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종합] 딱 지금만 살 수 있는 ‘2017 크리스마스·연말 에디션’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7-12-15 11:50
4,566 views
N
▲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유통업계가 2017년 크리스마스·연말 에디션을 내놓고 있다.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 하이트진로, KGC인삼공사, 풀무원, 일동후디스가 내놓은 크리스마스 에디션 제품들. ⓒ 각 사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크리스마스 에디션 완판…포미족에 연말 에디션 ‘인기’
 
풀무원·동서식품·KGC인삼공사 등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패키지 변경
 
스타벅스·엔제리너스커피·SPC잠바주스 등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내놓아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연말을 맞아 식음료들도 겨울옷으로 갈아입고 있다. 유통업계에서 2017년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속속 내놓고 있어서다. 아예 2017년 겨울시즌에만 즐길 수 있는 한정판 메뉴를 내놓기도 한다.
 
이러한 유통 마케팅은 특히 최근에는 나를 위한 소비를 하는 ‘포미족(for me 族)’이 늘어나면서 더 관심이 높아졌다.
 
실제로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하이트진로가 지난달 출시한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크리스마스 에디션’의 한정 물량이 연말이 오기도 전인 지난 13일 완판됐다. 에디션에는 산타클로스 모자가 그려져있다. 에디션 캔을 트리 모양으로 꾸미면 쉽게 연말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캔으로 만든 트리가 SNS를 통해 화제를 모아 큰 인기를 모았다.
 
풀무원의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테마로 초록과 빨강을 조화롭게 매치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린 패키지로 옷을 갈아입고, 12월 한 달간 2017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판매한다. 아임리얼 과일 4종, 과채 2종, 순수착즙 3종 총 9개 제품에 적용되며 전국 대형마트 및 편의점 등을 통해 판매된다. 20일부터는 일부 백화점 및 할인점에서 크리스마스 에디션에 깜찍한 산타 모자를 씌운 ‘앙증맞은 꼬마 산타’로 변신한 아임리얼도 구입할 수 있다. 
 
오비맥주 스텔라 아르투아는 샴페인 병 모양의 한정판 패키지를 내놓았다. 빨간색과 황금색이 어우러진 스텔라 로고에 메시아 탄생을 알리는 별 문양, 샴페인의 코르크 마개, 짙은 초록색 병 디자인으로 성탄의 축제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연말까지 전국 대형마트에서 판매된다.
 
동서식품도 ‘맥심 티오피 심플리스무스 크리스마스 에디션’ 3종을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맥심 티오피 심플리스무스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품을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해 크리스마스 특유의 따뜻한 분위기를 제품 용기에 담았다. 
 
KGC인삼공사의 어린이용 홍삼제품 ‘홍이장군’은 한정판 크리스마스 에디션도 구매하고, 기부도 참여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가 내놓은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홍이장군(1/2/3단계) 90포(3개월분)와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인 써모스(THERMOS) 보온병이 함께 담겨있는 세트이다. 특히 탄자니아 지역 식수사업에 동참하는 ‘#홍이야부탁해’ 캠페인의 일환으로 판매되는 ‘홍이장군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판매될 때마다 KGC인삼공사에서 개당 1만원씩 식수사업에 기부한다.
 
일동후디스 컵커피 ‘앤업커피’ 5종도 크리스마스 에디션으로 바뀌었다. 크리스마스 축제를 연상시키는 화려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하면서 동시에 앤업카페에 관련된 사진 및 스토리를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기념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2017 크리스마스 시즌 리미티드 제품을 만들어 출시하기도 한다.
 
스타벅스는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로 ‘스노우 돌체 라떼’와 ‘홀리 피치 애플 사이더’를 출시했다. ‘스노우 돌체 라떼’는 작년 크리스마스 음료인 메리 화이트 돌체 라떼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귀여운 눈사람 초콜릿을 얹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다. ‘홀리 피치 애플 사이더’는 애플 사이더에 상큼한 복숭아 풍미가 더해져 새콤달콤한 맛을 강조한 음료로 로즈마리와 레드 커런트로 크리스마스 장식을 표현했다.
 
엔제리너스커피는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스로 ‘화이트 생크림 케이크’를 선보였다. 고소한 풍미 가득한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과 달콤한 마카롱, 앙증맞은 초콜릿이 조화로운 제품이다. 여기에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과 커피향으로 풍미를 높이고 진한 카카오 파우더로 마무리해 깔끔한 맛이 돋보이는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케이크'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오는 20일까지 케이크 사전예약을 하면 케이크 5000원 할인혜택을 지원한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는 ‘캘리포니아에서 온 크리스마스’ 라는 주제로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추운 겨울 레드와인과 향신료, 과일을 함께 끓여 따뜻하게 마시는 음료인 ‘뱅쇼’를 캘리포니아 스타일로 재해석한 ‘캘리포니안 뱅쇼’, ▲매장에서 직접 착즙한 오렌지주스에 붉은색 과육의 블러드 오렌지와 그린마테 티를 혼합해 허브향을 더한 ‘블러드 오렌지 마테’, ▲히비스커스 트로피컬 티에 부드러운 우유와 코코넛 요거트 폼을 더한 ‘아이스 히비스커스 티 라떼’ 등 3종이다.
 
크리스피크림 도넛도 ‘크리스마스 신제품 4종’을 올말까지만 한정 판매한다. 당근조각을 넣은 도넛케익에 마스카포네 크림과 앙증맞은 당근모양 젤리로 포인트를 준 ‘스노우 캐롯’과 고소한 커스터드 필링을 가득 채운 눈사람 모양 도넛 ‘화이트 스노우맨’, 스트로베리 필링을 듬뿍 넣은 눈사람 모양 도넛 ‘핑크 스노우맨’, 크리스마스 리스를 형상화한 화려한 색감의 링 도넛 ‘크리스마스 리스’ 등 총 4종이다.
 
CJ푸드빌의 투썸플레이스도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으로 케이크 1종, 타르트 2종, 파운드 2종으로 구성했다. 특히 대표 케이크인 ‘카페코코’는 통나무 모양의 프랑스 전통 케이크 ‘부쉬드노엘’에서 영감을 얻어 현대적으로 디자인한 제품이다. 코코넛 화이트 초콜릿과 진한 커피 크림, 바삭한 필로(filo, 종잇장처럼 얇게 만든 반죽)가 잘 어우러져 달콤하고 부드럽다. 둥그런 장작 모양의 머랭을 올리고 산타 모자를 떠오르게 하는 초콜릿을 옆에 붙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