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양성과정’ 모집중…수강료 무료에 ‘탐앤탐스’ 채용까지 보장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7-03-03 16:47
1,219 views
N
▲ ⓒ탐앤탐스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탐앤탐스의 커피 교육기관 ‘에듀탐스 커피 아카데미’는 오는 16일부터 5월 11일까지 ‘바리스타 개발&양성과정(이하 바리스타 과정)’을 열고 1기 수강생 20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바리스타 과정은 커피 트레이닝을 통한 바리스타 개발 및 양성을 위해 개설됐다. 취업준비생부터 졸업예정자,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과 관련해 결격 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수강생들은 120만원 상당의 교육비를 100% 국비로 지원 받는다. 수료하면 전원 탐앤탐스 바리스타로 채용된다.
 
교육 일정은 매주 목, 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5시간으로 총 15회에 걸쳐 진행된다. 과정은 크게 바리스타 직무교육과 역량교육, 카페 창업교육으로 나뉘어 진다. ▲직무교육에서는 커피 및 시장 트렌드, 커피 원두 선택, 에스프레소 추출 및 응용 메뉴 등 커피 전반의 이론과 제조 실습이 주를 이룬다. ▲역량교육에서는 카페 서브 메뉴, 탐앤탐스 실무 메뉴 제조, 매장 고객 서비스 및 바리스타 마인드에 대해 교육한다. ▲카페 창업교육에서는 상권 조사 및 카페 경영 전반에 대해 교육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이번 ‘바리스타 개발&양성과정’은 국비 전액 지원으로 수강생의 비용 부담이 줄어 모집 인원이 빠르게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또 희망자에겐 탐앤탐스 바리스타 채용의 기회도 주어지는 만큼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에듀탐스에서는 고용노동부 지원 훈련 프로그램인 ‘국비지원 계좌제 훈련 과정’도 진행한다. ▲커피 마스터 자격증 취득과정, ▲카페 창업과정, ▲커피 바리스타 양성과정까지 총 3개의 과정 중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에듀탐스 아카데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