 ‘생필품 슈퍼세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또 현대백화점은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오프웍스’ 2호점 오픈에 맞춰 골든구스 등 유명 브랜드 제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홈플러스]
 

■ 홈플러스, 국내 신선 먹거리 20% 할인 행사 진행

 

홈플러스는 오는 9월2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와 함께 가을 제철을 맞은 국내산 신선 먹거리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올해 수확한 주요 제철 햇상품을 마이홈플러스회원 대상 20% 저렴하게 판매해 최근 폭우 피해 농가들을 지원한다.

 

충북 충주, 경북 문경, 경남 거창 등 주요 산지 우수 상품 총 100톤 물량을 준비한 홍로 햇사과(4~8입, 봉)를 7990원에 판매하고, 농협 순창 햇 건고추(3kg)는 8만9450원에 선보인다. 거봉포도(1.5kg, 박스) 1만1990원, 애호박(개) 2230원, 우리의땅/태양초 고춧가루(500g/400g, 봉) 각 1만3520원, 나들이 쌈채소(봉) 4790원, 고구마(700g, 봉) 4790원, 다다기오이(3입, 봉)는 3190원이다.

 

해양수산부와는 산지 어가 돕기 차원에서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20% 할인해 구이용 여수 삼치(해동, 마리, 특대)를 5590원에 판매하고, 횟감용 통영 붕장어(120g, 팩) 8720원, 구이용 통영 바다장어(100g) 3190원, 양념 바다장어(120g/400g) 각 8720원~1만5920원, 붉은 대게살(몸살+다리살, 냉동, 200g, 팩) 1만5120원, 시그니처 기장다시마(100g)는 3990원에 마련했다.

 

또 홈플러스는 새벽 산지에서 직송해 선보이는 가을 햇꽃게 가격을 100g당 1290원, 3kg 박스당 2만9900원으로 낮춰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안정적인 물량 공급 및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산지 계약 어가 및 전용 물류 차량을 확대, 10월까지 대형마트 최대 규모인 350여 톤 물량을 매일 충남 안흥항과 전북 격포항에서 전국 점포로 직송할 방침이다.

 

올해 첫 수확한 햅쌀은 100톤 물량을 확보해 3kg당 9990원에 판매한다. 일조량이 풍부하고 기후가 온화한 나주 산지에서 자라 다른 지역보다 비교적 빠른 수확이 가능했으며, 사전 대규모 물량 계약을 통해 가격을 kg당 3000원대 수준으로 낮췄다.

 

이와 함께 28~30일까지 국내산 삼겹살/목심을 신한카드 결제 고객 대상 30% 할인해 100g당 1810원에 판매하고, 9월 1~2일 양일간은 농협안심한우 등심/안심/채끝(100g)을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30%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국내산 먹거리를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창수 홈플러스 마케팅총괄이사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신선 농가들을 돕고 장바구니 물가부담도 낮추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안정적인 생필품 공급과 내수 경기 회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11번가]
 

■ 11번가, 수해 재난지역 농축산물 할인 판매

  

11번가가 서울시, 농림축산식품부와 협력해 전국 38개 수해 특별 재난지역의 농축산물을 판매하는 기획전을 오는 9월13일까지 진행한다. 

 

긴 장마, 폭우로 피해를 입은 1, 2, 3차 수해 특별 재난지역 농가들의 판로를 지원하면서, 최근 농산물 가격이 많이 올라 식탁물가와 추석 명절 준비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행사다. 

 

기획전을 통해 전라남도 나주시 20년 햇 밤고구마, 강원도 철원군 파프리카, 충청남도 아산시 쌀, 전라남도 함평시 새송이 버섯과 햇 양파, 전라북도 완주군 한우 등 38개 지역의 농축산물, 가공식품, 전통식품 등 100여종 이상의 상품들을 선보인다.

