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뉴프라이드 5일 연속 상한가, 인터플렉스 소폭 반등, 우리들휴브레인 3일째 강세 등
정우필 기자 | 기사작성 : 2017-12-05 09:24
2,072 views
Y
▲ 일부 생산라인에 불량문제가 제기됐다는 루머로 전날 하한가까지 떨어진 인터플렉스. ⓒ네이버증권

(뉴스투데이=정우필기자) 5일 주식시장에서 뉴프라이드가 5일 연속 가격제한폭까지 오르는 등  테마주에 대한 투자열기가 식지 않고 있다. 우리들휴브레인과 우리들제약 등 우리들형제도 3일 연속 오름세를 타고 있다. 전날 생산라인 일부에서 불량문제가 제기됐다는 소식에 가격제한폭까지 떨어졌던 인터플렉스는 이날은 소폭 반등세로 돌아섰다. SCI평가정보는 한국거래소의 투자경고종목 지정에 따라 이날 하루 거래가 정지됐다.

▲뉴프라이드= 미국 운송관련 서비스 업체로 미국 네바다주에서 재배한 프리미엄 대마초를 출시한다는 소식에 힘입어 5일 연속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오전에도 개장과 함께 상한가(29.93%)까지 뛰어 4775원을 기록하고 있다. 오전 9시10분 현재 상한가 잔량은 274만주. 뉴프라이드는 지난 5월부터 본격 재배에 돌입했던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 대마초 사업장에서 수확된 대마초가 최종 포장을 포함한 모든 제품화 단계를 마쳤다고 지난달 29일 밝힌 이후 5일째 급등세를 타고 있다.

▲우리들휴브레인= 줄기세포 국책과제 연구를 진행 중이라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하며 3일 연속 강세다. 오전 9시10분 현재 우리들휴브레인은 전거래일 대비 28.01% 오른 4365원을 기록 중이다. 보건복지부가 지난달 30일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개최한 ‘제2차 규제혁파를 위한 현장 대화’에서 제한적으로 허용하던 배아줄기세포 연구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투자심리를 부추기고 있다. 우리들휴브레인은 줄기세포와 유전자조작 및 생산기술 개발을 통한 디스크 손상, 척추압박골절 등의 난치성 척추질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우리들제약도 이 시간 현재 전거래일 대비 8.33% 올라 1만10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인터플렉스= 전날 일부 라인에서 불량문제가 제기되어 해당라인을 중단했다는 소식에 가격제한폭까지 떨어졌으나 이날은 소폭 반등세로 돌아섰다. 인터플렉스는 전날 장 마감 후 공시를 통해 “해당 라인을 중단하고 개선책을 찾는 중”이라며 “조속한 시일 내에 해당라인 생산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IBK투자증권은 5일 인터플렉스에 대해 “아직 확정되지 않은 루머로 인해 투자의견 변경은 성급하다는 판단”이라며 “사태가 조기에 해결된다면 2018년 예상수익에는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정우필 기자 missoutiger9599@gmail.com]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