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이노션과 ‘문화가 있는 날’ 관련 업무협약 체결
서민혜 기자 | 기사작성 : 2015-07-22 16:13   (기사수정: 2015-07-22 16:13)
992 views
N
 
▲ [사진출처=문화체육관광부]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 진행
이노션, 광고 및 홍보 컨설팅 제공 등 맡아

(뉴스투데이=서민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이노션(대표이사 안건희)과 손을 잡고 ‘문화가 있는 날’ 확산에 나선다.

문체부와 이노션은 22일 서울 서계동 문체부 서울사무소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노션은 문체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추진하고 있는 ‘문화가 있는 날’과 관련해 ▲‘문화가 있는 날’의 광고 및 홍보 컨설팅 제공 ▲ 직원의 ‘문화가 있는 날’ 참여 활성화를 위한 ‘이노컬처데이(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지정 및 당일 17시 정시 퇴근 독려 ▲격월로 제작되는 이노션 매거진 ‘라이프 이즈 오렌지(Life is Orange)’를 통한 기획기사 게재 ▲ 자사 기업 고객 대상 홍보 ▲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영세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홍보 컨설팅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체부 김종덕 장관은 “기업의 ‘문화가 있는 날’ 참여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이노션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확산에 동참해 우리의 일상이 문화를 통해 더욱 풍요로워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문화융성의 대표정책 중 하나인 ’문화가 있는 날‘은 문체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서,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 전국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확대 캠페인이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해택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 http://www.culture.go.kr/wday )을 참고하면 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