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종합] 올 가을! 서울에서 세계 미슐랭 쉐프들의 요리 즐기자
강소슬 기자 | 기사작성 : 2016-09-21 16:28   (기사수정: 2016-09-21 17:49)
1,582 views
N
(뉴스투데이=강소슬 기자) 천고마비 계절인 가을이 돌아왔다. 풍요로운 가을을 맞아 서울 특급 호텔에서는 세계 각국의 스타 쉐프들을 초청해 특별한 요리를 준비하고 있다.
 
현지에서 유명 쉐프들의 요리를 맛보고 싶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는 다면 올 가을 특급호텔을 찾아보자. 
 
 

▲ 고이즈미 주방장, 안드레아 아프레아 쉐프 [사진=조선호텔, 파크하얏트호텔]

■ ‘미슐랭가이드’ 스타 쉐프 요리
 
조선호텔 ‘스시조’ - 일본 미슐랭 3스타 쉐프 초청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일식당 스시조는 10월 28일과 29일 저녁, 일본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고하쿠’ 의 코지 고이즈미 주방장 초청 갈라디너를 진행한다.
 
‘고하쿠’는 일본 도쿄 신주쿠 카쿠라자카에 위치한 일식 레스토랑으로 2008년 오픈해 3년 만에 미슐랭 2스타를 획득하고, 2015년에 미슐랭 3스타를 획득했다.
 
고하쿠 레스토랑을 오픈한 고이즈미 오너 쉐프(36)는 28세의 젊은 나이에 그만의 독창적인 요리 스타일로 미슐랭 스타 쉐프로 등극한 일본 요리계의 ‘신성(新星)’으로, ‘누보 가이세키(nouveau kaiseki)’라 불리는 고하쿠 스타일의 요리는 계절감을 중시하는 일본 요리의 전통은 계승하지만 과감한 식재료 사용, 조리법, 음식을 내는 순서와 방법 등은 고이즈미 쉐프만의 창조적 방식으로 표현해 낸 모던 일식이다.
 
고이즈미 주방장은 식재료 하나하나 소재의 맛을 중시하고, 특히, 일식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트러플, 푸아그라 등 과감한 식재료를 사용해 메인 요리와 부재료의 절묘한 조화를 잘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기간 : 2016년 10월 28일 ~ 29일
가격 : 일식 코스요리 1인 기준 세금 포함 36만원, 와인 페어링 시 48만원
 
 
롯데호텔 ‘모모야마’ - 이탈리아 미슐랭 2스타 쉐프 초청
 
롯데호텔서울 일식당 모모야마에서는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이탈리아 미슐랭 2스타 쉐프 ‘모레노 체드로니 미식회’를 진행한다.
 
요리계의 악동이라 불릴 만큼 혁신적인 음식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한 모레노 체드로니 쉐프는 일식 스시의 단순한 모방을 벗어나 파스타, 리조또 쌀 등을 결합한 지중해식 스타일의 스시와 창조적이고 위트 넘치는 해산물 요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기간 : 2016년 10월 26일 ~ 28일
가격 : 1인 기준 점심 13만 5천원, 갈라 디너는 와인 포함 40만원
 
 
파크하얏트 ‘코너스톤’ - 이탈리아 미슐랭 1스타 쉐프 초청
 
파크 하얏트 서울의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이탈리아 ‘미슐랭 가이드’ 1스타에 빛나는 파크 하얏트 밀라노의 ‘분(VUN)’ 레스토랑 총괄 쉐프 안드레아 아프레아(Andrea Aprea)를 초청해 10월 12일과 13일 저녁, 특별 디너를 선보인다.
 
이탈리아의 전통과 현대적 감각을 조화시켜 창의적인 요리를 선보이는 안드레아 쉐프는 파크 하얏트 밀라노의 대표 레스토랑 분이 2013년 미슐랭 1스타 획득 후 계속 유지할 수 있게 한 일등공신이다.
 
그는 이탈리아 본토의 풍부한 제철 식재료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통한 다양한 활용법만이 진정한 이탈리아 요리를 완성시킬 수 있다는 요리 철학을 기본으로 유럽과 아시아 등지에서 쌓은 다양한 경험을 접목시켜 미래 지향적이면서 섬세한 이탈리아 요리를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이번 특별 초청행사를 통해 한국의 제철 식재료를 십분 활용해 자신만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5코스 디너를 각각의 요리에 풍미를 더해줄 와인과 함께 매칭해 선보일 예정이다.
 
기간 : 2016년 10월 12일 ~ 13일
가격 : 1인 기준 세금포함 19만원
 
 

▲ 글로벌 음식 [사진=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

■ 글로벌 쉐프들 특별 초청한 호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테라스’ - 멕시코 쉐프 초청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뷔페 레스토랑 ‘테라스’에서는 9월 21일부터 10월 1일까지 인도 뉴델리에서 최고의 멕시칸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라 보데가(La Bodega)’의 총주방장인 라울 마르티네즈 라미레즈(Raul Martinez Ramirez)를 초청해 다양한 멕시칸 요리를 뷔페로 즐길 수 있는 ‘멕시칸 푸드 페스티발’을 진행한다.
 
