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택스, 9월분 재산세 납부 10일 마감하고 14일부터 시스템 정비
이안나 기자 | 기사작성 : 2017-10-10 10:59
385 views
Y
▲ 위택스 홈페이지 캡쳐

장기 추석 연휴로 인해 9월분 재산세 납부 기간 8일 연장

14~15일 시스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 예정


(뉴스투데이=이안나 기자) 지방세 납부사이트인 위택스가 오늘까지 9월분 재산세 납부를 받는다. 장기 추석 연휴에 따라 애초 납부기간보다 8일 더 연장했다.

이에 따라 2017년 9월분 재산세, 세외수입(주정차위반과태료, 상하수도요금 등), 환경개선부담금, 자동차세연납신청 및 납부는 10일까지 가능하다.

재산세는 매년 6월 1일을 기준으로 토지와 주택, 건축물, 선박, 항공기를 소유한 사람에게 부과한다. 재산세는 위택스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스마트 위택스)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의 지방세를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다.

통장이나 카드가 있다면 가까운 은행 CD/ATM 기기를 이용해서도 납부 가능하고, 카드를 이용한 자동납부도 가능하다. 체납 시 3%의 가산금이 더해진다.

2017년 9월분 지방소득세 특별징수, 주민세 종업원분, 레저세는 13일(금)까지 납부하면 된다.

한편 위택스 홈페이지는 나흘 후인 14일 0시부터 15일 18시까지 시스템 작업으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된다. 이 기간에는 위택스 홈페이지 및 스마트위택스, CD/ATM, 인터넷지로, 인터넷뱅킹 등 지방세(세외수입포함) 조회/납부 서비스 전체 서비스가 중단된다.

위 기간동안 대체납부 수단은 가상계좌 납부, ARS납부 등 지자체 자체 제공 수납매체로 가능하다.

일부 매체에서 재산세 마감날인 오늘 '위택스, 홈페이지 들어가 봤더니 "시스템 작업으로 인해서...", "위택스 홈페이지 스마트앱 서비스 중단 안내" 등의 제목으로 혼란을 발생시키기도 했으나 9월분 재산세 납부 과정과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