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은행연합회-아주대, ‘캄보디아 금융전문가’ 육성에 ‘맞손’
이지우 기자 | 기사작성 : 2017-09-15 09:50
695 views
201709150950N
▲ 하영구 은행연합회장(사진 왼쪽)과 유희석 아주대 총장 직무대행이 14일 아주대학교 총장실에서 캄보디아 금융전문가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은행연합회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캄보디아 금융인력 양성 프로그램’에 3년간 총 1억8000만원 지원
   
(뉴스투데이=이지우 기자) 은행연합회와 아주대학교가 캄보디아 금융인력 양성을 위해 손을 잡는다.
 
은행연합회(회장 하영구)와 아주대학교(총장 직무대행 유희석)는 캄보디아 금융전문가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은행연합회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올해 10월부터 아주대 국제대학원에 개설되는 ‘캄보디아 금융인력 양성 프로그램*’에 3년간 총 1억 8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캄보디아 영업망 확충에 필요한 금융인력이 부족하다는 현지 진출 국내은행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두 나라의 우호적인 금융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국내 은행권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은행연합회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은행연합회 하영구 회장은 “캄보디아 학생들에게 선진금융기법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캄보디아에 진출하는 국내 은행들의 현지 인력 확보와 캄보디아 지역사회의 경제발전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