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취업 팁 알려드려요"…'K-Move 콘서트' 참가자 모집 27일까지
이안나 기자 | 기사작성 : 2017-04-17 15:41
849 views
N
▲ '월드잡' 홈페이지 캡처


'해외취업 노하우 제공'…산업인력공단 'K-Move멘토링콘서트' 참가자 모집

(뉴스투데이=이안나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은 18일부터 27일까지 해외취업포털 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K-Move 멘토링 콘서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청년 해외취업 지원사업인 K-Move 출범 5년차를 맞아 해외취업주간 행사 일환으로 마련됐다. 다음달 8일 부산 K-Move센터를 시작으로 10일 대전대학교, 11~12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다.

K-Move 멘토링은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해외취업 또는 창업 경험이 있는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다 실질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2013년 출범했다. 현재까지 241명의 멘토와 1000여명의 멘티가 함께 활동한다.

콘서트는 국가별 K-Move 멘토의 릴레이 강연과 그룹 멘토링을 통한 해외진출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다국적기업 근무 멘토들과 하버드 대학 출신 켄트 김 등 초청연사의 강연이 예정돼 있으며, 해외취업 상담부스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박영범 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청년들이 해외에 관심을 가지면 더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해외진출을 원하는 청년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해외취업을 원하는 청년들을 위해 5월 둘째 주를 해외취업주간(K-Move Week)으로 지정하고 찾아가는 K-Move 멘토링 콘서트, 글로벌 취업상담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다음달 11~12일 킨텍스에서 열리는 글로벌 취업상담회는 일본, 북미, 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 전 세계 200여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면접과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