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한콘진-네이버와 함께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서민혜 기자 | 기사작성 : 2015-06-30 09:38
1,767 views
N
▲ 국제 공모전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Hangeul Idea Award)’가 오늘부터 개최된다. [사진출처=네이버]

대상 수상자는 한글주간 전야 행사서 문체부 장관상 수여
국내 뿐만 아니라 국외에도 해당되는 국제 공모전

(뉴스투데이=서민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송성각, 이하 한콘진), 네이버(대표 김상헌)와 함께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Hangeul Idea Award)’을 30일부터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글과 다른 분야와의 융합을 통해 기존의 문자적 가치 이상의 새로운 한글 콘텐츠 및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자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추진되는 ‘국제 공모전’이다.

상품화가 가능한 ‘스마트 앱·정보기술(IT)’, ‘디자인’, ‘이야기’로 분야를 나눠 진행되며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21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명(팀), 우수상 3명(팀), 장려상 6명(팀) 등 총 10명(팀)을 선정하며,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한글주간 전야 행사(10월 8일)에서 문체부 장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상 및 장려상 부분 수상자(팀)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과 네이버상을 수여하고, 수상작 중 우수한 작품은 한류 콘텐츠 개발과 확산에 기여하고 있는 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과 연계하여 상품화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생활 속에서 한글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확인하고, 국·내외적으로 한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2015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 누리집 내 공모전 관련 페이지( http://www.ckl.or.kr/hangeul )에서 국문과 영문으로 확인할 수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