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L] 코오롱FnC, 독일 친환경 소재 ‘에티컬패션쇼’에서 한국 패션 업사이클 알려
강소슬 기자 | 기사작성 : 2018-01-19 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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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스투데이=강소슬 기자) 에티컬패션쇼의 래코드 그린룸 부스 ⓒ코오롱FnC

[뉴스투데이 L]의 L는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강소슬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가 16일부터 3일간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된 친환경 전시회 ‘에티컬 패션쇼(ethical fashion show)’에 참가하여 한국의 패션 업사이클링을 알렸다.
 
에티컬 패션쇼(ethical fashion show)는 베를린에서 진행되는 친환경 소재 패션의 대표적인 플랫폼으로, 그린쇼룸(green showroom), 어번 바이브(urbanvibe), 모던 캐주얼(modern casual), 크래프트(craft), 키즈(kids)의 다섯 개 부문의 전시와 함께, Knowledge lounge(관련 협회 및 친환경 섬유인증기관)를 운영했다.
 
래코드는 이 중 그린쇼룸에 참가하여, 래코드의 세 개 라인(인벤토리 라인, 밀리터리 라인, 인더트스리얼 라인) 중 34개 스타일을 전시하였으며, 현지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17일에 진행하는 캣워크에 총 4 착장을 선보이게 되었다.
 
래코드를 총괄하는 코오롱FnC의 한경애 상무는 “래코드는 한국을 대표하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로, 지속가능한 패션에 관심이 높은 해외에서 더 적극적인 구애를 받고 는데, 이는 환경, 업사이클링에 대한 가치가 컨템포러리 브랜드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없는 디자인에 담겨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래코드는 꾸준히 해외의 러브콜을 즐겁게 받아들여 한국의 업사이클링을 전파할 예정”이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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