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포스코, 취약층 청년취업지원 AI 무료교육 수료생 첫 배출
강소슬 기자 | 기사작성 : 2017-11-02 18:28
166 views
201711021828Y
▲ (뉴스투데이=강소슬 기자) 포스코 사옥 ⓒ뉴스투데이DB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강소슬 기자)
 
포스코가 ‘취업준비생 대상 AI·빅데이터·IoT 인재양성 무료교육’을 실시한 후 첫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2일 밝혔다.
 
포스코는 지난 10월 25일 포스텍에서 첫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22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
 
포스코는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을 돕는 방안안의 일환으로 지난 7월  포스텍과 함께 ‘취업준비생 대상 AIㆍ빅데이터ㆍIoT 인재양성 무료교육’을 공동 기획해 온/오프라인 각각 2개월씩 운영키로 했다. 포스코는 온라인 강의 수료자 중 별도심사를 거쳐 심화교육 대상자를 선정해 이번 1기 교육을 마침으로써 4차산업 분야 첫 전문가를 배출했다.
 
수료생들은 총 4개월간 AI·빅데이터 알고리즘 교육과 팀 프로젝트를 통해 이론과 실무경험을 쌓았다. 포스텍 교수진이 교육과정을 개발해 강의하고, 포스코가 전반적인 비용 및 교육장비 등을 지원했다.
 
포스코는 교육을 수료한 청년들이 취업과 학업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우수 수료자는 포스코 그룹사에서 채용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 중이며,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도 추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교육 수료생 중 희망자에게는 포항공대 정보통신연구소와 함께 중소·중견 기업 스마트화(Smart化) 사업과 연계한 연구 프로그램에 일정기간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포스코 측은 “향후 지속적으로 포스텍을 비롯한 그룹사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연구인프라와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단기간 내에 일정 수준 이상의 4차산업관련 전문가를 양성해 취업준비생과 관련 산업체의 가교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소슬 기자 soseul@news2day.co.kr]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