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명 헤어일러스트] 파티에 어울리는 시뇽(chignon) 업스타일
조영신 기자 | 기사작성 : 2015-06-09 09:29   (기사수정: 2015-06-09 09:40)
4,371 views
N

파티·모임에서 주인공으로 만들어줄 업스타일

(뉴스투데이=이기명 객원기자) 
학창시절 외국영화를 보면 화려하고 품격 있는 파티의 한 장면이 자주 나온다. 여주인공의 환상적이고 과감한 의상과 아름다운 머리스타일은 관객들을 매료시킨다. 특히, 여성의 곡선미를 그대로 보여 주는 이브닝드레스에 잘 어울리는 업스타일은 주인공을 여신으로 깜짝 변신시킨다.

이번 헤어일러스트는 파티에 어울리는 스타일로써 강한 메이크업과 목선을 과감하게 노출한 시뇽(chignon) 업스타일이다.
우아함과 페미니즘을 강조한 이번 스타일은 흘러내리는 듯한 웨이브 라인이 자연스러운 로맨틱한 뉘앙스를 돋보이도록 연출했다.

모델을 좌하향의 시선처리로 공간감을 주었고, 앞부분을 강조하기 위하여 수채화 물감과 색연필로 묘사에 치중 했다. 피부는 파스텔을 이용하여 근육과 명암을 표현했으며, 이목구비는 색연필과 수채화 물감으로 채색하였다. 의상은 머리카락을 강조하기 위하여 흰색과 블루, 그린을 믹스하여 묘사하였고, 카라에 주름을 표현하여 머리 웨이브와 조화를 이루도록 하였다. 또한 원근법을 표현하기 위해 부분 묘사와 전체묘사를 차별화를 주어 연출했다.

헤어스타일 연출은 전체를 글래머스한 분위기를 표현하기 위해 굵게 세팅하였다. 눈썹산을 중심으로 앞가르마를 타고 탑과 크라운 부분을 중심으로 백콤밍 한 후 백부분에 브러시를 이용하여 포니테일로 묶었다. 늘어진 다발을 탑과 크라운 부분으로 올려 핀으로 고정시킨 후 다발을 펼치며 스프레이로 다시 고정시켰다. 앞부분은 S컬을 이용하여 볼륨과 웨이브를 주어 부드러운 느낌의 형태를 만들었고, 아웃라인의 형태가 잡히면 핀으로 고정하여 스타일을 완성하였다.

이렇게 완성된 업스타일 헤어일러스트 드로잉은 최근 테마가 있는 다양한 모임이나 드레스 코드 파티에서 멋진 주인공으로 기억 될 수 있게 할 것이다.

표현도구
: 4B연필, 지우개, 칼, 색연필, 파스텔, 수채화불감, 붓

.


*****


이기명 _ Lee Ki Myoung

헤어이미지 미용실 대표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산업디자인학과 졸업
서경대학교 미용예술 대학원 졸업

한성대학교 외래교수
아모스애듀케이션 팀아모스 크리에이터 강사
준오아카데미 헤어스케치 / 헤어일러스트 강의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