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2017 대한민국 빛낸 브랜드 4위…식품업계 유일 10위권 진입
정소양 기자 | 기사작성 : 2017-12-27 18:35
1,339 views
Y
▲ (뉴스투데이=정소양 기자) 농심 신라면이 2017년 대한민국을 빛낸 브랜드 4위에 올랐다. 사진은 '신라면' 제품 이미지 ⓒ농심

 
(뉴스투데이=정소양 기자)
 
유일하게 식품업계 10위권 등극
 
농심 신라면이 2017 대한민국을 빛낸 브랜드 4위에 올랐다.
 
27일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밝힌 ‘해외 시장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브랜드 순위’에 따르면 신라면이 삼성갤럭시, 대한항공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식품업계 중 유일하게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신라면은 미국 월마트 전 매장에서 판매되는 최초의 ‘한국산 식품’으로 기록되면서 세계적 식품 브랜드로 부상했다는 평가를 받아 식품업종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상위 10위권에 올랐다.
 
상위 10위 안에는 삼성 갤럭시(95.65점)를 비롯해 삼성QLED TV(94.85점), 대한항공(003490)(93.64점), 신라면(93.54점), 인천공항(92.41점), 그랜저(92.14점), LG(003550) TV(91.98점), LG V30(91.74점), 아시아나항공(020560)(91.51점), 제네시스(91.26점) 등이 차례로 순을 이뤘다.
 
삼성 갤럭시는 최근 발표된 2017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종합 1위에 오른 데 이어 이번 조사에서도 1위에 올라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최고 브랜드의 면모를 보였다.
 
2위에 오른 삼성 QLED TV는 올해까지 글로벌TV 시장에서 12년 연속 1위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삼성전자와 LG전자, 현대자동차가 각각 2개 브랜드가 상위10위권에 올라왔으며, 대표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도 10위권에 등극했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대한민국 탑 브랜드들은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업종도 기존 제조업 위주에서 정보통신, 금융, 식품 등으로 다양해 지고 있어서 향후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화가 더욱 활발해 질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5일부터 25일까지 브랜드스탁 패널회원 3만여 명을 대상으로한 설문으로 진행했으며, 조사 대상 브랜드는 브랜드스탁 내 상장된 주요 브랜드 800여개로 만점은 100점이다.
 
 

[정소양 기자 jungsy@news2day.co.kr]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