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최대 실적 기록한 한국지엠 제임스 김 대표의 공격적 행보
황진원 기자 | 기사작성 : 2016-06-02 12:19   (기사수정: 2016-06-02 12:19)
1,105 views
N
▲ 부산국제모터쇼 나이트 행사에 참여한 데일 설리번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부사장(왼쪽),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가운데), 장재준 캐딜락 총괄사장 ⓒ뉴시스

경차 ‘스파크’와 중형 세단 ‘말리부’ 신형 돌풍이 실적 견인
 
 
(뉴스투데이=황진원 기자) 한국지엠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한국지엠이 5월 한 달간 총 5만1907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월 기준 최대 실적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내수 시장에서만 전년 동월 대비 40.8%가 증가한 1만7179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실적을 이끌었다.
 
한국지엠의 이번 실적은 경차 시장에서 독주 체제를 굳힌 스파크와 지난달 출시한 신형 말리부의 뜨거운 반응이 판매량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한국지엠은 제임스 김 대표가 강조했던 가격경쟁력과 신차 판촉 효과 등을 통해 계속해서 호실적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한국지엠, 공격적 가격 및 품질 전략으로 내수 시장 공략
 
한국지엠의 5월 판매량을 살펴보면 쉐보레 스파크는 8543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전년 동월 대비 114.4% 증가했다. 말리부 또한 총 3340대의 내수 판매량을 기록하며 전년 동월 대비 169.1%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말리부는 지난 2011년 10월 국내시장 출시 이후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지난달 출시된 신형 말리부의 사전계약이 1만5000대 이상을 기록하며 실적 호조에 앞장섰다.
 
업계에서는 한국지엠의 이번 실적은 내수 시장에 집중한 제임스 김 대표의 전략이 탁월하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지난달 서울 고촉 스카이돔에서 열린 신형 말리부 출시 행사에서 제임스 김 대표는 “말리부의 압도적인 제품력과 공격적인 가격정책이 시장의 판도를 바꿔 놓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실제로 한국지엠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국지엠은 신형 말리부의 가격을 기존 구형 모델보다 100만 원 이상 가격을 낮춰 출시하는 초강수를 선택했다. 신형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경쟁 차종인 쏘나타, K5, SM6와 가격을 맞춰 전면전에 나선 것이다.
 
여기에 지속적인 소비자 체험 마케팅과 프로모션, 파트너사와의 전략적 행보 또한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한국지엠은 일반 자동차 강판보다 무게는 10% 이상 가벼우면서도 강도는 2배 이상 높은 포스코의 초고장력 강판을 신형 말리부에 적용해 소비자들을 어필하고 있다.
 
최근 신형 말리부가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실시한 2016 신차 평가 프로그램의 안전성 종합평가 부문에서 최고 등급을 받으며 안전성을 입증한 데에는 파트너사인 포스코의 우수한 제품 기술력이 크게 기여했다고 볼 수 있다.
 
 
제임스 김 대표, “올해 내수시장 19만1000대 판매할 것”
 
한국지엠은 올해 내수 시장 공략을 통해 호실적을 계속해서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제임스 김 대표는 1일 열린 ‘2016 부산국제모터쇼’ 나이트 행사에 참석해 “경쟁력과 지속 가능성을 위해 컨트롤이 가능한 내수시장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올해 한국지엠의 내수 시장 목표인 19만1000대의 판매량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지엠은 올해 스파크, 임팔라 그리고 말리부 등 경쟁력 있는 신제품을 통해 내수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하반기에는 2세대 전기차인 ‘볼트’를 통해 친환경차 시장에도 뛰어든다는 계획이다.
 
데일 설리번 부사장은 “하반기 출시되는 전기차 볼트는 국내 친환경차 시장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신차들이 한국지엠을 경쟁사보다 앞서게 만들어 줄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지난 5개월 동안 한국지엠의 대표직을 수행하면서 임직원, 노조, 협력업체, 판매사 등과 소통하려는데 가장 큰 주안점을 뒀다는 제임스 김 대표가 자신만의 공격적 행보로 올해 한국지엠 역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