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통장]⑤ 연인의 '합리성' 겨냥한 우리·국민 등 4개 시중은행 상품 분석
이지우 기자 | 기사작성 : 2017-11-08 17:32
1,436 views
Y
▲ [사진=방송화면 캡처]

(뉴스투데이=이지우 기자)
 
‘데이트 통장’ 양성평등적 관점보다 연인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합리적 선택’이라는 점에서 선택
 
데이트 코스 맞춰 맞춤 혜택 많은 체크카드를 선택하면 '혜택 극대화' 가능

 
“‘데이트 통장’ 20만원 슈퍼 그뤠잇(great)하다” 최근 ‘그뤠잇’이라는 말을 유행시킨 ‘통장요정’ 김생민은 본인 프로그램인 ‘김생민의 영수증’에서 데이트 통장을 사용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자 이처럼 외쳤다. 
 
알뜰한 생활력을 뽐낸 해당 제보자는 29세 직장인 여성으로 영수증 내역을 읽던 김생민은 프로그램 도중 ‘한번 만나달라고 말하고 싶다’며 깜짝 고백을 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그만큼 여성의 경제적 생활력은 미래 한 가정의 가장이 될 남성들에게는 충분히 매력적인 요소라고도 풀이할 수 있다. 그 중 데이트 통장도 포함된다.
 
사실 데이트 통장을 이용한다는 것은 단지 양성평등적인 관점에서 똑같이 지출을 하자는 의미 못지않게 '합리적 선택'이라는 측면도 크다. 시중은행들이 출시한 '데이트 통장'  전용 상품을 활용할 경우, 경제적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카드사, 은행들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본인보다 고객의 지출 내용을 더욱 면밀히 분석해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 까페, 외식, 영화, 레저 등 중에서 연인들의 문화생활 취향에 맞춰서 혜택을 집중해주는 방식이다. 자신들의 데이트 코스를 꿰고 있는 커플이라면 '데이트 통장'을 이용함으로서 데이트 비용을 줄여 절약할 수 있는 것이다. 
  
다음은 체크카드 혜택 내용이다.
 
① 우리은행-POP 우리V체크카드
 
우리V체크카드는 레저 할인 서비스가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월 1회에 한하여 ▲자유이용권 50% (에버랜드, 롯데월드, 한국민속촌) ▲본인 30%할인 (캐리비안베이, 캘리포니아비치) ▲본인 무료입장 또는 자유이용권 50% 할인 (서울랜드, 우방랜드, 경주월드) ▲입장료 결제 후 1인 6000원 할인 (패밀리랜드) ▲본인 무료입장 (전주시 동물원) 등의 혜택이 있다.
 
롯데월드 종일 자유이용권을 끊을 경우 5만5000원씩 2명 해서 11만원이지만 8만2500원으로 2만7500원을 절약할 수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 할인도 월 2회로 1만원까지 할인 된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TGIF, VIPS 등에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2인 기준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를 방문할 경우 블랙라벨커플세트를 주문하면 7만9000원이지만 7900원 할인된 7만11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따라서 레저와 외식을 즐기는 커플이라면 POP 우리V체크카드가 좋다.
 
이러한 혜택을 받기 위해선 전월 이용 실적이 20만원이면 가능하다. 데이트 통장으로 이용중이라면 월 20만원 실적은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다.
 
② 신한은행-S20 체크카드
 
신한은행 S20 체크카드는 20대가 사용하기에 좋은 카드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같이 공부를 즐기는 ‘똑똑이 커플’이라면 가장 적절한 카드다.
 
먼저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이용 시 5%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하며 어학원 YBM이나 파고다를 이용해도 5%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점, 학원 데이트가 끝나면 스타벅스, 커피빈 등 까페에서 20% 캐시백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다만 전월 실적별 할인한도에 제한이 있다. ▲20만원 이상~30만원 미만이면 통합할인한도 5000원 ▲30만원 이상~50만원 미만이면 1만원으로 제한된다. 평균 커플의 한달 데이트비용이 40만원으로 가정하면 최대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③ 국민은행-노리 체크카드
 
노리 체크카드는 골고루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위에 소개된 놀이공원부터 외식, 서점, 까페, 영화관 어디서든 환급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에버랜드/롯데월드서 50% 할인, 아웃백/VIPS 20% 환급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이용금액 건당 3만원~5만원으로 1회 최대 할인금액 10000만원이다.
 
가장 많은 커플들이 즐기는 영화관 데이트에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CGV 이용시 2만원 결제 시 7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통합할인 한도는 ▲20만원 이상 1만원 ▲30만원 이상 2만원 ▲50만원 이상 3만원 등으로 정해져 있다.
 
④ 기업은행-일상의 기쁨카드
 
기업은행의 일상의 기쁨카드도 영화관, 까페, 쇼핑, 레저 등 다양하게 할인받을 수 있다.
 
영화의 경우 CGV 뿐만 아니라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서 월 통합 1회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된다. 연 12회 사용 가능하다.
 
커피숍은 잘 알려진 프렌차이즈 대부분이 할인 혜택에 포함된다. 스타벅스, 커피빈, 카페베네, 탐앤탐스, 엔제리너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등 까페에서 1일 1회, 월 2회 20% 할인받을 수 있다.
 
장거리 커플의 경우 차량 이동 등이 많다면 주유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일상의기쁨 카드는 전 주유소 리터당 60원씩 할인 된다. 통합 1일 1회, 월 2회로 회당 주유금액 10만원 한도이다. 일상의 기쁨카드 또한 통합할인한도가 적용된다. ▲30만원 이상 시 5000원 ▲50만원 이상 시 2만원 ▲70만원 이상 시 30만원 이다.
 

물론 통합할인한도가 적용돼 전월 실적에서 자유롭지 않지만 기본적인 지출이 목적인 데이트통장이기 때문에 이용가능한 혜택을 살펴보고 자주 이용하는 데이트 코스에 맞춰 가입하면 된다.
 
 

[이지우 기자 hap2ji@news2day.co.kr]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