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J] 한콘진, ‘콘텐츠 바이 테크’ 참여할 스타트업 모집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8-02-07 14:53
926 views
N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콘텐츠 바이 테크(CONTENT × TECH)’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뉴스투데이 J]의 J는 Job(일자리)을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로 콘텐츠 시장을 선도할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콘텐츠 바이 테크(CONTENT × TECH)’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콘텐츠 시장을 혁신할 수 있는 서비스 및 기술을 보유한 창업 3년 이내의 초기 기업이 대상이다.
 
한콘진은 심사를 통해 총 5개 팀을 선발한다. 선발업체에는 사업화 자금 2000만 원과 함께 올해 12월까지 광화문 CKL기업지원센터의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선발기업은 3월부터 6월까지 실무 교육 및 기업별 맞춤형 멘토링 등 부스트업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이를 위해 한콘진은 지난 29일 △ 국내 대표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매쉬업엔젤스’ △ 글로벌 미디어 그룹 ‘MBC’ △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 등 3개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상태다.
 
먼저 매쉬업엔젤스는 부스트업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3개월간 참여기업당 파트너 1인을 전담 배치해 비즈니스 모델 점검 등 밀착 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종료 시점에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매쉬업엔젤스가 직접 우수성과팀에 추가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MBC와 스마트스터디는 콘텐츠 제작 및 유통과 관련해 여러 인프라와 노하우를 공유한다. MBC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방송·영상 콘텐츠뿐만 아니라, 공연·전시 등 다양한 영역의 문화산업에 대한 지원과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상현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본부장은 “좋은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창업 초기에 겪는 외부요인들로 인해 성장에 어려움을 느끼는 콘텐츠 스타트업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주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콘텐츠 시장을 선도할 유망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육성해 한국 콘텐츠 기업의 경쟁력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사업계획서와 함께 지정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