 

기획전에 적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도 마련했다. ‘NH카드 20% 할인’(5000원 이상 최대 1만원)쿠폰과 ‘전통식품 10% 할인’(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쿠폰은 오는 9월13일까지, ‘농축산물 20% 할인’(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쿠폰은 오는 9월3일까지 발급해, 고객들이 우수한 품질의 지역 특산 제품들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장마부터 코로나19까지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만큼, 농가 상생은 물론이고 고객들의 식탁 물가 안정을 위해 서울시, 농림축산식품부와 협력했다”며 “11번가와 함께하는 고객, 판매자에게 이로운 가치를 전파하기 위한 방안들을 계속해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NS홈쇼핑]
 

■ NS홈쇼핑, 주말동안 3만원 적립금‧7% 청구할인 등 ‘3삼오오’ 프로모션 진행

 

NS홈쇼핑이 오는 29일, 30일 알뜰한 쇼핑 찬스 '3삼오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주말 이틀 동안 TV홈쇼핑 라이브 방송으로 편성된 상품을 20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의 적립금을 증정하고, 5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삼성카드 7% 청구할인을 제공하는 행사다.

 

적립금은 행사기간 내 할인 금액을 제외한 실 결제금액 20만원 이상 기준으로, 오는 9월14일에 부여되어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 7% 청구할인은 일부 상품을 제외한 방송에 편성된 5만원 이상 상품으로 방송을 통해 대상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결제금액 기준 400만원까지 최대 28만원까지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NS홈쇼핑은 건강에 대한 염려가 높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긴 요즘 상황을 고려해 건강기능식품과 건강식품, 생활가전 상품을 주말 동안 집중 편성했다.

 

먼저, 토요일에는 건강 식단에 도움을 주는 원시 곡물 '골드카무트'(오전 07시20분),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된 '종근당건강 아보카도 오일'(오전 8시20분), 홍삼의 면역력 증진 등 5대 기능성을 전통제형으로 담은 '정관장 진비단'(오후 8시30분), NS홈쇼핑과 연세대가 함께 만든 '맥스프로틴'(일, 오전 1시) 등을 방송한다.

 

일요일에는 세계가 주목하는 타트체리와 콜라겐을 젤리스틱 한 포에 담은 '몽모랑시 타트체리콜라겐'(오전 6시), 산양유 단백질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일동후디스 하이뮨프로틴밸런스'(오전 7시50분), 피부를 위한 다양한 원료가 함유된 '뉴트리원 비비랩 콜라겐 파우더'(오전 11시 15분) 등을 방송한다.

 

또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가사 노동을 줄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줄 삼성전자의 생활가전 상품도 준비했다.삼성 크리스탈 UHD TV(29일 오후 7시15분), 삼성 BESPOKE냉장고(29일 오후 9시40분/30일 오후 10시45분), 삼성 청소기 제트 2.0(30일, 오후 4시5분), 삼성 의류건조기 AI그랑데(30일, 오후 7시15분)를 방송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긴 장마와 사회적 거리 두기로 잃어버린 휴가를 쇼핑으로 위로할 수 있기를 바라며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주말에는 건강과 생활 편의도 올리시고, 적립금과 청구할인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옥션]
 

■ 옥션, ‘생필품 슈퍼세일’ 프로모션 진행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이 오는 30일까지 ‘생필품 슈퍼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화장지, 물티슈, 생리대, 세제, 바디헤어 등 각종 생필품을 특가 판매한다.

 

‘생필품 슈퍼 특가’ 코너에서는 매일 자정 새로운 특가 상품을 오픈한다. 28일에는 ‘슈베스 생리대’와 ‘도브 바디워시’를 판매한다. 29일에는 ‘에코후레쉬 세탁조크리너’와 ‘페넬로페 물티슈’를, 30일에는 ‘살림백서 섬유유연제’와 ‘내츄럴코튼 생리대’를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별 중복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내츄럴코튼’ 전용 쿠폰은 일반 회원 대상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되는 ‘20% 할인쿠폰’을,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22%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한예지’ 전용 쿠폰은 일반 회원 대상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되는 ‘12% 할인쿠폰’을,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코디’, ‘모나리자’, ‘유니레버’, ‘브라운’, ‘생활공작소’, ‘살림백서’, ‘부광약품’ 등 다양한 브랜드 중복 쿠폰을 제공한다.

