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J] 한국콘텐츠진흥원, 스타트업 페스티벌 ‘스타트업콘 2017’ 개최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7-11-29 10:19
1,187 views
N
▲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29일부터 30일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스타트업 페스티벌 ‘스타트업콘 2017(Startup:CON 2017 Underdogs Lead 4IR)’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뉴스투데이 J]의 J은 Job(일자리)을 뜻합니다. <편집자주>
 

 
 
29~30일 서울 성수동서 ‘스타트업콘 2017’ 개최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 위한 콘퍼런스, 피칭, 워크숍 등 진행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29일부터 30일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스타트업 페스티벌 ‘스타트업콘 2017(Startup:CON 2017 Underdogs Lead 4IR)’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역량으로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들을 주목, 이들의 생태계 활성화 및 해외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슬로건 역시 언더독(underdog)으로 불리는 스타트업이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한다는 뜻을 담은 ’Underdogs lead 4IR!’이다.
 
이에 따라 ‘4차 산업혁명의 혁신과 상생’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 콘퍼런스 △ 피칭 콘테스트 △ 워크숍 △ 네트워킹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29일에는 세계적인 스타트업 미디어인 테크크런치(TechCrunch) 유럽 편집장 마이크 버처(Mike Butcher)가 콘텐츠·테크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미디어·콘텐츠 스타트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기조강연을 한다.
 
30일 콘퍼런스에서는 △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기술과 환경 변화를 진단하는 ‘변화의 시대(기술과 환경)’ △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동력인 콘텐츠 산업의 발전방향을 다루는 ‘새로운 동력(미디어 콘텐츠)’ △ 변화의 시대를 대비한 콘텐츠 스타트업의 전략을 제시하는 ‘성공전략(콘텐츠 스타트업)’ 등 3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행사 중에는 국내 우수 스타트업의 피칭 콘테스트도 실시될 예정이다. △ 더대시 △ 아티스푼 △ 이넘넷 △ 디오션코리아 △ 짤키 △ 사이 △ 아키스케치 등 7개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특히 마술사, 화가, 가수 등 아티스트 및 전문가와 협업한 첨단 기술형 쇼케이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네트워킹 파티에는 특별 초청 아티스트로 가수 효린과 우원재가 참석하며 참여 연사와 스타트업, 멘토 간 상호 교류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강만석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직무대행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견인할 국가 원동력”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혁신적인 국내 스타트업이 탄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