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속보] SK텔레콤 인포마크 드림시큐리티 루멘스 등 경력직원 채용
정진용 기자 | 기사작성 : 2018-02-10 10:55
1,819 views
Y
▲ SK텔레콤, 인포마크 등 5개 기업이 경력직 채용에 나선다. ⓒ인크루트

(뉴스투데이=정진용기자) SK텔레콤, 인포마크, 드림시큐리티 등 4차 산업혁명 유망 기업들이 채용에 나선다.

▶인포마크 = 10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인포마크는 IoT HW 개발 경력직을 채용한다. 인포마크는 무선 통신산업 중에서도 스마트 디바이스를 전문으로 영위하는 기업이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모바일 라우터를 메인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1,2위의 통신사에 모바일 라우터를 공급하고 있다.

인포마크의 이번 모집에는 전자/정보/통신 공학 계열을 전공한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자로서, 유관 부문에서 6~10년의 경력을 갖추었다면 지원해볼 만하다. zigbee나 sigfox, z-wave, lora 및 lora semtech chip 설계 경험이 있는 지원자는 우대하며, LTE제품군 개발 또는 통신사업자/국가인증 경험자 역시 채용 평가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드림시큐리티= 경력사원을 채용하는 드림시큐리티는 암호·인증·인식·감시 등의 보안기술이 적용된 제품·서비스와 공개키기반(PKI) 보안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공공부문, 금융부문 등에 정보보안/인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이번 채용을 통해 드림시큐리티는 공공 프로젝트 PM/PL와 정보보안 컨설팅 인력을 채용할 방침이다. 지원자는 SW기술자 신고 등록이 완료된 자로서, 전체 프로젝트 경력(공공프로젝트 PM/PL) 또는 보안컨설팅(보안 컨설턴트 PM/실무자) 관련 분야에서 5년 이상의 경력을 갖추어야 한다.

▶루멘스= LED 개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LED소자를 비롯, 이를 활용한 일반조명군부터 모듈제품군 등의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업체다. 4차 산업혁명 생태계 내에서 광융복합 기술의 영역과 역할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재조명받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루멘스가 이번 채용을 통해 모집하는 직무는 S/W개발직으로, 전자/전기/전자계산 공학 계열을 전공한 초대졸 이상의 학력자를 기본 선발 대상으로 한다. TV, Monitor, Signage S/W 개발 경험을 갖춘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LED Display 제어 또는 통신 및 Embeded OS 개발 경력 등이 있는 자는 우대한다.

▶SK텔레콤= Geospatial 데이터 분석가를 뽑는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로 주목받는 5세대(5G) 이동통신이 주목 받으면서, 일각에서는 SK텔레콤의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T맵’의 가치가 부각될 수 있다는 평가도 있다.

이번 모집을 통해 채용하는 부문은 Data Science로, Telco data 및 Geospatial data의 수집/분석을 통해 Insight를 획득하고, 이동체 경로를 추적하거나 예측 정확도 향상 기법을 구현/적용하는 업무다. 위치기반 플랫폼/서비스 개발 및 운용 경험, 공간 및 이동체 데이터 분석/처리/시각화 기술 경험 등이 요구된다. 유관 부문에서 6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학사 이상의 학력자라면 지원 가능하나, 컴퓨터공학, 지리정보, 수학 등 알고리즘 전공자를 선호한다.

▶이글루시큐리티= 경력사원 채용에 나서는 이글루시큐리티는 통합보안관리솔루션(ESM) 및 보안관제서비스(MSS)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이번 채용에서는 보안관제 직무 담당자를 모집하며, IT 관련 계통을 전공한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자 중 1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자를 기본 선발 대상으로 삼는다. 정보보안 관련 지식을 갖추었거나 정보처리기사, 정보보안기사 등 보안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2월 28일까지 이글루시큐리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 지원할 수 있다.


[정진용 기자 carnation2411@gmail.com]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