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신의 맞춤형 헬스]⑦ 유산소 운동의 효과
조영신 기자 | 기사작성 : 2016-09-20 10:14   (기사수정: 2016-09-20 10:15)
2,745 views
N
(뉴스투데이=고창신 객원기자)

운동이라 함은 무조건 힘들다는 편견은 지워야 할 것이다.

운동의 종류는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으로 나뉘어져 있다. 고통 속에서 얻어지는 만족감과 성취감은 그 무엇보다 크다고 본다. 처음에 시작 할 때 에는 막연한 목표치를 정해놓고 누구나 하는 것처럼 멋지게 시작을 하지만 하루 이틀 지나면서 시작과 달리 연속성에 따른 지루함과 싸우게 된다.

그러면 힘들지 않고 관리하는 방법은 없는 것인가. 우리인간이 가장 아름다운 표현으로 웃음이 있다. 하루의 삶을 즐겁게 웃으면서 산다면 웃음으로 인한 효과는 에어로빅을 하지도 않고도 에어로빅을 한 효과를 얻을 수가 있다.

하루 20분만 웃는다면 우리 몸은 운동한 효과는 물론 얼굴 피부 톤 까지 좋아지는 엄청난 효과와 더불어 대사중후근인 고혈압, 당뇨, 고지혈과 같은 혈액 순환기계통의 병을 예방하는 효과 까지 얻을 수가 있다.

또한 웃음으로 인한 긍정적 사고는 T-림프구를 증가시켜 세균감염성 각종 병증 및 몸속 깊이 숨어 발생하는 암에 이르기까지 질병을 이기는 면역력이 탁월해짐은 물론 웃음으로 인한 베타 엔도르핀(beta-endorphin)과 같은 신경펩타이드(neuropeptide)의 분비 역시 촉진시켜 건강을 관리하는데 아주 유익하다.

이에 결론은 하루에 20분이라는 시간을 웃음으로 살수가 있다면 건강은 물론 100세의 삶의 보장과 건강까지도 거머쥘 수가 있을 것으로 보는 것이다.

웃음은 절망감과 무기력증 또한 경감시켜 주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특히 웃음으로 인한 얼굴의 이미지가 아름답게 바뀌는 등 웃음은 한사람의 내면과 외형 까지 바꾸는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다.

물질(money)의 힘이 아무리 크다 한들 건강을 우선 할 수가 없는 것으로 건강은 모든 삶의 기본이며 삶의 주체인 것이다. 그럼 웃음 뒤에 오는 건강을 우리 자신이 리드해보기로 하겠다.

먼저 건강이다. 건강관리는 힘들게 하는 운동만이 할 수 있다는 편견은 지금 부터는 없애버린다. 운동은 즐겁게 하는 방법이 있다.

그러면 지금부터 즐거움이 가득한 운동을 알아보겠다.


뱃살 & 허리감량 운동

자세 : 어깨 넓비로 바르게 서서 양팔을 W 자로 서보자 다음은 팔꿈치를 겨드랑에 붙이고 골반위에만 트위스트를 한다.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골반은 움직이면 안 된다는 것이다. 오히려 상체가 오른쪽으로 가면 골반은 반대 방향으로 트는 것이 더 운동 효과를 더 극대화 시킬 수 있다.

간단히 말하면 상체만 트위스트를 하라는 말이다. 횟수는 1회당 왕복이 1회로서 50회 4-5세트를 누구나 매일 한다면 허리 살과 뱃살 감량에 힘 안 들이고 즐겁게 짧은 시간 안에 큰 효과를 얻을 수가 있다.(빠른 음악의 템포가 더 해준다면 재미와 효과가 극 상승 된다. 음악의 리듬에 맞게 좌우로 틀어 주시는 것이 포인트임)

이번에는 하체이다.

무릎 & 골반 교정 및 운동

자세 : 어깨 넓비로 서서 무릎과 무릎을 맞대고 최대한 앉는다. 그리고 일어선다. 이때 중요한 것은 앉거나 설 때에는 절대로 무릎이 떨어 져서는 안된다. 이 또한 50회 4-5 세트를 해야 한다. 이 운동의 효과는 여성의 골반이 벌어지는 것을 예방 할 뿐 아니라 벌어진 골반을 좁혀주는 효과 역시 뛰어나다.

이 운동 역시 음악과 함께 하면 즐겁게 최고의 효과적인 운동이 될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큰 건강의 효과는 사랑이다. 사랑은 베타 엔도르핀(beta-endorphin)을 촉진하여 병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삶을 살 수 있도록 하여 준다. 또한 모든 삶을 바꾸기도 한다. 일상 까지도 말이다.

사랑의 대상은 아름다움으로 시작하기도 하며 내면에 잠재하고 있던 본성에 의해 시작 하기도 한다. 오랜 시간 같이한 내 삶의 흔적들이 묻어있는 옆 사람에게도 새롭게 피어나기도 하며 고뇌 하며 같이한 삶을 통해 살아온 사람에게도 새로운 모양의 사랑도 느끼기도 한다.

사랑은 소중함의 시작이요 그것을 지키려는 고귀한 마음 또한 사랑에서 시작된다고 본다. 오래된 사랑은 표현이 힘든 고귀한 모양의 산물로서 멋스러움이 더해진 아름다운 삶의 모양을 빚어내는 것이라 여겨진다.

아직 무더운 날씨 웃음으로 시작하시고 웃음으로서 하루 일과를 마무리하시기 바한다. 웃음 뒤에는 꼭 오는 것이 있다. 바로 선물이다. 당신이 바라던 선물이 복이 되어 꼭! 돌아올 것이다. 두드리라 그럼 열리리라.





· 세계최초 휘트니스 저작권자
· 국제 휘트니스 자격
· 한국과학기술원 카이스트 강사
· 대한헬스 총연맹 이사
· 휘트니스사관대학 학장
· (재)한국사회체육문화재단 이사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