쉐프 라울은 정통 프랑스 요리학교로 유명한 르꼬르동블루 멕시코에서 아시아, 미국 그리고 프랑스의 기본 요리 기술을 가르치는 학부 교수로 역임한 바 있으며, 그 외 모나코의 몬테 카를로 베이 호텔, 호텔 델 프린시파도, 호텔 레판토에서 근무했다.
 
또한, 그는 멕시칸 요리 분야에서 떠오르는 젊은 쉐프를 발탁하는 ‘영 멕시칸 쉐프(Young Mexican Chef)’ 콘테스트의 심사위원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프로모션 기간동안 토르티야 사이에 다양한 재료를 얹어 익힌 ‘퀘사디아’와 아보카도 열매를 갈아 부드럽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과카몰리’ 등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멕시칸 요리부터 선인장을 잘게 잘라 만든 ‘선인장 샐러드', 얇게 저민 해산물을 라임 즙에 재워낸 ‘세비체’, 칠리와 각종 양념을 배합해 만든 진하고 걸쭉한 몰레 소스에 넣고 뭉근하게 익힌 ‘몰레소스 닭고기와 소고기’ 등 멕시칸 전통 음식까지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기간 : 2016년 9월 21일 ~ 10월 1일
가격 :1인 기준 주중 점심(월-금) 7만 5천원, 주말 점심 및 주중주말 저녁은 10만 1천원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피스트’ - 인도 쉐프 초청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뷔페 레스토랑 피스트는 오는 10월 21일부터 인도 델리에 위치한 ‘르 메르디앙 구르가온 호텔’ 에서 2명의 게스트 쉐프를 초청하여 인도의 식재료와 향신료를 이용하여 매력적인 인도 현지 음식을 선보이는
‘인도@피스트’ 를 선보인다.
 
고기나 채소를 양념에 절여 익힌 ‘티카’는 물론 인도 특유의 향신료 ‘마살라’ 와 소스를 고기와 볶은 ‘케밥’은 물론 각종 채소와 해산물을 곁들인 인도식 커리와 빵도 준비되어 인도 여행에서 맛보았던 인도 현지 음식을 만날 수 있다.
 
핫 스테이션에 콩을 이용한 건강한 식재료로 만들어진 인도 음식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인도 음식과 뷔페 메뉴를 추가 금액 지불 없이 풍성하게 맛볼 수 있다.
 
기간 : 2016년 10월 21일부터 ~
가격 : 평일 점심 6만 3천원, 주말 점심 7만원, 평일 저녁 8만 4천원, 토요일 저녁 9만 3천원, 일요일 저녁 8만 6천원 
 
 

▲ 랍스터 요리, 양고기 통 바베큐 [사진=스탠포드호텔, 벨레상스호텔]

■ 가을 맞아 ‘특선요리’ 선보이는 호텔
 
스탠포드 호텔 ‘맨하탄 그릴 & 바’ - 캐나다산 랍스타 요리

 
상암동에 위치한 스탠포드 호텔 ‘맨하탄 그릴&바’에서는 9월 7일부터 싱싱한 캐나다산 랍스타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메뉴는 두 가지다. ‘부야베스 위드 랍스타(Bouillabaisse with lobster)’ 고급 향료인 샤프란, 펜넬, 올리브 오일, 바닷가재, 토마토로 맛을 낸 프랑스 마르세유 지방의 해산물 스튜와 ‘그릴드 랍스타 앤 킹프론 위드 비스코 소스(Grilled lobster and king prawn with bisque sauce)’ 비스크 소스를 곁들인 바닷가재 왕새우 구이다.
 
또한 맥주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독일 크롬바커 맥주를 3잔 구매하면 1잔 무료로 증정하며, 해피아워 시간인 오후 6시부터 8시까지는 1인당 1만 6500원에 와인과 클라우드, 맥스 생맥주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기간 : 2016년 9월 7일 ~
가격 : 특선 랍스타 요리 3만 9900원
 
 
벨레상스 서울 ‘엘리제’ - 양고기 통 바비큐
 
벨레상스 서울 호텔(구 르네상스 서울 호텔)은 시각적인 즐거움뿐만 아니라 맛과 영양이 풍부한 ‘양고기 통 바비큐 프로모션’을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뷔페 레스토랑, 카페 엘리제에서는 주중 저녁, 주말 및 공휴일 점심 또는 저녁, 풍부한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양고기 통 바비큐’를 선보인다.
 
국내 단독으로 한정 시즌 선보이는 양고기 통 바비큐 프로모션은 양고기를 통째로 그릴 위에 구워내 육즙을 가득 머금은 양고기 통 바비큐, 피망, 호박, 파인애플 등 구운 야채를 비롯한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슬로우 쿠킹 방식의 로스트 비프, 바비큐 폭립 등 즉석에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카빙 섹션이 추가 구성되었다.
 
기간 : 2016년 9월 30일 까지
가격: 평일 저녁, 주말 점심 5만 5000원, 저녁 6만 5000원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