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명 헤어일러스트] 나뭇잎의 조형적 아름다움, 헤어스타일에 응용
조영신 기자 | 기사작성 : 2015-05-05 12:01   (기사수정: 2015-05-05 13:51)
4,771 views
N


자연의 무질서 속에 나타나는 질서를 감성과 컬러로 모던하게 표현
    
 
(뉴스투데이=이기명 객원기자) 따뜻한 햇살이 비추는 요즘 잔디밭에 누워 숲을 보면 앙상했던 나무에 새싹들이 자라나 어느덧 푸른 숲을 만들고 있다.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의 자연적 특징은 성장주기에 따른 스타일이 연출되는 헤어와 많이도 닮아 있다.
 
무질서한 것 같은 자연을 자세히 보면 조형적인 면이나 색에서 불규칙한 것 같은 속에서 나름 질서를 가지고 있다. 그 중 계절적으로 5월에 나타나는 새싹들은 경이롭기 까지 하다. 따라서 이번엔 디자인의 원천인 자연의 신비롭고 조형적인 나뭇잎의 아름다움을 헤어스타일에 응용, 이미지로 연출해 표현하였다.
 
이번 일러스트는 조형적 관점에서 보면 줄기를 활용한 긴 머리 스타일과 차별화 되게 짧은 나뭇잎을 표현하기 위하여 스타일도 짧고 모던하게 표현하였다. 머리카락의 아름다운 형태와  성장패턴을 접목하여 자연의 융화적 감성을 형태학적으로 표현하였고, 미니멀하게 심플한 헤어스타일로 표현하였다.

일러스트의 특징은 침엽수와 활엽수에서 오는 형태적인 면 뿐만 아니라 겹침과 펼침의 조형적 변화를 붓의 터치로 표현하였고, 색채학적으론 나무의 메인컬러인 그린과 브라운을 적절하게 혼합하여 생동감이 넘치게 표현하였으며 밝은 색과 어두운색을 조화롭게 채색하여 숲의 이미지를 나타내고자 하였다.

제작과정을 보면 모델의 시선이 좌측 하향을 주시함에 따라 공간감을 주기 위하여 종이의 왼쪽 여백에 여백을 주었다. 또한 헤어 디자인 전체 아웃라인 형태를 나뭇잎의 특성을 살려 반복과 조화미로 재미있게 표현하였다. 의상은 흰색으로 도형적 라인을 살려 단순함 속에 모던함을 강조하였고, 자연의 다양한 컬러를 표현하기 위하여 수채화 물감을 사용하였으며, 세부묘사를 위하여 색연필을 부분적으로 사용하였다.

이번 작품은 우리가 뒷동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연속에 나타나는 나뭇잎의 다양한 형상과 컬러를 모티브로 헤어쇼에 활용이 가능하게 창의적이고 아트적인 감성을 예술적인 헤어아트로 표현하였다.


표현도구
: 4절 캔트지, 수채화물감, 붓, 색연필, 파스텔


*****


이기명 _ Lee Ki Myoung

헤어이미지 미용실 대표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산업디자인학과 졸업
서경대학교 미용예술 대학원 졸업

한성대학교 외래교수
아모스애듀케이션 팀아모스 크리에이터 강사
준오아카데미 헤어스케치 / 헤어일러스트 강의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