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한미약품 제약사 브랜드평판 1위, 경쟁자는?
경제뉴스 | 경제 / 2017/09/13 11:45 등록   (2017/09/13 11:45 수정) 413 views
Y
▲ ⓒ뉴스투데이DB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정소양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 97개 상장 제약기업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 분석
 
한미약품,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이 평판 경쟁에서 3강 구도 형성
 
한미약품이 2017년 9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97개 상장 제약기업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그 결과 9월 제약 상장 기업 브랜드 평판 1위에 한미약품이 등극했으며,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녹십자, 유한양행, 코오롱생명과학 등이 뒤를 이었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는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1위에 오른 한미약품은 참여지수  54만1398  미디어지수  24만2768 소통지수  70만4452  커뮤니티지수   833만70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2만5686로 나타났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2만1992와 비교하면 470.60% 상승한 것이다.
 
업계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한미약품 시장지수가 급등했다”며 “이러한 지수 급등은 신약 개발과 관련한 불확실성 해소에 대해 소비자들이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한미약품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고혈압치료제 아모디핀, 복합고혈압치료제 아모잘탄, 발기부전치료제 팔팔, 역류성식도염치료제 에소메졸 등이 있다. 매출구성은 의약품 92.32%, 수출 15.52%, 기타 1.61%등으로 구성된다.
 
2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차지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참여지수   69만4126  미디어지수  16만3479  소통지수  12만3323   커뮤니티지수  617만18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5만2786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69만1061보다 52.48% 상승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경우 브랜드평판지수는 상승했지만 순위에는 변동이 없었다.
 
셀트리온이 3위를 차지했으며, 참여지수 166만6420 미디어지수 50만7334  소통지수  144만3101 커뮤니티지수 233만72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5만4066으로 조사됐다.  셀트리온의의 경우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63만7967와 비교하면 10.30%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셀트리온은 지난 8월에는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지만 한달새 한미약품이게 1위의 자리를 내어주며 3위로 하락했다. 이는 셀트리온의 이전상장에 대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셀트리온은 현재 코스닥에서 코스피로 상장 이전을 준비중이다.

 
▲ 6, 8, 9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순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