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트렌드] 피부에도 ‘독감 예방’이 필요하다!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5-11-02 09:04
1,154 views
N
▲ [사진=레시피]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갑작스럽게 쌀쌀해진 날씨에 벌써부터 기침 소리가 들려온다. 겨울 불청객 독감, 피부에도 찾아올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급격하게 건조하고 차가워진 바람에 노출된 피부가 수분과 영양 부족을 호소한다. 가렵고 당기다가 각질이 생기며 심해지면 뾰루지와 건선 등이 발생하는 등 독감과 같은 지독한 트러블로 고생할 수 있다.
 
피부에도 독감 예방이 필요하다. 겨울이 오기 전 미리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듬뿍 공급하고 면역력을 키우면 건조하고 추운 겨울 바람에도 걱정이 없다.
 
 
■ 고영양 고보습 세럼과 크림으로 깊은 영양 부여  
 
▲ [사진=(왼쪽부터) 이니스프리 ‘진저 오일 세럼’, 스킨푸드 ‘블랙슈가 퍼펙트 세럼 2X 에센셜’, 레시피 바이 슬로가닉 ‘시네이크 크림’, 마몽드 ‘모이스처 세라마이드 인텐스 크림’]

‘피부 독감’에 가장 노출되기 쉬운 부위는 얼굴이다. 차갑고 건조한 바람을 직접 쐬기 때문. 급격한 온도 변화에 각질은 물론 건선과 안면홍조 등의 트러블이 찾아올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수분과 영양을 듬뿍 담은 세럼과 크림으로 관리해줘야 한다.
 
이니스프리의 ‘진저 오일 세럼’은 제주 생강의 응축된 영양을 담아 피부에 힘을 길러주는 세럼이다. 6-진저롤 성분과 기능성 활성 성분이 유해 환경에 지친 피부의 보호력을 높여 건강한 컨디션으로 케어해준다.
 
스킨푸드의 ‘블랙 슈가 퍼펙트 첫 세럼 2X 에센셜’은 미백과 주름 개선, 이중 기능성 세럼으로 미네랄이 브라질산 흑설탕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크림은 깊은 영양을 함유하고 있는 고기능성 크림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레시피 바이 슬로가닉의 ‘시네이크 크림’은 피부에 손실된 수분과 영양을 채우고 윤기를 부여하는 고기능성 크림이다. 뱀독 펩타이드 유사 성분인 시네이크 성분을 함유해 탄력을 잃은 피부에 긴장감을 부여한다.
 
마몽드의 ‘모이스처 세라마이드 인텐스 크림’은 무궁화의 강력한 보습 인자로 세라마이드의 피부 장벽 강화 효능을 극대화 시켜준다. 쫀쫀하고 찰진 제형의 크림으로 메마른 피부에 빈틈없는 보습막을 형성하고 거칠어진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꿔준다.
 
미샤 ‘초공진 영안고’는 공진단, 흑삼, 홍삼 글리칸 등 진귀한 성분을 듬뿍 넣어 깊고 진한 영양 케어를 해준다. 단단한 연고 제형으로 피부 온도에 맞춰 녹아 스며들어 피부 위에 윤기를 더해준다.
 
 
■ 바디, 립, 핸드 케어도 빈틈없이 꼼꼼하게!
 
▲ [사진=(왼쪽부터) 더마비 ‘울트라 모이스처 바디 크림’, 레시피 바이 슬로가닉 ‘골든 스네일 핸드 크림’, 아이오페 ‘쉬머링 립 오일’, 아벤느 ‘콜드크림 립 크림’]

피부 독감에 노출되는 것은 얼굴만이 아니다. 호흡기에 문제를 일으키고 이어 전신을 괴롭히는 몸살이 오는 독감처럼, 피부 독감도 온몸에 찾아온다. 바디와 핸드, 립 등 각질과 가려움증이 찾아오는 부위에 적절한 케어가 필요하다.
 
팔꿈치, 발뒤꿈치 등 각질이 일어나기 시작하는 부위는 더욱 신경 써서 발라야 한다. 더마비의 ‘울트라 모이스처 바디크림’은 악건성도 사용할 수 있는 집중 고보습 바디크림이다. 피부 구조와 유사한 ‘MLE®’ 포뮬러가 유효 성분의 흡수를 촉진시키고 코코아 버터의 보습 성분이 안정적으로 피부에 적용되도록 돕는다.
 
키엘의 ‘크렘 드 꼬르 휩핑 바디 크림’은 달콤한 향과 보습력이 특징이다. 식물성 올리브 스쿠알렌, 쉬어 버터, 호호바 버터의 풍부한 영양 성분이 바디에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지속력도 뛰어나 온 종일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손 또한 건조해지기 쉬운 부위다. 보습에 신경 쓰지 않으면 붉은 기가 돌거나 벗겨지고 트기 십상이다. 레시피 바이 슬로가닉의 ‘골든 스네일 핸드 크림’은 국내산 금산 황금달팽이 추출물과 인삼, 홍삼 추출물을 함유해 건조하고 거칠어진 손을 촉촉하게 가꿔준다. 자연에서 얻은 12가지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보습 효과의 지속력이 뛰어나다는 점 또한 장점이다.
 
트고 갈라지는 립 케어도 필요하다. 아이오페 ‘쉬머링 립 오일’은 자두, 살구, 복숭아 등의 과일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은 프루츠 바이탈 오일(Fruits vital oil™)이 즉각적인 보습감을 부여하고 생기 넘치는 입술로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무겁지 않은 오일이 입술에 얇은 보습막을 형성해 가을•겨울 건조한 기후에도 입술을 촉촉하게 지켜준다
 
아벤느의 ‘콜드 크림 립크림’은 연약한 입술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립 트리트먼트다. 수크랄파트 성분이 트고 갈라진 입술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준다. 또 아벤느 온천수 함유로 진정과 자극 완화효과가 뛰어나며 시어버터가 건조하고 갈라진 입술에 유수분을 공급해준다.
 
 
레시피 바이 슬로가닉 관계자는 “건조하고 일교차가 큰 가을과 겨울 시즌에는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다”며 “빈틈없는 수분과 영양을 주는 예방 케어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