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타트업과 은행 동반성장 실현할 ‘1Q Lab센터’ 5기 출범
이지우 기자 | 기사작성 : 2017-07-27 17:51
1,166 views
N
▲ 하나은행은 27일 국내스타트업 11곳과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Q Lab'5기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사진 좌측부터)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김형식 대표, 포지큐브 오성조 대표, 유저해빗 정현종 대표, 내담네트웍스 안남훈 대표, 엔키노 성기범 대표, KEB하나은행 한준성 부행장,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이진형 대표, 와이즈에프엔파트너스 김영진 대표, 홀로티브글로벌 강인철 대표, 닷밀 정해운 대표, 디레몬 명기준 대표, 블루티에프 고재관 대표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스타트업 11곳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투데이=이지우 기자) 스타트업의 한계는 참신한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어도 실제 사업 모델로 실현까지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것이다. 재정적, 법률적 문제 등을 해결해야하는 것인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이에 KEB하나은행이 지원하고 협업을 통해 동반성장하는 ‘1Q Lab센터’ 5기가 출범한다.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국내 스타트업 11곳과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Q Lab 5기’를 공식 출범했다고 27일 밝혔다.
 
‘1Q Lab’은 KEB하나은행이 2015년 6월 은행권 최초로 설립한 핀테크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다. ‘1Q Lab’에 선정된 스타트업 기업에 사무공간 제공을 비롯해 직·간접 투자, 경영컨설팅, 법률·특허 등 분야별 전문 인력을 통한 체계적 멘토링을 제공한다.
 
또한 스타트업 기업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디지털 혁신을 일으키는 실제 사업모델로 구현될 수 있도록 하나금융그룹 내 관계사와 다양한 협업을 진행한다.
 
이날 업무 협약을 체결한 기업은 ▲포지큐브(대표 오성조) ▲와이즈에프엔파트너스(대표 김영진)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대표 김형식) ▲유저해빗(대표 정현종) ▲데이터마케팅코리아(대표 이진형) ▲홀로티브글로벌(대표 강인철) ▲닷밀(대표 정해운) ▲블루티에프(대표 고재관) ▲엔키노(대표 성기범) ▲내담네트웍스(대표 안남훈) ▲디레몬(대표 명기준) 등의 국내 스타트업으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인슈테크 등 다양한 분야별 혁신 기술을 보유한 11개 업체가 선정됐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부행장은 “인터넷 은행의 출현 등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1Q Lab’을 통한 디지털 금융 생태계 환경 조성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당행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여 핀테크 금융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1Q Lab 1기」 ▲핀테크(대표 김우식)는 하나캐피탈과의 협업으로 오픈마켓 쇼핑몰 판매자를 위한 빅데이터 기반 대출상품 ‘1Q셀러론’을 공동 개발한 바 있다.
 
또한 올해 상반기 활동을 시작한 ‘1Q Lab 4기’의 경우 ▲KEB하나은행과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의 협업으로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 기술을 대화형 금융플랫폼 ‘텍스트뱅킹’ 서비스 적용 ▲KEB하나은행과 로보케어(대표 김성강)와의 협업으로 로봇을 활용한 청소년 금융교육을 진행 ▲KEB하나은행과 사이렉스페이(대표 임주섭)의 오픈 플랫폼 기반 해외 간편 송금 협업을 진행하는 등 기수를 거듭하며 다양한 협업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