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트렌드] ‘응답하라 1988’ 메이크업도 복고 열풍!
강소슬 기자 | 기사작성 : 2016-01-05 14:31
2,143 views
N
▲ 메이크업에도 복고 바람이 불고 있다 [사진=tvN ‘응답하라 1988’ 방송캡쳐]
 
촌스럽지 않은 2016년 판 복고 메이크업 Tip!
 
(뉴스투데이=강소슬 기자) 최근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열풍이 거세지며 음악과 패션뿐 아니라 복고 메이크업이 재조명되고 있다. 하지만 80, 90년대 청춘 스타들이 즐겨 했던 진한 눈 화장과 짙은 눈썹, 와인 색의 립 컬러를 어떻게 소화해야 할지 몰라 난감해하는 경우가 많다.
 
어렵지 않으면서도, 촌스럽지 않게 예뻐지는 2016년 판 복고 메이크업 Tip을 지금부터 공개한다. 
 
▲ 복고 메이크업 [사진=16브랜드]

■ 세련된 복고 메이크업 - 깔끔, 또렷한 아이 메이크업
 
세련된 복고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블랙 컬러의 진한 아이라인이 필수다. 먼저 펄이 없는 베이지, 브라운 등의 피부색과 비슷한 아이섀도우를 펴 발라 그윽한 눈매를 만들어준 후 블랙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꼬리를 정교하게 빼 아이라인을 그려준다.
 
눈꼬리로 갈수록 아이라인을 두껍고 짙게 그리는 것이 포인트. 번지지 않는 메이크업을 위해 언더라인은 생략하며, 같은 블랙 컬러의 마스카라로 위아래 속눈썹을 꼼꼼하게 빗어 올려준다. 눈썹은 눈썹산의 각을 살리며 진하게 그려 복고 느낌을 더해준다.
 
- 추천 아이템
 
16브랜드(식스틴브랜드)의 ’16 펜슬라이너 PT01 블랙’ - 또렷하고 깊은 눈매를 연출해주는 딥 블랙 컬러의 아이라이너로 복고 메이크업 연출에 탁월하다. 리퀴드 제형을 펜슬에 담아 번짐 방지 효과를 구현해낸 오토타입 펜슬 라이너로 크리미하게 부드럽게 발리는 텍스처가 특징이다.
 
조성아 22의 ‘잉크 젯 브로우 탓 그레이’ - 리퀴드 타입의 아이브로우 제품으로 터치하는 순간 피부에 가볍고 빠르게 밀착돼 눈썹 사이사이의 빈 공간을 채워주고 내추럴한 컬러가 번짐 없이 자연스러운 눈썹 연출을 도와준다.
 
■ 파스텔 메이크업 - 촌스럽다는 편견은 옛말!
 
블랙 아이라이너의 세련된 복고 아이 메이크업이 부담스럽다면 러블리한 파스텔 아이 메이크업에 도전해보자.
 
한층 톤 다운된 파스텔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피부가 비칠 정도로 눈가에 은은하게 펴 발라 투명하고 화사한 눈매를 연출해 준 뒤 브라운 계열의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강조해줘야 한다. 여기에 비슷한 채도의 블러셔를 사용하면 2016년에 어울리는 트렌디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파스텔 메이크업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피부 표현! 화사하고 깨끗한 피부가 필수이므로 파운데이션은 얇고 가볍게 바르고 칙칙한 피부 톤과 잡티는 컨실러를 사용해 커버해 줘야 한다.
 
- 추천 아이템
 
조성아 22 '씨앤티 블렌드 프레쉬 믹스 R4 SPF30/PA ' -
수분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는 파운데이션으로 산양유 추출물을 함유한 미세한 광채 캡슐이 피부 위에서 즉각적으로 터지면서 입체광을 연출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파운데이션과 오일을 사용 시 바로 믹싱해 프레쉬하게 사용하는 방법에서 착안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바닐라코 ‘플로랄 서울 볼룸 온 치크 블러셔 01 피치 블로썸’ - 은은한 파스텔 톤의 피치 블러셔로 러블리하면서도 감각적인 플로랄 무드를 선사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연출해준다.
 
■ 자주빛 마르살라 입술 – 80년대 유행컬러가 돌아왔다!
 
짙은 와인 컬러로 붉은 빛이 감도는 마르살라는 복고 열풍을 타고 2015년 가장 트렌디한 컬러였다. 깊고 따뜻한 색감으로 우아한 여성미를 살릴 수 있으며 한국 여성들의 피부톤과 잘 어울려 누구에게나 잘 어울릴 수 있는 색상이기 때문인데, 이 마르살라의 열풍은 올 봄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마르살라 립을 사용할 때에는 피부톤은 맑고 깨끗하게 표현해야 하며, 전체적인 메이크업은 톤 다운해 차분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 추천 아이템
 
16브랜드(식스틴브랜드)의 ’ R U 16 LM02 딥 레드’ -
깊이감이 느껴지는 치명적인 마르살라 컬러의 립스틱으로 우수한 발림성을 자랑한다. 입술의 굴곡을 촘촘하게 메꿔주어 보송보송하면서 매끄러운 입술로 연출해주며, 파우더리하게 입술에 밀착돼 다른 곳에 쉽게 묻어나거나 지워지지 않고 오랜 시간 그대로 유지된다.
 
랩코스의 ’소프트 매팅 크레용 BE01 스완다운베이지’ - 시어버터 성분이 함유돼 메마른 입술을 촉촉하게 가꿔 각질 들뜸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크리미한 발림성과 립 메이크업 전용 스머지 팁이 내장되어 아티스트의 손길이 닿은 것처럼 정교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 뷰티 브랜드 관리자의 Tip
 
16브랜드(식스틴브랜드) 홍보팀 관계자는 “최근 80년대 인기 컬러인 마르살라 컬러가 다시 한번 큰 사랑을 받으며 복고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하지만 무작정 따라 했다가는 자칫 촌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과 깔끔한 아이 메이크업, 여기에 톤 다운된 립 컬러의 조합으로 현대적이고 실용적인 복고 메이크업을 완성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