 

옥션이 추천한 상품으로 ‘한예지 볼륨 앤 소프트 천연펄프 3겹 화장지(30롤*3팩)’를 최종혜택가 1만7850원에, ‘코디 내추럴소프트 3겹 화장지(27m*30롤*3팩)’를 최종혜택가 2만2970원에 판매한다. ‘순둥이 프리미엄 엠보싱 휴대 리필(20매*20팩)’은 최종혜택가 1만5090원에 판매하고 ‘슈베스 생리대 전라인 대용량 세트구성’은 최종혜택가 1만3300원에 선보인다. ‘에코후레쉬 물+소금으로만 만든 워터 살균제(500ml/1+1)’(최종혜택가 8250원), ‘살림백서 NEW 배수구 클리너 블루 싱크대 세정제(100g*9개)’(최종혜택가 7610원) 등도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옥션 홈페이지 상단의 ‘생필품 슈퍼세일’ 행사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김은영 옥션 생필뷰티팀 매니저는 “코로나19 재확산 등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생필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관련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생필품 대표 브랜드를 총망라해 화장지, 세제부터, 생리대, 바디제품까지 꼭 필요한 생필품을 특가에 선보인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오프웍스’ 2호점 오픈 기념…골든구스 등 브랜드 특가 판매

 

현대백화점은 28일 현대시티아울렛 가든파이브점 몰관 1층에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오프웍스(OFF WORKS)' 2호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프웍스'는 현대백화점이 아울렛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문을 연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Off Price Store)'다.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란 유명 브랜드의 재고 상품을 유통업체가 직접 매입해 할인율을 기존 아울렛 제품 보다 높여 판매하는 매장을 말한다. 통상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의 할인율은 최초 판매가 대비 40~70%로, 통상적인 아울렛 제품 할인율(30~50%)보다 10~20%포인트 가량 높다. 미국의 티제이맥스나 노드스트롬 랙이 대표적인 예다. 

 

'오프웍스 2호점'의 매장 규모는 총 562㎡(약 170평)로, 총 120여개 패션·잡화·리빙 브랜드의 이월 상품과 신상품으로 채워진다. 이월 상품은 최초 판매가 대비 40~80%, 신상품은 15~25% 할인 판매한다. 

 

매장은 발렌티노·생로랑 등 명품 브랜드를 직매입해 판매하는 '프리미엄 럭셔리관'과 마쥬·산드로·아미·아크네·메종키츠네 등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구성된 '컨템포러리관', 스톤아일렌드·폴로·라코스테·J린드버그 등의 남성·스포츠 브랜드를 판매하는 '남성관', 그리고 포트메리온·빌레로이앤보흐 등 수입 식기 브랜드가 있는 '수입 식기존' 등으로 구성된다. 

 

2호점에는 주변 강남·송파 상권의 '맘고객'을 겨냥해 프리미엄 키즈 MD를 강화했다. 대표적으로 리틀마크제이콥스, 부가부 등 유·아동 관련 의류·잡화·유모차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오픈 기념 이벤트로 오는 9월6일까지 브랜드와 가격 모두 탐내라는 뜻의 '탐탐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골든구스, 막스마라, 꼼데가르송, 발렌티노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또 아디다스, 포트메리온 등의 대표 상품을 1만원부터 판매하는 '줍줍찬스' 등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2호점은 1호점이 위치한 외국인 관광객 등이 자주 찾는 동대문 상권과 달리 강남·송파·판교 등 대표적인 주거 밀집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며 "명품뿐만 아니라 키즈, 스포츠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MD를 보강한 만큼 가족단위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쇼핑과 문화의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